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양평 두물머리 주차 및 기본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양평 두물머리는 양평군에 위치했던 나루이자 북한강과 남한강이 만나는 곳으로, 운길산역과 양수역 사이의 작은 섬에 위치해 있다. 현대에는 양수대교와 신양수대교가 그 역할을 대신하여 나루의 역할은 잃어버렸지만, 유원지로서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는 곳이다.

 

넓은 의미에서의 두물머리는 두 물길이 만나는 곳에 위치한 섬 전체를 의미하며, 각종 포토존을 꾸며놓은 유원지처럼 조성되어 있다. 또한, 농장, 카페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으며, 특히 여름에 피는 연꽃이 볼만하다. 각종 홍보영상에는 나룻배가 심심찮게 등장하는데 조경용으로 띄워놓은 것이며 실제로 운용하지 않으니 별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양평 두물머리 주차 및 기본 정보는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양평 두물머리 알아두면 좋은 정보
  2. 양평 두물머리 근처 볼거리
  3. 양평 두물머리 둘러보기

 

1. 양평 두물머리 알아두면 좋은 정보

 

 

- 위치 &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두물머리길 145

- 이용요금 : 무료

- 주차정보 : 주차 가능(두물머리 입구 및 교량하부 공영주차장, 인근 유료주차장)

 

 

2. 양평 두물머리 근처 볼거리

 

- 관광지 : 세미원, 용문사, 양평군립미술관, 중원계곡

- 맛집 : 연핫도그, 만빵분식, 양수리 송어횟집, 평창장국밥, 수수카페

- 숙소 : 아바타펜션, 노블리안 하우스, 세레나데펜션, 테이트펜션

 

세미원

 

3. 양평 두물머리 둘러보기

 

 

금강산에서 흘러내린 북한강과 강원도 금대봉 검룡소에서 발원한 남한강 두 물이 경기도 양평 양수리에 합쳐지는데 두 물이 합쳐지는 곳이라는 의미로 '두물머리'라 부른다. 강과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관과 일몰이 아름다운 곳으로 알려져 사진찍기 좋은 명소로 알려져 있다. 세미원과 함께 배다리 건너 양평 두물머리 산책도 좋다.

 

배다리를 건너면서 멋을 담은 두물머리 느티나무에 시선이 꽂혀 하마터면 발부리가 걸려 넘어질 뻔했는데 일출과 일몰이 아름답기로 소문나 이른 아침이나 어스럼 저녁까지 발길이 끊이지 않는 경기도 드라이브 코스 양평 양수리이다.

 

 

연꽃이 피는 계절은 특히 양평 여행 계획을 세우지 않을까 싶은데 동글동글 초록색 연잎도 귀여운데 그 사이사이로 연꽃 꽃망울이 멀리서도 보인다. 북한강과 남한강 두 물줄기가 만나는 양수리의 두 물줄기를 볼 수 있었는데 드라마나 영화에 등장하는 한 장면 같다.

 

양평 두물머리 여행을 오는 사람들이 많은데 유료 공영주차장도 있고 세미원 주차장 또는 교각 아래 무료 주차장도 있으니 활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 양평 두물머리에 연꽃이 필 때면 고고한 아름다움을 감상하기 위한 발길이 끊이지 않는데 사계절 경기도 여행하기 좋은 양평 가볼만한곳이다. 강변 또는 연밭 사이 산책로가 잘 나 있어 도도하게 흐르는 강물을 보며 걷노라면 마음이 절로 고요해진다.

 

 

양수리전통시장 인근 물레길(물소리길 1-1코스) 따라 이야기가 있는 문화 생태 탐방로를 걸어도 좋고 가깝게는 세미원 입구에서 두물경까지 산책할 수 있다.

 

연꽃이 필 때, 세미원에 화려한 색감의 홍련과 빅토리아연, 수련 등 다양한 종류가 서식한다면 양수리는 백련 또는 황련이 대세이다. 7월~8월 중순까지 세미원 연꽃축제도 열리고 경기도 연꽃 여행하기 좋은 양평 가볼만한곳이다.

 

 

때로는 연꽃 보다 연잎에 더 열광하게 되는데 둥근 잎에 물결을 이루는 가장자리와 오목하게 중심으로 모이는 독특함이 매력적이다. 미처 펼치지 못한 잎이 그리는 하트 문양에도 열광해 보고 행여 연잎 물방울에 담긴 세상은 또 어찌 그리 아름다운지! 더러운 진흙 속에서도 맑고 깨끗한 꽃을 피워내기 때문에 더 사랑받는 연꽃인 듯하다.

 

실핏줄을 드러낸 얇은 사 하이얀 꽃잎도, 실핏줄 따라 물들어가는 모양도 자연의 섭리라고 뭉퉁거려 말하기엔 너무 아름답다. 꽃잎 끝만 '콕' 찍어 물들이는 모습도 손대면 '톡' 하고 터질 듯이 가슴에 와 터진다. 따가운 햇살에 슬그머니 연잎 뒤로 돌아 숨어버린다.

 

 

양평 두물머리의 상징이 된 느티나무 쉼터에는 돛배 없는 황포돛배가 있다. 누런 황포를 단 돛배를 본 지가 언제적인지 기억도 가물거리는데 다시 그 모습을 보고 싶다. 강변으로 돌출된 곳에 400년 된 느티나무가 자라고 허투로 지나기 일쑤지만 선사 유적 고인돌도 있다.

 

그 옛날 나루터가 있었던 곳은 푯말 하나로 기억된다. 강나루 따라 물자를 실어나르던 영화는 역사 속으로 사라졌다. 두물경으로 산책로가 이어지는데 한낮 더위를 피해서 선선한 아침 저녁 산책을 하면 좋다. 저녁 하늘을 황금빛으로 물들이는 일몰을 만나면 이 또한 행복일 것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안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천 가볼만

adeukes.tistory.com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청주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철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동해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이상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양평 두물머리 주차 및 기본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