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충북 여행지 추천지 중 영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음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옥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괴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영동군은 대한민국 충청북도 남부에 위치해 있는 군이다. 경부선 철도와 경부고속도로가 연결되어 있다. 북쪽으로 충청북도 옥천군, 서쪽으로는 충청남도 금산군과 인접하고, 동쪽으로는 경상북도 김천시, 상주시, 남쪽으론 전라북도 무주군과 접한다.

 

영동 남부의 민주지산(1,242m)에는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 3도의 경계가 되는 삼도봉이 있다. 영동의 농특산물로는 곶감, 포도가 유명하며, 고등교육기관으로 유원대학교가 있다. 군청 소재지는 영동읍이며, 행정구역은 1읍 10면이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충북 여행지 추천지 중 영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황간역
  2. 향토민속자료전시관
  3. 와인코리아
  4. 학무산
  5. 놀의산
  6. 국악체험촌
  7. 난계생가
  8. 난계사
  9. 난계국악당
  10. 난계국악박물관

 

1. 황간역

 

 

영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경부선 개통과 함께 문을 열어서 110년의 역사를 자랑한다. 석탄 수송용 화물열차가 정차한 커다란 역에서 지금은 하루에 무궁화호 15대만 정차를 하는 한적한 역이 되었다. 현재의 황간역은 문화공간으로 변화해 많은 관광객들의 방문하는 관광지이다.

 

 

2. 향토민속자료전시관

 

영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영동군 향토민속자료전시관은 조상들의 얼과 삶의 전통이 담겨 있는 향토의 민속자료를 수집하고 전시하여 영구적으로 군민들의 산 교육장으로 활용하며 전통문화에 관한 올바른 이해와 민족문화 창달의 밑바탕 내지 기반으로 활용하기 위하여 건립하였다.

 

 

3. 와인코리아

 

영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국내 최대의 와인생산공장으로 와인바와 테스팅룸, 개인 와인셀러 등을 비롯하여 단체방문객을 위한 야외뷔페를 갖추고 있다. 또한 영동 와인 시음, 와인전시관 관람, 와인 족욕을 해볼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4. 학무산

 

 

영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추풍령면 후리마을회관 뒤쪽에 있는 학무산은 학이 춤을 추는 형국이라 하여 학무산이라 불리었다. 이산은 예로부터 곰이 살았다고 해서 고산, 웅이산이라고도 불리었다.

 

 

5. 놀의산

 

영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백두대간에 속하는 산으로 눌의는 눌하다 또는 더디다는 뜻으로 추풍령을 사이에 놓고 충청도와 경상도의 양쪽 교류가 많지 않다는 것을 의미하고 정상에는 봉수대가 있다.

 

 

6. 국악체험촌

 

영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영동국악체험촌은 난계 박연선생의 탄생지이자 국악의 고장인 충북 영동군의 심천면 국악로1길 33에 위치하고 있으며 75,956㎡ 부지, 연면적 약 8,644㎡에 우리소리관, 소리창조관, 국악누리관, 천고각 등 4개동의 시설을 갖추고 우리의 전통음악을 보고 듣고 느끼면서 체험할 수 있는 체험형 체류형 국악타운이다.

 

 

7. 난계생가

 

 

영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난계 박연은 고려 우왕4년(1378년)에 이곳에서 출생해 세조2년(1456)에 관직에서 물러나 이곳으로 돌아와서 살다가 세조4년(1458년) 3월 23일에 81세를 일기로 타계했다. 난계생가로 향하는 발길은 자못 기대가 된다. 국악의 거성이면서 여러 가지 고위 관직을 두루 거치며 하나의 시대를 풍미하였던 인물이 낳고 자란 곳이고 말년을 보낸 곳이라고 하니 더욱 그렇다.

 

 

8. 난계사

 

영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사당 일대에는 박연을 포함한 6인의 위패를 봉안해 놓은 세덕사와 박연의 묘소, 그의 사촌형인 박흥생의 묘비, 쌍효각 등이 있다. 외삼문을 들어서면 정면 3칸과 측면 2칸 규모의 ‘난계사’란 현판이 걸린 사당이 있다.

 

 

9. 난계국악당

 

영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영동의 문화 예술의 중심지라고 칭할 수 있는 난계 국악당은 국악을 기반으로 모든 전통 문화예술을 꽃피워 왔고, 전국적인 국악행사를 도맡아 해오고 있어서 가히 국악의 대명소로 손꼽을 만하다.

 

 

10. 난계국악박물관

 

영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우리나라 3대 악성 중 한 명인 난계 박연선생의 음악적 업적과 예술적인 혼을 계승, 발전시켜 나가고, 국악에 관한 이해와 교육을 통하여 국악연구의 저변을 확대하며, 국악의 본고장으로서 면모를 갖추는 데 이바지한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음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북 여행지 추천지 중 음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옥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괴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단양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옥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북 여행지 추천지 중 옥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괴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청주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괴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북 여행지 추천지 중 괴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청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충중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충북 여행지 추천지 중 영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