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장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함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장성군은 대한민국 전라남도 서북부에 위치해 있는 군이다. 군청 소재지는 장성읍이며, 행정구역은 1읍 10면이다. 전라남도 북부와 전라북도 남부 사이에 자리한 내륙지역으로 동쪽으로는 담양군, 서쪽으론 영광군, 남쪽으론 광주광역시와 함평군이 위치해 있고 북쪽으론 전라북도 정읍시, 순창군, 고창군과 인접해 있다.

 

특히 대도시인 광주광역시 북부와 전라북도의 남부에 붙어있어 광주광역시와 전라북도 사이의 중간지점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쪽상 영광군에 둘러싸여서 서해안 바다와는 멀리 떨어져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장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백양사(쌍계루)
  2. 축령산편백숲
  3. 필암서원
  4. 장성호 수변길
  5. 홍길동테마파크
  6. 장성호
  7. 남창계곡
  8. 입암산성
  9. 금곡영화마을
  10. 축령산

 

1. 백양사(쌍계루)

 

 

장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백양사는 약 1,400여년 전 백제 무왕 33년(632년) 여환스님이 창건한 고찰로서 호남 불교의 요람이다. 대한불교조계종 제18교구 본사이며, 백두대간이 남으로 치달려와서장성지역으로 뻗어 내려온 백암산 자락에 있고, 예로부터 백암사, 정토사 등등의 이름으로도 불러왔다. 경내에는 보물인 소요대사부도를 비롯한 극락보전, 사천왕문, 대웅전, 청류암, 관음전 등등의 건조물 문화재와 비자나무숲, 고불매등이 천연기념물로 지정돼 있으며 백양사가 자리잡은 백암산 백학봉 일원은 명승으로 지정이 된 총림사찰이다.

 

 

2. 축령산편백숲

 

장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전북 고창과 경계를 이룬 축령산(621.6m) 일대엔 5~70년생 편백과 삼나무 등등 늘푸른 상록수림대 1,150ha가 울창하게 조성되어 있어서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독립가였던 춘원 임종국선생은 6·25동란으로 황폐화되어버린 무입목지에 1956년부터 21여년간 조림하고 가꾸어서 지금은 전국최대조림 성공지로 손꼽히고 있다.

 

 

3. 필암서원

 

장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도학, 절의, 문장에 모두 뛰어난 조선중기 김인후 선생을 모신 서원으로서, 흥선대원군의 서원철폐령에도 남은 유서가 깊은 서원이다. 필암서원은 교육과 배향이라는 서원의 기능에 따라서 지은 곳으로 공부하는 곳을 앞에 두고, 제사를 지내는 곳을 뒤에 자리하게끔 한 전학후묘의 형식을 충실하게 지키고 있다.

 

 

4. 장성호 수변길

 

 

장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장성호 수변길은 내륙 바다인 장성호와 숲의 정취를 동시에 느껴볼 수 있는 트레킹길로 출렁길(제방 좌측길 8.4km)과 숲속길(오른쪽 수변길 2.6km)로 이뤄져 있다. 좌측 수변길인 출렁길에선 옐로우 출렁다리와 황금빛 출렁다리를 감상해볼 수 있으며 옐로우 출렁다리엔 편의점과 카페, 분식점인 출렁정과 넘실정이 자리해 있어 수변길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해준다.

 

 

5. 홍길동테마파크

 

장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홍길동테마파크는 홍길동의 역사적 문화적인 가치를 보존하고 있다. 소설속의 주인공으로 알려진 민중의 영웅인 홍길동은 조선왕조 실록의 충분한 고증을 거쳐서 장성군 황룡면 아곡리의 아치실에서 실존인물로 다시 태어났다. 생가터는 원형대로 보존 자리를 옮겨서 생가복원 및 전시관에 출토유물과 홍길동 관련자료(영상물, 연구논문, 문화작품 등), 다양한 캐릭터, 입체영상물이 전시돼 있고 홍길동축제를 비롯한 홍길동 문화콘텐츠를 체험해볼 수 있는 장성군의 관광 명소이다.

 

 

6. 장성호

 

장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장성호는 장성읍과 북이면, 북하면에 걸쳐져 있는 인공호수로 1976년 완공되었다. 최대수면 면적이 68.9㎢, 총 저수용량이 무려 10,380만t에 달할 정도로 넓고 자연경관이 아름다워 1977년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었다. 최근에는 낚시터, 수상스키, 카누 등등 전국적인 수상 관광지로 더더욱 주목을 받고 있으며 장성호 상류 관광지엔 문화예술공원, 임권택시네마테크, 수몰문화관이 있다.

 

 

7. 남창계곡

 

 

장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입암산(654m) 기슭에 있는 남창계곡은 산성골, 반석동, 은선동, 하곡동, 자하동, 내인골 등 여섯 갈래의 계곡으로 이루어져 있다. 상왕봉과 사자봉에서 흐르는 물이 암벽을 넘어서 2단으로 떨어지는 몽계폭포가 있다. 등산로로 이어지는 은선골은 울창한 숲과 조그마한 폭포가 많아 무더운 여름엔 시원한 계곡을 만들어주기에 여름철 피서지로 적당하다.

 

 

8. 입암산성

 

장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전남과 전북을 잇는 고속도와 철도 그리고 국도가 모두 산 서쪽 갈재협곡을 통하여 있는 교통의 요충지인 입암산 주변에 축성한 입암산성은 총연장 5천2백8미터의 석성이다. 입암산성의 축성시기는 기록이 없지만 삼한시대의 성으로 추측되고 있다. 후백제시대 나주를 왕건에게 점령을 당한 견훤의 중요한 요새이기도 하였던 이 곳은 고려 고종 43년(1256년)의 몽골 6차 침입때의 격전지였음이 고려사절요에 기록돼 있다. 성의 밑부분은 백제 것이고, 상부는 조선시대로 추정하고 있다.

 

 

9. 금곡영화마을

 

장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편백숲으로 유명한 축령산 자락에 자리를 잡은 소박한 시골마을인 북일면 금곡영화마을은 1950~60년대 경관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다. 일반적인 드라마 세트장이 아닌 실제의 주민들이 거주하는 마을로 옛 모습이 정감이 있게 살아있어 생동감 있는 풍경을 연출한다.

 

 

10. 축령산

 

장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축령산(621.6m)은 노령의 지맥에 자리한 산맥으로 전남북의 경계를 이룬다. 축령산 남서쪽 산록은 마치 유럽풍의 조림된 침엽수림지대를 연상케 한다. 참빗처럼 가지런히 자란 빽빽한 침엽수림이 비가 온 뒤 맑게 갠 하늘의 청량감을 선사한다. 삼나무와 편백, 낙엽송, 테다 그리고 리기다소나무 등의 수령 4∼50년생의 숲이 약 779ha가량 널찍하게 바다를 이룬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함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함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곡성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진도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구례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장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