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여수 오동도 주차 및 기본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오동도는 전라남도 여수시에 위치해 있는 섬이다. 또한 오동도는 앞바다 남동쪽 1km 지점에 있는 면적 0.13㎢ 정도의 섬으로, 한려해상 국립공원에 속해 있으며, 동백꽃과 대나무가 우거져 있어 여수시민의 휴식처이다.

 

현재는 육지와의 사이에 폭 5m 정도의 방파제를 쌓아서 육계도화하였으므로 사람은 물론 자동차도 다닐 수 있게 되었다. 멀리서 보면 지형의 생김새가 오동잎처럼 보이며, 옛날에는 오동나무가 빽빽이 들어서 있었기 때문에 '오동도'라 불렸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여수 오동도 주차 및 기본 정보는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여수 오동도 알아두면 좋은 정보
  2. 여수 오동도 근처 볼거리
  3. 여수 오동도 둘러보기

 

1. 여수 오동도 알아두면 좋은 정보

 

 

- 위치 &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오동도로 222

- 이용요금 : 일반요금 1000원

- 주차요금 : 일반차량 500원(30분 경과 시 10분마다 200원 추가)

 

 

2. 여수 오동도 근처 볼거리

 

- 관광지 : 오동도 용굴, 한화 아쿠아플라넷 여수, 돌산공원, 여수해상케이블카 돌산탑승장, 여수 자산공원, 천사 벽화마을

- 맛집 : 거북이식당, 정식마을

- 숙소 : 호텔마띠유, 다락휴, 베네치아호텔 앤 리조트, 오동도민박, 나폴리펜션, 가을펜션민박, 뷰포레펜션

 

 

3. 여수 오동도 둘러보기

 

 

여수 오동도는 여수의 중심가에서 약 10분쯤의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오동도 입구 주차장에서 약 15분 정도, 방파제 길을 따라 걸으면 도착한다. 이 길은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바 있을 만큼 운치가 있으며, 한려해상국립공원에 속해 있다.

 

동백을 이야기하자면 항상 가장 먼저 여수 오동도가 떠오른다. 섬 전체를 이루고 있는 3천여 그루의 동백나무에선 1월부터 꽃이 피기 시작해 3월이면 만개한다. 오동도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언덕에는 자산공원이 조성되어 있어 향일암과 더불어 한려수도 서쪽 관광루트의 시작점이 되고 있다. 오동도는 768m의 방파제로 육지와 연결되어 있다.

 

 

오동도에는 동백과 더불어 시누대가 곳곳에 자라 있는데, 옛날 이곳에서 이순신이 군사를 조련하고 시누대를 잘라 화살로 사용했다고 한다. 시누대 터널을 지나면 후박나무, 동백나무 군락지를 만날 수 있고, 오동도에서 가장 넓고 길게 바다로 나간 갯바위가 나오고 곧, 하얀 등대가 서 있는 오동도 정상에 닿는다.

 

 

오동도 등대 주변의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바람골 입구에서 중앙광장과 오동도 서쪽 방파제 입구로 갈라지는 산책로 길이 나오고 중앙광장으로 내려오면 거북선과 판옥선의 모형과 '약무호남 시무국가'란 비석이 중앙광장에 있고 그 옆으로는 음악분수대가 설치되어 동절기를 제외하고 운영하고 있다.

 

중앙광장의 또 다른 매력인 유람선선착장에서 오동도를 일주하거나 돌산대교, 향일암, 금오열도를 유람할 수 있는 유람선이 출발한다. 이곳 중앙광장에서 역으로 오동도 순환산책로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2.5km에 이르는 자연 숲 터널식 산책로는 동백이 지는 날 소중한 사람의 손을 잡고 걷기에 좋은 장소이다.

 

 

미로 같은 산책길 옆으로 펼쳐진 해안은 대부분 암석해안으로 바위와 병풍바위와 소라바위, 지붕바위, 코끼리 바위 등 기암절벽이 어우러져 절경을 이룬다.

 

오동도에서는 겨울부터 봄까지 3000여 그루의 동백나무가 발그레한 볼을 붉힌다. 2011년 여수시는 오동도 산책로에 깔려 있던 기존 콘크리트 구조물을 모두 걷어내고, 인공 황톳길로 이루어진 웰빙 트레킹 코스를 조성해 찾는 이들에게 한층 더 기쁨을 주고 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군산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여수 가볼만

adeukes.tistory.com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영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담양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여수 오동도 주차 및 기본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