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영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칠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청도군은 대한민국 경상북도 남부에 위치해 있는 군이다. 영남 전체로 보면 중앙 남부에 자리한다. 인구는 약 4만 3천명 정도로 인접한 자치단체로는 경상북도의 경산시, 경주시, 영천시, 대구광역시의 달성군, 울산광역시의 울주군, 경상남도의 밀양시, 창녕군 등이 있다.

 

농특산물은 반시와 미나리이며, 소싸움 축제로 유명하다. 행정구역은 2읍 7면으로 되어 있고, 군청 소재지는 화양읍 범곡리이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청도 읍성
  2. 신화랑풍류마을
  3. 새마을운동발상지기념공원
  4. 한국코미디타운
  5. 청도박물관
  6. 소싸움경기장
  7. 청도레일바이크
  8. 와인터널
  9. 프로방스 포토랜드
  10. 운문사

 

1. 청도 읍성

 

 

 

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이 읍성은 청도군의 중앙부에 자리한 화양읍 선상지에 축성이 된 남고북저의 석축성으로 고려 때부터 있었다. 산성과 평지성의 중간형에 해당되는 평산성으로 읍성의 평면형태는 방형이며 성벽은 자연석 협축벽이고 북벽과 동벽 그리고 서벽의 중앙에 성문이 구비되어 있었다. 규모는 화안문헌고에 둘레가 1,570보(약1,800m)에 벽고는 5자 5촌(약1.65m) 여첩은 600측이라고 하였다.

 

 

2. 신화랑풍류마을

 

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청도신화랑풍류마을은 화랑정신의 발상지 청도군의 역사적 의의를 재조명하고 화랑정신을 계승 및 발전시켜 새로운 천년을 이끌어 나갈 시대정신을 널리 보급하고 확산시키면서 우리의 정신문화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 세계 속의 신화랑정신 산교육장으로 운영하고자 조성하였다.

 

 

3. 새마을운동발상지기념공원

 

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새마을운동의 발상은 청도신도마을의 잘살기운동에서 시작되었다. 조국근대화의 초석을 이끌었던 새마을운동의 유래와 변천사를 널리 알리고 새마을운동의 발상지 청도를 찾는 내국인과 외국인들에게 보고 듣고 몸으로 체험해보며 새마을현장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새마을운동에 대한 올바른 이해로 21세기의 새마을운동 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새마을운동발상지기념관을 건립하였다.

 

 

4. 한국코미디타운

 

 

 

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한국코미디타운은 한국 코미디 역사 100여년을 재조명하며 사라져 가고 있는 한국 코미디의 전통인 만담, 재담, 악극 및 방송 코미디에 관련한 자료들을 체계적으로 보존하고자 개관되었다.

 

 

5. 청도박물관

 

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청도박물관은 역사와 추억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 옛 칠곡초등학교를 개조해 2013년 12월 14일 개관한 이래로, 신석기시대의 빗살무늬토기 등 고대 역사문화부터 근현대에 이르는 청도를 대표하는 가지각색의 다양한 역사 및 문화자료를 수집하고 전시하고 있다.

 

 

6. 소싸움경기장

 

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세계 최초 돔형식인 청도소싸움경기장에서는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11시부터 12경기 박진감이 넘치는 청도소싸움경기를 마음껏 즐겨볼 수 있다.

 

 

7. 청도레일바이크

 

 

 

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레일을 따라서 한폭의 그림처럼 펼쳐지는 청도의 수려한 자연경관, 맑은 청도천따라 내리막길은 신이 나게, 오르막길은 자동화시스템으로 편하게 즐겨볼 수 있다.

 

 

8. 와인터널

 

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온도가 섭씨 13~15도 내외를 유지하고 있어서 여름에는 피서용, 겨울에는 피한용으로 제격이다. 대한제국 말기인 1898년에 완공이 된 구 남성현 터널은 천정을 붉은색 벽돌로 쌓고, 벽면을 자연석으로 만들어서 국내 터널 중 가장 아름다운 터널 가운데 하나이다. 무려 108년 전에 완공이 된 구 남성현 터널은 벽돌 터널로 무척 예쁘고 특이하다.

 

 

9. 프로방스 포토랜드

 

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1996년 청도테마랜드로 오픈하였고, 2012년 청도프로방스 포토랜드로 새롭게 단장하였다. 프랑스의 정감 있는 프로방스마을을 그대로 재현하였으며, 낮에는 100여개의 다양한 포토존과 독특한 문화예쑬, 아기자기한 소품을 만나볼 수 있고, 밤이 되면 약 1,000만 여개의 화려한 LED조명이 수를 놓는 러브러브빛 축제가 시작된다.

 

 

10. 운문사

 

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운문사는 운문면 신원리 호거산에 자리해 있는 사찰로 대한 불교 조계종의 제9교구 본사인 동화사의 말사이다. <운문사사적>에 따르면, 557년(진흥왕 18년)에 한 신승이 북대암 옆의 금수동에 작은 암자를 짓고 3년에 걸쳐 수도하여 도를 깨닫고 도우 약 10여 인의 도움을 받아서 7년 동안 동쪽에 가슬갑사, 서쪽에는 대비갑사, 남쪽에는 천문갑사, 북쪽에는 소보갑사를 짓고 중앙에 대작갑사를 창건하였지만 현재 남아 있는 곳은 오직 운문사와 대비사뿐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영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영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칠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영양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칠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영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봉화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칠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칠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영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봉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청송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