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장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함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해남군은 대한민국 전라남도 서남쪽에 위치해 있는 군이다. 동쪽에는 강진군, 북쪽으로는 목포시, 영암군, 서쪽으로는 신안군, 남쪽으로는 바다를 건너서 진도군과 완도군이 접하고 있다. 현재 1읍 13면으로 편제되어 있으며, 고천암 간척공사에 더불어 영산강 3-2지구의 간척공사로 호남 최대 면적의 기초자치단체가 됐다.

 

또한 한반도 남쪽의 구릉지대로 해양성 기후로 따뜻하기에, 농업과 어업이 융성한 지역이다. 화원반도를 중심으로 리아스식의 기다란 해안선이 있다. 땅끝마을 등의 관광지로도 유명하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낙조 전망대
  2. 공룡박물관
  3. 해남윤씨 녹우당
  4. 달마산 도솔암
  5. 고천암 철새도래지
  6. 두륜산 대흥사
  7. 명량노도
  8. 땅끝탑
  9. 송호 해수욕장
  10. 사구미해수욕장

 

1. 낙조 전망대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등록문화재 379호로 지정되어 있는 해남 구 목포구 등대가 자리잡고 있는 곳은 목포항으로 들어가는 출입구가 되고 있어서 배들이 오고가는 저녁 무렵에 서해바다의 일몰이 환상적인 아름다움을 연출한다. 이곳은 화원매개와 월내간 사이 환상의 드라이브코스로로 각광받고 있고 특히 굽이굽이 서해바다의 해안 풍경과 다도해가 황홀감을 자아낸다.

 

 

2. 공룡박물관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해남공룡박물관 전시물로는 화석지내 박물관 전시실에 알로사우로스의 진품화석등 447점, 화석지야외에 35점의 공룡조형물 그리고 야외전시관(조각류공룡관, 익룡·조류관, 대형초식공룡 발자국 보호각)에 조각류 공룡발자국 화석 263점, 익룡발자국 443점, 물갈퀴새발자국 1,000여점, 별마크 달린 대형초식공룡 발자국 110점등이 전시돼 있다.

 

 

3. 해남윤씨 녹우당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고산 윤선도가 살았었던 집으로 윤선도의 4대 조부인 효정(1476∼1543)이 연동에다가 터를 정하면서 지은 15세기 중엽 건물이다. 집터 뒤로는 덕음산을 두고, 앞쪽에는 벼루봉과 그 오른쪽에 필봉이 자리를 잡고 있는 명당 자리에 위치하고 있다.

 

 

4. 달마산 도솔암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도솔암은 달마산 12암자중 유일하게 복원이 된 암자로 신증동국여지승람의 기록으로 볼 때 통일신라의 말기 당대의 고승 화엄조사인 의상대사가 창건한 천년의 기도 도량이라고 알려져 있다. 달마산 미황사를 창건한 의조화상도 미황사를 창건하기 전 도솔암에서 수행정진을 하였던 곳으로 역사적으로 의미 있는 암자이다.

 

 

5. 고천암 철새도래지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고천암 철새군무와, 우리나라 최대의 갈대 군락지가 있는 철새들과 가창오리의천국인 고천암 철새도래지는 약 50만평의 광활한 갈대밭을 배경으로 하여 수십 만 마리의 가창오리가 해질녁에 군무를 하는 모습은 신비스러움을 자아내게 한다.

 

 

6. 두륜산 대흥사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두륜산은 식생이 잘 보존되어 있어서 식생경관이 뛰어나고, 도솔봉, 혈망봉, 가련봉, 고계봉 등 8개의 산봉우리가 병풍처럼 둘러져 있어 절경을 이루며, 수많은 문화재를 간직하고 있는 대흥사와 조화를 이루고 있어서 역사문화적 가치가 큰 경승지이다.

 

 

7. 명량노도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명량대첩지 울돌목 소용돌이치는 물살에 스며들어 있는 충무공(이순신)의 호국정신 울돌목은 1597년 정유재란 당시 이순신장군의 지휘아래 세계해전사에 길이 빛이 나는 조선을 구한 명량대첩의 승첩이 이뤄진 곳이다.

 

명량(울돌목)은 문내면의 화원반도와 진도사이의 좁디좁은 해협으로 물살의 빠르기가 평균11.5노트(1초에 5.7m 정도)에 이른다. 우수영에서는 유네스코지정 세계무형문화유산인 우수영 강강술래와 무형문화유산 부녀농요가 전승 보존 되어오고 있다.

 

 

8. 땅끝탑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백두대간의 시작이자 끝인 전남 해남 땅끝마을은 그 자체가 한반도 최남단을 상징을 하는 랜드마크다. 돛을 펼쳐놓은 것만 같은 삼각뿔 모양의 땅끝탑. 북위 34도 17분 32초, 걸어서는 더 나아갈 곳이 없는 곳이다.

 

 

9. 송호 해수욕장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송호해변은 땅끝마을로 가기 이전에 펼쳐져 있는 해남의 제일 대표적인 해변이다. 송호는 해변가로 노송이 무성하며 바닷가의 고운 모래와 청정하고 잔잔한 바다의 물결이 마치 호수와 같다고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이곳 송호 해변은 모래가 고우며 수심이 얕아 아이들이나 가족들이 놀기에 좋고 수백년 된 해송이 풍치림을 형성하고 있다. 제방을 따라 대략 1km가량 이어져 있다.

 

 

10. 사구미해수욕장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사구미 해변은 땅끝 갈두에서부터 남창간 해안도로를 타고 가다 보면 사구마을의 앞에 위치해 있으며 처녀바다의 신선함을 있는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아직 개발의 손길이 닿지 않은 곳으로 가족들이 한적하게 휴양을 즐기기에 좋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장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장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함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완도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함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함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곡성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진도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