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오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고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이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수원시는 대한민국 경기도 중남부에 위치해 있는 시이자 경기도청 소재지이다. 동쪽으로는 용인시, 서쪽으로는 안산시, 북쪽으로는 의왕시, 남쪽으로는 화성시와 접한다.

 

시청 소재지는 팔달구 인계동이고, 장안구, 권선구, 영통구, 팔달구의 4개 일반구가 설치되어 있다. 세계문화유산인 수원 화성이 있으며, 영통구 매탄동에는 삼성전자 본사가 자리하고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수원화성
  2. 화성어차
  3. 화성행궁
  4. 팔달문시장
  5. 수원화성박물관
  6. 광교호수공원
  7.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
  8. 해우재
  9. 서호(축만제)
  10. 효원공원

 

1. 수원화성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수원 화성은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와 장안구에 걸쳐져 있는 길이 5.52킬로미터의 성곽이다. 1963년 사적 3호로 지정되었고, 1997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었다.

 

 

2. 화성어차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화성어차는 수원화성의 주요 관광 포인트를 순환하는 관광열차로, 순종이 탔던 자동차와 조선시대 국왕의 가마를 모티브로 해서 제작되었다.

 

 

3. 화성행궁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수원화성과 함께 빼놓을 수가 없는 것이 건축의 백미로 손꼽히는 수원화성행궁이다. 화성행궁은 임금님의 행차 시에 거처하던 임시 궁궐로 모두 무려 576칸이나 되는 국내 최대의 규모로서, 웅장함과 아름다움이 깃들어 있다.

 

 

4. 팔달문시장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팔달문 시장은 수원화성의 역사와 함께 한다. 조선의 제22대 왕인 정조는 백성이 주인이 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하여 전라도 해남에서 터를 잡고 무역업을 하던 고산 윤선도의 후손들을 수원으로 불러 들였으며, 전국의 상인들이 수원을 주시하기 시작하면서 형성되었다.

 

 

5. 수원화성박물관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수원화성박물관은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의 중심부에 자리잡고 있어 접근성이 용이하며 모형과 관련 유물의 전시를 통하여 화성 축성에 대한 전반을 이해해볼 수 있게 건립되었다.

 

 

6. 광교호수공원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광교호수공원은 광교산과 원천저수지 그리고 신대저수지의 자연을 최대한 보존하며 수려한 수변공간인 어반레비와 함께 6개의 테마를 지닌 둠벙으로 어우러져 여러 가지의 새로운 문화를 담은 국내 최대 도심 속 호수공원이다.

 

 

7.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은 전자산업의 역사를 한 눈에 조망해볼 수 있는 박물관으로 전자제품과 기술 혁신이 우리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켰는지, 그 속에서 삼성전자는 어떠한 혁신을 추구하고 있는지를 경험해볼 수 있는 곳이다.

 

 

8. 해우재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수원시 화장실 문화전시관인 해우재는 사찰에서 화장실을 일컫는 해우소에서 비롯한 것으로 근심을 푸는 집이라는 뜻이다.

 

 

9. 서호(축만제)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축만제는 1799년(정조 23년) 정조대왕이 가뭄을 대비하여 축조하였다. 수원화성의 서쪽에 있다고 해서 '서호'라고 불린다. 2016년 국제관개배수위원회(ICID)에 의하여 세계 관개시설물 유산으로 등재되었다.

 

 

10. 효원공원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효를 테마로 조성된 공원으로 가지각색의 다양한 조각상과 기념물을 세워서 어린이들에게 효에 대한 마음을 일깨워준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오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오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고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이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여주 가볼만

adeukes.tistory.com

 

고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고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이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여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연천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이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이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여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연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용인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이상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