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충북 여행지 추천지 중 음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옥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괴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음성군은 대한민국 충청북도 북서부에 위치해 있는 군이다. 동쪽으로 충주시, 괴산군, 서쪽으로는 진천군, 북쪽으로는 경기도 안성시, 이천시, 여주시와 접하고, 남쪽으로는 충청북도 증평군과 경계를 이룬다.

 

농공단지나 산업단지가 각 읍면들마다 최소한 하나 이상은 조성되어 있는 곳이기도 하다. 수도권과 인접해 있으면서도 수도권의 규제를 받지 않아서 수도권의 외곽 지역처럼 공장들이 산재해 있는 편이고, 그렇기 때문에 인구가 약간씩이라도 늘 수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충북 여행지 추천지 중 음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수레의산 자연휴양림
  2. 봉학골산림욕장
  3. 설성공원
  4. 국립약용식물원
  5. 비채길
  6. 큰산자생식물원
  7. 원남테마공원
  8. 통동저수지 & 둘레길
  9. 백야자연휴양림
  10. 운곡서원

 

1. 수레의산 자연휴양림

 

 

음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수레의 산(679.4m)은 생극면 생리와 차곡리에 걸쳐서 소속리산에서 내려온 산맥으로 원시림의 상태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수레의 산 자연휴양림은 수레의 산의 일원에 약 89ha의 규모로 숲속의 집 10동 16실을 비롯하여 인공폭포, 등산로, 주차장, 관리사무소 등을 갖춘 아늑한 공간으로 조성됐다.

 

 

2. 봉학골산림욕장

 

음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봉학골 산림욕장은 조각공원, 맨발 숲길, 자연학습관, 작은 식물원, 삼림욕장, 야영장, 물놀이장 등이 자연과 더불어 어우러져 가족단위 휴양지로 안성맞춤이다.

 

 

3. 설성공원

 

음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설성공원은 음성읍 시내 중심부에 있어서 접근성이 좋고 경관이 수려하고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약 4,950m²(1,500평)의 연못 중앙에 둥그런 모양의 섬을 만들고 그 속에 있는 정자로 1934년 연풍정을 창건하였고 그후 경호정으로 고쳐 부르고 있다.

 

 

4. 국립약용식물원

 

 

음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각종 인삼, 약용작물, 버섯의 신품종을 육성해 내고 토종 한약재의 안전생산 재배기술과 식품 및 의약품 신소재 등을 개발하고 연구하는 인삼특작부에 조성된 국립약용식물원에는 전체 총 105과 880종 국내외 약용식물이 재배되고 있고, 전문 해설사(사전예약)의 설명을 들으면서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5. 비채길

 

음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반기문 비채길은 반기문 전 UN사무총장의 고향 원남면 상당1리(행치마을)와 인근 큰산(보덕산)에 얽혀 있는 전설을 바탕으로 3개의 테마코스를 개발하여 반기문 생가, 평화랜드, 기념관 등 기존의 자원을 특성에 맞게 연계한 명소이다.

 

 

6. 큰산자생식물원

 

음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음성군의 고유 향토 및 특산식물을 보존하고 전시하는 자생식물원은 우리식물의 우수성과 소중함을 배워볼 수 있는 공간으로 교목나무(측백나무 외 35종)와 초화류(각시붓꽃 외 94종) 그리고 관목나무(고광나무 외 17종) 등 많은 종류의 식물이 식재돼 있다.

 

 

7. 원남테마공원

 

 

음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2012년에 준공된 원남테마공원은 레저와 휴식을 겸비한 공원으로 캠핑장을 비롯하여 연꽃 체험 학습장, 생태 배움터, 풋살구장 그리고 고추미 광장 등이 있다. 저수지 주변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온가족이 즐기며 체험할 수 있는 레저활동의 공간으로 수도권의 가족단위 여행객이 많이 찾고 있다.

 

 

8. 통동저수지 & 둘레길

 

음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음성군 맹동면 통동저수지와 원남면 삼용저수지를 합쳐 맹동저수지라 한다. 통동저수지(맹동저수지)는 차령산맥의 협곡을 막은 저수지로 산세에 폭 쌓여서 한적한 시간을 보낼 수 있고, 낚시를 하는 사람들을 뒤로 하고 주위에 조성된 저수지 둘레길을 걷다보면 아리따운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9. 백야자연휴양림

 

음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백야자연휴양림은 75ha의 울창한 천연림의 아리따운 경관을 살려 조성되었다. 각종의 편의시설과 어린이를 위한 자연학습장 그리고 물놀이 시설 등을 갖추고 있어서 가족단위나 단체행사에 최적의 조건을 구비하고 있다.

 

 

10. 운곡서원

 

음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조선 선조 35년(1602년)에 세워졌던 운곡서원은 충주목사 정구가 이미 있었던 백운서당에 주자를 모시고 백운서원이라 하였고, 현종 2년(1661년)에 정구를 배향하고 운곡서원이라고 하였다. 숙종 2년(1676년)에 사액을 받았는데 이때 주자 영정과 화상찬을 받았던 것으로 보인다. 고종 8년(1871년) 대원군의 서원철폐령으로 폐원돼 오다가, 고종 31년(1894년)에 서원을 재건하였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옥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북 여행지 추천지 중 옥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괴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청주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괴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북 여행지 추천지 중 괴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청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충중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북 여행지 추천지 중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청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부여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충북 여행지 추천지 중 음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