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시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인천 송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성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군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시흥시는 경기도의 남서부에 위치하고 있는 시이다. 동쪽은 광명시, 안양시, 서쪽은 인천광역시 남동구, 남쪽은 안산시, 북쪽은 부천시와 접하며, 남서쪽에 시화호를 사이에 두고 황해 경기만 일대와 접한다. 정왕동 일대는 시화국가산업단지가 조성되어 있다.

 

시흥은 1922년 일제가 염전을 만들기 위해 안산간 제방을 쌓으면서 육지와 연결되었다. 현재는 섬 서쪽에 해안을 매립, 이주단지가 조성되어 새로운 삶의 보금자리가 형성되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시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오이도 낙조
  2. 소래산 망주
  3. 염전허 사계
  4. 옥구정 망월
  5. 물왕 수주영
  6. 호조 추야수
  7. 관곡지 연향
  8. 군자봉 선풍
  9. 월곶 귀항선
  10. 맑은물 상상누리

 

1. 오이도 낙조

 

 

시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정동진에 일출이 있으면, 오이도에는 낙조가 있다. 서쪽 하늘 저녁노을 지는 해를 바라보며 아름다운 해안선과 붉은 석양을 볼 수 있는 장소이다. 갯벌에는 조개 채취도 할 수 있어 가족과 함께 체험학습을 즐기며 즐겁게 지내는 장소로도 부족함이 없다.

 

- 주소 : 시흥시 정왕동 오이도

 

 

2. 소래산 망주

 

시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소래산은 여느 산과 달리 알맞은 경사와 적당한 바위 타기 그리고 산림욕장까지 갖추고 있다. 산의 중턱에는 고려 시대에 조성된 소래산 마애보살입상이 거대한 바위에 선각 되어 소래산 명물로 자리 잡고 있다. 정상에 오르기 전, 잠시 숨을 돌리고 뒤를 보면 시흥의 모습이 한눈에 들어온다.

 

- 주소 : 대야동 140-3 번지 (소래산 중턱)

 

 

3. 염전허 사계

 

시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가을이면 염생식물의 붉은 융단을 깔아 놓은 듯한 모습, 겨울이면 고즈넉한 겨울 정취에 눈썰매 타는 아이들의 밝은 웃음을 만나며, 봄이면 만물이 소생하는 녹음의 아름다움, 여름이면 길게 패인 바다 향으로 갯골생태공원은 물이 든다. 45만 평 넓디넓어 그냥 서 있기만 해도 시원한 바람 한 점과 친구가 되어 외롭지 않다. 길목에서 반겨주는 보리의 생생함, 유채꽃의 화려함, 생기를 더하는 갯골의 아름다운 굴곡, 무엇 하나 놓칠 것이 없다.

 

- 주소 : 시흥 포동 염전

 

 

4. 옥구정 망월

 

 

시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옥구공원 정상에 건립된 옥구정 난간에 걸터앉아 동쪽 하늘에 뜬 보름달을 보면 잠시 세속의 근심을 잊고, 부모님의 건강을 기원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며 가족에 대한 사랑과 이웃 친지에 대한 도리를 저절로 깨닫게 된다. 이러한 옥구공원은 시민들의 편안한 휴식처로 각광받고 있는 시흥시의 가장 큰 규모의 공원이다.

 

- 주소 : 시흥시 정왕동 옥구도

 

 

5. 물왕 수주영

 

시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화려한 조명을 받은 저수지의 야경이 아름다워 또 오고 싶은 물왕 저수지에는 저수지 변 구석 구석 숨은 맛집을 찾아다니는 재미가 있다. 봄과 가을에는 한가롭게 여가를 보내려는 강태공들이 저수지를 가득 메우고, 저수지 주변에 조성된 라이브 카페에서는 항상 아름답고 행복한 음악을 감상해볼 수 있다.

 

- 주소 : 시흥시 물왕동 물왕저수지

 

 

6. 호조 추야수

 

시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호조벌이란 조선 경종 1년(1721) 무렵에 완공된 호조방죽으로 인하여 형성된 시흥시 중부의 넓은 벌판을 뜻한다. 간척사업으로 하중동과 포동에 방대한 농경지가 새로 조성되었고 이를 농민들에게 경작하게 하였다.

 

- 주소 : 시흥 매화동 뜰

 

 

7. 관곡지 연향

 

 

시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매년 7월경 관곡지는 연꽃이 만발하여 아름다운 정경을 볼 수 있다. 관곡지 주변에는 연꽃테마파크가 조성되어 있어 관곡지와 함께 아름다운 연꽃의 향연을 제공한다. 연꽃의 개화기간이 그리 길지 않기 때문에 시기를 잘 맞추어야 한다.

 

- 주소 : 시흥시 하중동 208번지 일원

 

 

8. 군자봉 선풍

 

시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군자봉은 삼국시대 한강유역과 남양만의 교통요지이기도 하지만 우리 민간신앙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영산으로도 유명하다. 산정상에는 수백 년 수령의 느티나무가 있는데 이곳 소원당에서 매년음력 10월 3일 신곡 맞이 행사로 1천여년 동안 한해도 빠짐없이 군자성황제를 지내오고 있다.

 

- 주소 : 군자동 산 22-3 번지

 

 

9. 월곶 귀항선

 

시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월곶포구는 해안선을 따라 길게 조성된 아름다운 산책로를 걸으며 탁 트인 바다를 감사하기에 적합하다. 특히 해질 무렵 석양을 감상할 수 있는 벤치와 가로등 조명이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아주 그만이다. 싱싱한 횟감이 넘치는 어시장에서 한바탕 경매가 벌어지는 풍경도 볼거리 중 하나이다.

 

- 주소 : 시흥시 월곶포구

 

 

10. 맑은물 상상누리

 

시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맑은물 상상누리는 시화공단의 끝자락인 시흥 맑은물 관리센터 내에 있다. 원래 하수처리를 위한 공간으로 사용하던 시설이었는데, 그중 일부 시설을 지하화하여 사용하지 않는 공간을 누구나 이용 가능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하였다.

 

- 주소 : 경기 시흥시 공단2대로 14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인천 송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인천 송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성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

adeukes.tistory.com

 

성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성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6월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군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경기도

adeukes.tistory.com

 

군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군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경기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화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adeukes.tistory.com

 

이상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시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