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영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고흥은 전라남도 남해안 고흥반도의 일대와 그 부속 섬들을 관할하는 군으로 면적은 807.34km²이다. 반도 지형이라는 지리적으로 무척 불리한 입지임에도 한때 무려 23만 명이라는 상당히 많은 인구를 보유하고 있었으나 2020년 8월을 기준으로 주민등록인구는 64,198명이며 그중에서 농가 인구가 절반을 차지하는 농촌이다.

 

2읍 14면으로 이루어져 있는 고흥은 북쪽으로 보성군, 동쪽으로 여수시, 서쪽으로는 득량만을 건너 장흥군, 남서쪽으로는 완도군과 접한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남열리 일출
  2. 쑥섬
  3. 나로도 편백숲
  4. 연홍도
  5. 소록도
  6. 중산일몰
  7. 우주발사전망대
  8. 금탑사 비자나무숲
  9. 영남 용바위
  10. 고흥만

 

1. 남열리 일출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고흥반도 남쪽 끝자락에 자리한 영남면 남열 해돋이해수욕장 일출은 오염되지 않은 청정해역의 맑디 맑은 바다 공기를 호흡하며 파도의 소리와 함께 일출을 감상해볼 수 있는 곳이다. 일출과 더불어 낙조(일몰) 또한 장관을 형성한다. 매년 1월 1일이면 해맞이 행사가 열리며 관광객들에게 무료 떡국나눔 행사는 매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2. 쑥섬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후박나무와 동백이 이름난 쑥의 섬 고흥군 봉래면에 속해 있는 쑥섬은 외나로항에서 2km 떨어져 있다. 전남 1호 민간정원인 쑥섬의 꽃정원에는 달정원과 별정원 그리고 태양정원이 있다.

 

 

3. 나로도 편백숲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봉래산 나무는 수령이 약 100년 이상 된 것들로, 키가 무려 30m에 달하는 국내에서 보기 어려운 거목으로 유명하다. 총 3만여 그루가 검은 숲을 이루면서 자라고 있어 멀리서 보면 숲의 전체가 검은무리를 띄고 있다. 봄에 찾아가 볼만한 이색적 산행지임이 틀림없다.

 

 

4. 연홍도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전라남도의 가고 싶은 섬으로 선정이 된 연홍도는 그 속에 자그마한 미술관을 갖고 있으며 ‘예술의 섬’이라는 주제로 섬 전체가 하나의 미술관이다.

 

 

5. 소록도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소록도는 멀리서 보면 마치 조그마한 사슴처럼 보인다고 붙여진 이름이다. 이 작은 섬은 많은 이야기를 지니고 있다. 고흥반도 끝자락인 녹동항에서 바라보면 마치 손에 잡힐 듯 자리잡고 있는 소록도는 나병 시인인 한하운의 보리피리 소리가 현재에도 아련하게 남아있는 한센병 환자들의 상처와 애환이 깃들어 있는 곳이기도 하다.

 

 

6. 중산일몰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중산일몰은 일상에 지쳐 있는 사람들에게 최고의 힐링 포링트이다. 중산 일몰(낙조)은 수려한 모습과 앞에 펼쳐진 널찍한 갯벌과 섬들이 하나의 예술처럼 다가온다.

 

 

7. 우주발사전망대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남열해돋이해수욕장 옆 언덕 위에 자리한 우주발사전망대는 용바위, 팔영대교, 사자바위 등 주변의 해안 절경들과 함께 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주목을 받고 있는 곳이다.

 

 

8. 금탑사 비자나무숲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천연기념물 제239호로 따뜻한 남도지방에서만 감상해볼 수 있는 수종이다. 흔하지 않은 빼곡한 비자나무를 보는 것만으로도 매력적이고, 봄꽃이 피는 시기에는 사찰(금탑사) 안팎으로 동백꽃, 벚꽃 등 다양한 꽃도 감상해볼 수 있는 곳이다.

 

 

9. 영남 용바위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바다의 용이 하늘로 승천할 때에 이곳의 암벽을 기어올라갔다는 전설이 존재할 만큼 신성한 기운이 있다고 알려져 있어서 기도하는 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10. 고흥만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고흥만 방조제를 중심으로 도덕면, 두원면에 걸쳐서 뻗어있는 약 4km의 벚꽃길이 봄철의 꽃구경 명소로 잘 알려져 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영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해남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영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영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장성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장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함평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