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춘천 남이섬 주차 및 기본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홍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춘천 남이섬은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방하리에 있는 섬이다. 남이 장군의 묘역이 있는 문화유적지이자 관광휴양지로 개발된 곳으로서 2016년 현재 세계 122개국으로부터 130만명의 외국인관광객을 포함, 연간 총 330만명이 찾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관광지이다.

 

앞섬이라는 뜻의 '남섬'으로도 불렸던 남이섬 지명의 유래는 남이섬 북쪽 언덕의 돌무더기에 남이장군이 묻혀있다는 오랜 민간전승에 기인하여 자연스럽게 정착된 것이다. 다산 정약용의 저서 천우기행 및 산수심원기 등에 따르면 이러한 민간전승 내용과 함께 일찍이 남이섬을 '남이서'로 부른 기록을 찾아볼 수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춘천 남이섬 주차 및 기본 정보는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춘천 남이섬 알아두면 좋은 정보
  2. 춘천 남이섬 근처 볼거리
  3. 춘천 남이섬 둘러보기

 

1. 춘천 남이섬 알아두면 좋은 정보

 

 

- 주소 :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북한강변로 1024

- 입장료 : 일반 1만3천원, 우대 1만원

- 주차요금: 최초 12시간 기본요금, 초과 시 1시간당 1천원 추가요금 발생, 기본요금 소형 6천원

 

 

2. 춘천 남이섬 근처 볼거리

 

- 관광지 : 아침고요수목원, 쁘띠프랑스, 자라섬, 제이드가든, 강촌레일파크

- 맛집 : 섬향기, 한식당 남문, 고목, 남이섬꼬꼬춘천닭갈비, 도시락집 연가지가

- 숙소 : 지우리조트, 클럽 아일랜드 펜션, 정관루호텔

 

 

3. 춘천 남이섬 둘러보기

 

 

'남이섬'이라는 지명은 남이섬 북쪽 언덕 돌무더기에 남이 장군이 묻혔다는 민간전승에 따라 자연스럽게 정착되었다. 1944년 청평댐 건설로 북한강 수위가 높아져 섬이 되었으며, 1965년 수재 민병도 선생이 토지를 매입하고 모래땅에 다양한 나무를 꾸준히 심어 지금처럼 아름다운 남이섬을 만들었다.

 

남이섬은 외환 위기 이후 주식회사 남이섬으로 전환하면서 종전의 유원지 이미지를 벗고, 환경과 문화 예술 관련 콘텐츠에 집중 투자했다. 꾸준히 유니세프를 후원하고 남이섬세계책나라축제를 여는 등 어린이 관련 정책을 펼쳐 2010년 세계에서 14번째, 국내 최초로 유니세프 어린이친화공원에 선정됐다.

 

 

가평나루에서 남이섬으로 들어가려면 입국 심사대를 거쳐야 한다. 배 타기 위한 과정을 나미나라공화국 입국 절차로 만들면서 방문객의 흥미를 끌고, 실제로 다른 나라를 방문하는 느낌을 준다. 전 세계 관광객에게 아름다운 동화와 노래, 청정한 자연과 즐거운 문화 콘텐츠를 선물하는 유일무이한 상상 공화국으로 남이섬이 특별한 여행지라는 이미지를 굳건히 했다.

 

 

남이섬의 아름다운 풍광과 잘 어우러진 드라마 <겨울연가>의 성공으로 아시아권 관광객이 급증하면서 문화 관광지로 탈바꿈했고, 최근에는 북미와 유럽, 중동 관광객뿐만 아니라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이 찾고 싶어 하는 청정 자연 휴양지로 각광받는다.

 

연평균 입장객 100만 명 수준을 유지하는 남이섬은 국내외 드라마, 영화,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방송 매체에서 촬영하러 온다. 수려한 자연과 종전 드라마 촬영 등으로 유명해진 이미지가 더해져 꿈의 무대로 표출된다. 다양한 국적 방송 매체를 통해 전 세계에 미치는 홍보 효과는 숫자로 표현하기 힘들 정도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

adeukes.tistory.com

 

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홍천 가볼만

adeukes.tistory.com

 

홍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홍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강릉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이상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춘천 남이섬 주차 및 기본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