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창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산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합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창녕은 경상남도 북부에 위치한 군으로 동쪽으로는 밀양시와 경상북도 청도군, 서쪽으로는 합천군과 의령군, 남쪽으로는 함안군과 창원시, 북쪽으로는 대구광역시 달성군과 경상북도 고령군에 접한다. 2읍 12면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군청의 소재지는 창녕군 창녕읍 교리 1번지이다. 군을 상징하는 꽃은 가시연꽃이며 나무는 은행나무, 새는 따오기이다.

 

경상남도에서 법적으로는 유일하게 대구권에 해당되어 있는 지역이다. 경상남도 창녕군 성산면 대산리는 완전히 대구에 붙어 있으며 끝자락이지만 대구의 시내버스도 들어온다. 창녕군 성산면에서 초등학교를 졸업을 한 사람들이 중학교에 진학할 때에 읍내로 나가지 않으면 많은 수가 대구 쪽으로 빠진다고 한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창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창녕박물관
  2. 만옥정공원
  3. 술정리 동 삼층석탑
  4. 석빙고
  5. 진양하씨 고택
  6. 우포늪
  7. 화왕산 자연휴양림
  8. 관룡사
  9. 엘라화석 & 곤충박물관
  10. 산토끼 노래동산

 

1. 창녕박물관

 

 

창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창녕박물관은 화왕산의 서쪽 기슭에 자리하고 있는 창녕 교동과 송현동 고분군 안에 자리하고 있으며, 2개의 전시실과 시청각실 등등을 갖추고 있다. 특히 전시관 중앙홀에는 고총고분의 축조의 과정을 한눈에 봐볼 수 있는 모형관(디오라마)이 설치되어 있어서 관람객들의 고대사회 고분문화에 관한 이해를 돕고 있다.

 

 

2. 만옥정공원

 

창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봄에는 벚꽃이 유명해 읍민들의 쉼터로 널리 이용되고 있다. 면적 1만㎡의 도시공원으로 공원내는 창녕 신라의 진흥왕 척경비(국보 제33호), 창녕척화비, 퇴천3층석탑, 창녕객사, UN전적비, 창녕현감비군 그리고 지석묘(고인돌)가 있으며, 열린 문화공간인 야외공연장도 자리잡고 있다.

 

 

3. 술정리 동 삼층석탑

 

창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민가의 담 밑으로 하층기단의 일부분이 들어가 있었으나, 1965년 주변에 있던 민가들을 철거해 정화 보존 조치를 취하였으며 탑도 함께 해체해서 수리하였다.

 

 

4. 석빙고

 

 

창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조선조 시대에 중수하였다고 보는 빙고이다. 이는 구조양식의 측면과 장빙의 풍속이 당시에 제도화되어 성행했던 점을 미루어 보아서이다. 이 빙고는 봉토도 거의 완전하고, 외부의 모양은 마치 거대한 고분처럼 보이며 뒤에 흐르는 개천에 직각되게 남북으로 기다랗게 구축되었다.

 

 

5. 진양하씨 고택

 

창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조선시대의 가옥구조와 민가의 건축기술을 확인해볼 수 있는 남향의 초가로 하씨가 수대에 걸쳐 살아온 터이다. 마루판자는 윗면이 평면, 아랫면은 원목 그대로이며 지붕은 쇠풀로 덮었고 못은 사용하지 않았다.

 

 

6. 우포늪

 

창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국내 최대의 내륙습지이다. 창녕군 대합면 주매리와 이방면 안리, 유어면의 대대리, 세진리에 걸쳐있는 습지면적은 대략 2.31㎢정도(70만평)로 끝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넓고 광활한 늪지에는 수많은 생물들이 서식하고 있다.

 

 

7. 화왕산 자연휴양림

 

 

창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화왕산자연휴양림은 가족과 함께 1박 2일 동안 여유있게 힐링을 할 수 있고, 아울러 화왕산 등산 트레킹을 즐겨볼 수 있는 최상의 휴양 명소이다. 자연과 함께해볼 수 있는 화왕산자연휴양림은 휴양관(숙박시설 10실)과 숲속의 집(조성 중), 관리사무실, 야영데크, 정자 그리고 산책로 등을 갖추고 있고, 2014년 7월에 개장을 하였다.

 

 

8. 관룡사

 

창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해발 739m의 관룡산 서남에 자리잡고 있는 관룡사는 산내에 전하는 석조불상 등등으로 미뤄 볼 때 통일신라시대에 창건이 된 사찰로 추정되지만 그 창건 경위에 대해선 자세하지 않다.

 

 

9. 엘라화석 & 곤충박물관

 

창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평소 시간에 쫓겨서 신경쓰지 못한 것들을 상기시켜보고자 20년 동안 준비해 자연을 이해하는 하나의 편린으로 곤충과 화석, 동충하초 등을 소개하는 작은 공간을 마련하였다.

 

 

10. 산토끼 노래동산

 

창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이일래 선생이 창녕 이방초등학교(당시 이방보통학교)에 재직을 하면서 작사 및 작곡한 국민 동요 <산토끼>의 유래지역인 창녕군의 이방면에 어른들에게는 어린 시절의 추억을 떠올리며, 어린이들에게는 생생한 체험학습의 장을 마련하고자 조성이 된 어린이 및 가족단위의 생태체험 여행관광지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산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산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하동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합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합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통영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밀양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창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