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여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연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여주시는 대한민국 경기도 동남부에 위치해 있는 시이다. 동쪽으로 강원도 원주시, 서쪽으로는 이천시, 광주시, 북쪽으로는 양평군, 남쪽으로는 충청북도 충주시, 음성군과 접한다.

 

시의 중심으로 남한강이 흐르고, 벼농사 등 농업이 발달하였다. 2013년에 여주군이 폐지되면서 도농복합 형식의 여주시로 출범하였다. 행정구역은 1읍 8면 3행정동이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여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영릉
  2. 영월루 & 영월공원
  3. 신륵사
  4. 고달사지
  5. 명성황후생가
  6. 파사성
  7. 여주보
  8. 금은모래강변공원
  9. 신륵사관광지
  10. 황학산수목원

 

1. 영릉

 

 

여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조선조 제4대 세종대왕(재위 1418~1450)과 소헌왕후 심씨 합장릉이다. 대왕은 우리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성군으로서 한글을 창제하고 측우기, 해시계등 과학기구를 발명했으며 아악을 정리하고 북방의 야인을 정벌해 국토를 확장하였고 대마도를 정벌하여 국방을 튼튼히 하였다.

 

 

2. 영월루 & 영월공원

 

여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영월루에서는 남한강 푸르른 물줄기와 멀리 양섬과 강 건너의 신륵사의 아름다운 전경을 한 눈에 감상해볼 수 있다. 누각 아래 기암절벽 바위엔 ‘마암’ 이란 글자가 선명하게 새겨져 있다.

 

 

3. 신륵사

 

여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신륵사는 아름다운 경관과 많은 유물과 유적들을 간직하고 있고 신라 진평왕 때 원효 대사가 창건하였다는 설이 있으며, 고려 우왕 2년(1376년)에 나옹선사가 입적을 하면서 유명한 절이 되었다.

 

 

4. 고달사지

 

 

여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고달사는 신라 경덕왕 23년(764)에 창건되었다고 전하고, 고달원이라고도 하는데 신라 이래 유명한 삼원 즉 도봉원, 고달원, 희양원 중의 하나로 고려시대엔 국가가 관장하는 대찰이었으므로 왕실의 비호를 받았었던 곳이다.

 

 

5. 명성황후생가

 

여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조선 제26대 고종 황제의 비로 개화기 당시 탁월한 외교력으로 자주성을 지키면서 개방과 개혁을 추진하다 1895년 10월 8일 새벽 일본인에 의하여 시해당하여 파란만장한 일생을 마쳤던 명성황후가 출생해 8세까지 살던 집이다.

 

 

6. 파사성

 

여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파사성 정상을 중심으로 능선을 따라서 축성한 파사성은 성벽 등이 비교적 상당 부분 많이 남아 있으며, 둘레는 대략 943m이고 성벽중 최고 높은 곳은 무려 6.25m나 되나 낮은 곳은 대략 1.4m 되는 곳도 있다.

 

 

7. 여주보

 

 

여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세종대왕의 위대함을 모티브로 설계를 한 여주보는 가동보 하부 기둥을 자격루를 재해석하여 디자인했으며, 보 끝의 세종광장은 해시계인 앙부일구 형상을 반영하여 조성하였다.

 

 

8. 금은모래강변공원

 

여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우리나라 생태공원 중 최대의 규모를 자랑하는 금은모래 강변공원엔 야생초 화원을 포함한 갑돌이와 갑순이 공원, 수변관찰데크 그리고 야외광장이 있다. 특히 전시모형공원에는 시대별로 1/20로 축소를 한 옹관묘와 안학궁, 장군총 이외에 다수의 명승고적지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도록 꾸며져서 학생들의 학습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9. 신륵사관광지

 

여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시원한 남한강을 따라 자전거도로, 각종의 체육시설과 여주박물관, 도자세상, 농특산물 판매장이 있고, 매해 여주도자기축제와 오곡나루축제가 이곳에서 개최되고 있다. 특히 남한강을 가르는 황포돛배와 수상레저를 즐겨볼 수 있는 가족과 연인들의 나들이 공간이다.

 

 

10. 황학산수목원

 

여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황학산수목원은 자연을 아끼고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자연과 인간이 교감해볼 수 있는 공간이다. 우리 수목원은 습지원, 석정원, 미니가든, 산열매원, 항아리정원 등 식물의 생태와 기능에 따라서 특색화한 14개의 테마정원으로 이루어져 있고, 멸종위기에 처해 있는 단양쑥부쟁이, 층층둥굴레 군락복원 등등 식물이 자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고 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연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연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남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김포 가볼

adeukes.tistory.com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안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천 가볼만

adeukes.tistory.com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청주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이상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여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