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영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칠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영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영천은 경상북도 남부에 위치한 도시로, 2019년을 기준으로 하여 10만 명을 간신히 넘기는 인구가 거주하고 있는 중이다. 인구 변동폭이 워낙 작아서 2013년 8월에 100,999명으로 인구가 10만 명대로 하락한 이후에는 4년 가까이 10만 명선에서 정체돼 있다.

 

현재 인구가 조금씩 늘어나고 있긴 한데, 실상은 기사에 나와 있는 내용들과 더불어 귀농 인구들의 증가 그리고 대구광역시와 포항시의 지가가 상승함으로써 이전이 되는 인구들로 이루어지고 있다. 즉, 겨우 상승세를 유지하는 것이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영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최무선과학관
  2. 임고서원
  3. 보현산 천문과학관
  4. 별빛테마마을
  5. 치산캠핑장
  6. 보현산 별빛축제
  7. 노계문학관
  8. 영천한의마을
  9. 가래실 문화마을
  10. 화랑설화마을

 

1. 최무선과학관

 

 

영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최무선과학관은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화약을 개발하고 세계에서 최초로 해전(관음포대첩, 진포대첩)에서 화포를 사용하여 위기에 처해 있는 나라를 구하고 후대의 화약발전에 크게 기여를 한 최무선 장군을 기념하고,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기초과학을 체험할 수 있는 학습의 장을 제공하며, 가족단위의 문화관광자원을 마련하기 위하여 건립되었다.

 

 

2. 임고서원

 

영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임고서원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역사인물인 정몽주 선생을 추모하기 위해 조선 명종 8년(1553)에 노수, 정윤랴아 김응생, 정거 등의 사람들을 창솔해 부래산에 창건을 시작해서 이듬해인 1554년에 준공하였고, 명종으로부터 사서오경과 많은 위전을 하사받았던 사액서원이다.

 

 

3. 보현산 천문과학관

 

영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전국에서 별이 제일 잘 보이는 보현산이 위치해 있으며, 보현산 정상(1,124m)에는 우리나라의 천문 연구의 산실로 동양에서 최대의 구경을 자랑하는 1.8m 광학망원경 등의 첨단 천체관측시설을 보유하고 있는 연구시설인 한국천문연구원 보현산 천문대가 위치하고 있다.

 

 

4. 별빛테마마을

 

 

영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보현산 별빛테마마을은 최고의 밤하늘과 아름다운 풍경 등 풍부한 생태 문화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보현산 자락에 위치해 있으며 화북면 정각리의 폐교를 리모델링한 별 체험 숙박시설로 향후에 준공 예정인 별빛야영장과 더불어 국내 유일의 별빛테마관광지로 거듭나고 있다.

 

 

5. 치산캠핑장

 

영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자연과 함께 이색적 풍경의 캐라반과 캐빈하우스의 조화를 이루어낸 치산캠핑장은 캐라반 23대, 케빈하우스 5대, 소공연장, 관리사무실, 족구장, 산책로 등을 갖추고 있고, 2013년 캐라반 설치를 완료하고, 오토캠핑장을 새롭게 조성하여 영남에서 최대 규모의 캐라반 캠핑장으로서의 면모를 갖추었다.

 

 

6. 보현산 별빛축제

 

영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바쁘고 지친 일상에 쫓겨 잃어버렸던 어릴적 고향 밤하늘의 쏟아질듯한 별빛의 추억과 감성을 되살리고,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는 무한한 우주의 아름다움과 신비를 선사하여 꿈과 희망을 가지고 미래를 바라볼 수 있도록 보현산에서는 별빛축제가 개최된다.

 

 

7. 노계문학관

 

 

영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노계문학관은 송강정철, 고산윤선도와 더불어 조선3대 시인으로 추앙을 받고 있는 노계 박인로 선생의 생애를 알아볼 수 있도록 조성한 전시실과 약 60여명이 수용 가능한 영상실 등으로 구성돼 있다. 영천의 3선현 중에 한분이신 노계 선생의 문학정신과 성경충효의 사상을 학습해볼 수 있는 교육의 장으로서 활약하고 있고 노계 선생의 위패를 모시고 있는 도계서원의 옆에 위치하고 있다.

 

 

8. 영천한의마을

 

영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동의 참 누리원 영천한의마을은 우리의 몸에 생명력을 불어넣어주고 순환과 소통을 주관하는 오장육부를 형상화해 낸 아름다운 한옥단지 속 전시체험공간이다.

 

 

9. 가래실 문화마을

 

영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가래실 문화마을의 신몽유도원 다섯 갈래 행복길은 영천시의 화산면과 화남면 일대 마을의 자연풍광과 문화유산, 주민의 일상을 예술작품과 연계해 예술마을을 조성하였다. 이번 프로젝트는 다섯 갈래의 길을 중심으로 하여 마을의 매력을 제일 잘 보여줄 수 있도록 했다.

 

 

10. 화랑설화마을

 

영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3대문화권 사업이 권역별 연계사업을 지향을 하면서 역사적으로 신라문화권내 역사적인 입지가 확고한 경주를 중심으로 하여 영천과 경산 그리고 청도가 신화랑풍류체험벨트 사업에 선정되어서 신화랑 문화체험과 금호강 생태하천 연계 녹색생태관광 그리고 레저가 가능한 복합형 관광테마파크의 조성을 목표로 하는 화랑설화마을조성을 추진하였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칠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영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봉화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칠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칠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영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봉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청송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영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영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봉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청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문경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영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