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구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영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구미시는 대한민국 경상북도 중서부에 위치해 있는 시이다. 시청 소재지는 송정동이며, 행정구역은 3읍 5면 18동이다. 박정희 전 대통령의 출신지로 유명하다.

 

과거에는 선산읍 중심의 농업이 산업의 주축이었지만, 경제개발 계획 후 1970년대에 구미국가산업단지가 조성이 되면서 내륙 수출 산업단지를 보유한 도시로 발전하였다. 경상북도 내에서는 포항시에 이어서 2번째로 큰 도시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구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도선굴
  2. 대혜폭포
  3. 구미보
  4. 문수사
  5. 약사암
  6. 금오산성
  7. 금오랜드
  8. 금오산 올레길
  9. 구미에코랜드
  10. 천생산 산림욕장

 

1. 도선굴

 

 

구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도선대사가 도를 깨우쳤다고 전해져 오는 동굴로 대혜 폭로 우측 벼랑의 중간에 위치한다. 굴 앞에 서면 멀리 낙동강, 구미공단, 해평의 냉산을 한눈에 조망해볼 수 있다.

 

 

2. 대혜폭포

 

구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구미시 남통동 금오산에 자리잡은 대혜곡의 폭포이다. 금오산 정상 근처 산성 내부에는 1595년경 임진왜란 때 만들어진 9개의 우물과 7개의 못이 있어서 거기서 비롯한 큰 계곡을 대혜계곡이라 했고, 그곳에서 형성된 폭포를 대혜폭포라 하였다.

 

 

3. 구미보

 

구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구미보는 수호의 상징인 용, 장수와 복의 상징인 거북이를 형상화한 시설로 풍요롭고 아리따운 낙동강에 거북이 형태의 중앙 권양대에서 360도 전망이 가능하고, 가족 또는 연인들을 위한 수변공원과 자전거도로 등과 같은 휴식과 경관을 즐겨볼 수 있는 편의시설과 보, 유지관리교 그리고 낙동강 통합관리센터 등이 있다.

 

 

4. 문수사

 

 

구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경상북도 구미시 도개면 신곡리에 위치해 있는 조선 후기 혜봉선사가 사명을 정하고 중건하였던 사찰이다. 문수사는 사찰 내에 전래하는 탑재 등으로 보았을 때 고려시대 당시 사원이 있었던 것으로 짐작된다.

 

 

5. 약사암

 

구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금오산 약사봉아래 암자로 구미시내가 한눈에 조망이 된다. <일선지>와 <범우고> 등 조선시대의 사원 정리 기록에 따르면 금오산 정상 암석간에 약사암이 있다고 돼 있다.

 

 

6. 금오산성

 

구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고려 후기 금오산에 축조하였던 이중의 석축 산성으로 금오산도립공원 안에 있다. 외성은 해발 약 350m에 위치해 금오산 입구와 대혜폭포를 연결해주는 케이블카 노선 중간 지점에 있고, 내성은 해발 대략 850m의 성안 분지를 둘러싸고 있는 능선에 있다.

 

 

7. 금오랜드

 

 

구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각종 놀이시설을 갖추고 있는 놀이동산으로 금오산 도립 공원 입구에 자리한다. 내부에 실내빙상장과 눈썰매장을 갖추고 있다.

 

 

8. 금오산 올레길

 

구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9년간 조성공사를 통행 2016년에 준공이 된 총길이 2.43Km의 올레길, 제당산책로, 아치교, 부잔교, 데크로드, 콘크리트구간, 흙길산책로 등 가지각색의 다양한 구간이 이어져서 걷는 재미와 금오지 그리고 금오산의 풍경을 즐기면서 걸을 수 있기에 시민과 광광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9. 구미에코랜드

 

구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구미에코랜드는 구미시 산동읍 인덕리 일원에 자리한 구미시산림문화관, 생태탐방 모노레일, 산동참생태숲, 어린이테마교과숲, 자생식물단지, 문수산림욕장 등의 산림문화휴향시설과 산림문화공원구역 총칭한다. 날로 증가하는 여가와 휴식 장소에 대한 열망에 부응해 구미에코랜드는 산림휴양공간으로서 산림, 문화, 체험, 전시를 함께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는 장소이다.

 

 

10. 천생산 산림욕장

 

구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구미시 인의동 천생산 중턱에 있는 삼림욕장이다. 천생산성 산림욕장은 천생산 도시 자연 공원의 중턱에 조성된 산림욕장이다. 천생산은 경상북도 구미시 신동과 황상동, 장천면, 금전동에 걸쳐 있는 산이다. 일자형 산봉우리가 특이한 형태로 사면이 천연의 절벽을 수직으로 세운 듯해 마치 하늘에서 생겨난 형상이기에 '천생산'이라 불렀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영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칠곡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영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영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칠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영양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칠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영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봉화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구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