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동두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오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고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동두천시는 대한민국 경기도의 시이다. 동쪽은 포천시, 서쪽과 남쪽은 양주시, 북쪽으로는 연천군에 맞닿아 있다. 시청을 기준으로 서울 도심에서 북쪽으로 대략 47km 거리에 있다.

 

대한민국 북부 전방에 위치해 있어 국방 안보상 중요한 도시이다. 이러한 이유로 한국전쟁 이후 동두천시의 전체 총 면적의 39%에 주한미군이 주둔해 왔고, 2004년부터 단계적으로 철수할 예정이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동두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월드 푸드 스트리트
  2. 동두천 자연휴양림
  3. 소요단풍제
  4. 소요 별앤숲 테마파크
  5. 별자리 관측소
  6. 마차산
  7. 소요산
  8. 탑동계곡
  9. 자재암
  10. 어등산 힐링 체험 숲

 

1. 월드 푸드 스트리트

 

 

동두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동두천 보산동 외국인관광특구에 위치한 월드 푸드 스트리트는 보산동의 고유한 음식문화거리로 9개국(한국, 미국, 벨기에, 멕시코, 페루, 미얀마, 일본, 중국) 스타일의 양식과 퓨전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2. 동두천 자연휴양림

 

동두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나무를 바라보면서 안전하게 룸콕(room+방콕)과 힐링 숲박을 해볼 수 있는 동두천 자연휴양림에서는 숲박이 가능한 산림휴양관과 단층과 복층 형태의 숲속의 집, 잔디광장, 오토캠핑 야외 데크 그리고 아이와 함께 숲놀이를 즐겨볼 수 있는 유아숲체험원을 만나볼 수 있다.

 

 

3. 소요단풍제

 

동두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단풍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기 위하여 1986년부터 시작되어 매해 10월 말경이면 동두천시의 전역과 소요산에서 펼쳐지는 동두천의 대표적 축제 중 하나이다.

 

 

4. 소요 별앤숲 테마파크

 

 

동두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지하철 1호선 소요산역에서 5분 거리에 자리잡은 도심 속 테마공원으로 장비가 없더라도 야외 캠핑이 가능한 '꿈 야영장 카라반'과 숲 놀이터 '유아숲체험원', 나무의 무한 변신을 경험해볼 수 있는 '상상 공작소' 그리고 숲속 감성 캠핑을 즐겨볼 수 있는 '상상 야영장' 등을 만나볼 수 있다.

 

 

5. 별자리 관측소

 

동두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별자리 천체관측소는 동두천 청소년의 과학교육 프로그램을 대중화하기 위하여 설치하게 되었다.

 

 

6. 마차산

 

동두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마차산(588m)은 시의 서북쪽을 감싸고 있고 소요동 서단에 있으면서 연천군 전곡읍과의 경계를 이룬다.

 

 

7. 소요산

 

 

동두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소요산은 산세가 그렇게 장쾌하고 웅대하지는 않지만 형상미의 극치를 보이듯이 뾰족뾰족한 기암괴석이 절묘하게 봉우리를 이뤄 놓아 만물상을 연상케 하며 심연의 계곡은 오묘한 정취를 발산하고 산 정상인 의상대(587m)와 상백운대, 중백운대, 하백운대, 나한대, 공주봉이라 불리는 여섯 개의 봉우리가 원형을 이루고 있어서 산행의 들머리와 날머리 같은 매력을 갖고 있다.

 

 

8. 탑동계곡

 

동두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탑통계곡은 천보산의 북쪽 끝자리와 해룡산의 서쪽 산기슭 그리고 칠봉산의 동쪽 끝자락이 협곡을 이르고, 협곡 중심부의 청정한 물은 암반과 잘 조화를 이루고 있다. 이곳은 봄의 진달래와 철쭉, 여름철의 녹음과 맑은 물, 가을의 단풍 그리고 겨울의 설경 등이 운치를 돋우고 사계절을 즐겨볼 수 있는 휴양지이다.

 

 

9. 자재암

 

동두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자재암은 신라 선덕여왕 14년(645)에 원효대사가 창건한 유서 깊은 사찰로 고려 광종 25년(974)에 왕명으로 각규대사가 중창했고, 의종 7년(1153) 화재를 당하여 이듬해 각령선사가 대웅전과 요사의 일부를 중건했다.

 

 

10. 어등산 힐링 체험 숲

 

동두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동두천시 종합운동장 뒤에 자리한 도심속 힐링 체험 숲으로 접근성이 용이해서 남녀노소 누구든지 쉽게 둘레길과 숲을 즐길 수 있고, '감상의 숲'과 '힐링의 숲' 그리고 '사색의 숲' 이렇게 총 3가지의 테마로 구성돼 있는 도심 속의 힐링 공간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오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고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이천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오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오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고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이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여주 가볼만

adeukes.tistory.com

 

고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고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이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여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연천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이상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동두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