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의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창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산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의령은 경상남도 중앙 내륙에 위치해 있고 동쪽으로는 창녕군과 함안군, 서쪽으로는 산청군과 합천군, 남쪽으론 진주시, 북쪽으로는 합천군과 접해있으며 그 사이에 남강과 낙동강이 흐르고 있다.

 

낙동강의 본류와 지류인 남강이 합류를 하는 지대에 위치하고 있어서 강을 접한 남쪽은 비옥한 토지로 널찍한 광야가 펼쳐지고 있고, 산간 지대에도 곳곳에 분지가 발달해 생활 환경이 좋은 곳이다. 동서가 길고 남북이 짤막한 타원형으로 서북부에 해발 약 897m의 자굴산이 우뚝히 섰고 동북부는 688m의 국사봉이 자리를 잡고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의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벽계관광지
  2. 충익사
  3. 자굴산
  4. 정암루(솥바위)
  5. 수도사
  6. 한우산
  7. 봉황대
  8. 일붕사
  9. 호암이병철선생 생가
  10. 의령 구름다리

 

1. 벽계관광지

 

 

 

의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벽계관광지는 벽계저수지와 봉황대, 벽계계곡 등이 자리해 있는 곳으로 각각이 지니고 있는 자연경관이 빼어나서 의령군에서 관광지로 조성해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야외취사장 및 텐트장을 구비하고 있어서 알뜰휴가를 보내고자 하는 피서객들이 많이 방문한다.

 

 

2. 충익사

 

의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충익사는 임진왜란 당시 최초로 의병을 일으켜서 나라를 지켰던 망우당 곽재우 홍의장군과 17장령 위패를 모신 사당이다. 의령천을 끼고 남산에 안겨져 있는 충익사를 둘러보려면 우선 의령천 둔치 주차장에 주차를 한 다음 의병교를 건너면 양쪽 기둥을 세워서 둥근 고리로 층층이 쌓아 놓은 의병탑이 남산의 푸른 숲을 뚫고 위용을 자랑한다.

 

 

3. 자굴산

 

의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자굴산은 해발고도 약 897m 경남의 중심부인 의령의 진산으로서 인접 시 및 군과 근거리에 위치하고, 등산객 취향에 따라서 난이도(급경사,완경사)를 조절할 수 있는 가지각색의 다양한 산행 코스를 지닌 산악 지역이다. 사계절(봄,여름,가을,겨울)을 사색(꽃길,숲속 오솔길등)해볼 수 있는 산악 지역이다.

 

 

4. 정암루(솥바위)

 

 

 

의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남해 고속도로 군북 IC에서 내려서 10분 가량 달리다 보면 충의의 고장 의령의 관문에 다다르며 남강물 유유히 흐르는 철교아래에 가마솥을 닮은 바위 하나가 물위에서 유유자적 하니 그 이름이 바로 솥바위다. 물에 드러난 형상만 보고도 곧이어 솥 모양임을 알 수 있을진대 더군다나 물아래 감춘 형상 역시 세 발을 달고 있다고 하니 이 어찌 완벽한 솥바위라고 하지 않을 수 있을까.

 

 

5. 수도사

 

의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신덕산 중턱에 자리를 잡고 있는 전통사찰로 절의 경내엔 대웅전 대신에 극락전이 있고, 그 뒤편에 칠성각과 동서 양편에 요사채가 있다. 또 축대의 계단위엔 높다랗게 누락을 올려 만세루라 이름지어 놓았다.

 

 

6. 한우산

 

의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해발 약 836m의 산으로 의령의 형님 산이 자굴산이라고 한다면 한우산은 동생 산이다. 한우산의 유래는 산이 깊고 수목이 울창하고 한여름에도 찬비가 내린다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한다.

 

 

7. 봉황대

 

 

 

의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의령군 궁류면 평촌리, 이곳에서 벽계저수지를 향하여 꺾어드는 길 초입의 산과 바위, 정자이름이 모두 봉황대다. 의령읍에서 동북간으로 의령 기점 대략 20km 지점. 이 봉황대는 한마디로 기암괴석이 연출해내는 일대장관이다.

 

 

8. 일붕사

 

의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천혜의 자연요건을 갖춘 봉황산에 자리한 이곳은 대한 불교 일붕선교종 총본산이다. 일반 대웅전과는 다르게 동굴 법당이 2개 있는데 세계 최대의 동굴법당으로 영국 기네스북에 등재되어 있다.

 

 

9. 호암이병철선생 생가

 

의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대대로 유학을 숭상하고, 부유한 선비의 집안에서 태어나서 유복한 소년시절을 보냈으나 음식을 남기는 것을 아주 싫어하였을 정도로 낭비에 대해선 용인하지 않았던 호암 이병철선생의 생가이다.

 

 

10. 의령 구름다리

 

의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의령군의 명물 의령구름다리는 의령천의 맑디맑은 물과 함께 잘 조성된 수변공원의 위로 우뚝 솟아난 구름다리가 마치 한폭의 그림처럼 아름답다. 어찌나 높은지 현기증이 날 정도이나, 사방을 둘러보면 주위의 자연경관이 한눈에 들어와서 흡사 전망대에 올라선 것만 같은 느낌을 준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창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산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합천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창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창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산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합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함양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산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산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하동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의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