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의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김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성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의성군은 대한민국 경상북도 중앙부에 있는 군이다. 오래된 사찰이자 조계종의 중심지 가운데 하나인 고운사, 탑리 오층석탑이 유명하며 특산물로는 마늘, 고추, 사과, 자두, 황토쌀이 있다.

 

국내 최초의 컬링 전용 경기장이 의성군 의성읍 후죽리에 있다. 의성의 행정구역은 1읍 17면으로 되어 있으며, 군청 소재지는 의성읍 후죽리이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의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금성산고분군
  2. 의성컬링센터
  3. 탑산약수온천
  4. 낙단보
  5. 사촌가로숲
  6. 산운마을
  7. 사촌마을
  8. 산수유꽃피는마을
  9. 최치원문학관
  10. 빙계계곡

 

1. 금성산고분군

 

 

의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약 2000여년 전 금성면 대리리, 학미리, 탑리리 일대에 존재했던 고대국가 조문국의 도읍지로 이곳은 신라 벌휴왕 2년(서기 185년)에 신라의 영향권으로 편입되었다는 삼국사기의 기록을 볼 수 있다.

 

제1호 고분인 경덕왕릉의 고분 앞에는 봉분 모양의 고분 전시관이 있으며, 내부에는 2009년 발굴한 대리리2호분의 내부 보습과 출토 유물 등이 보존되어 있다. 5월에는 작약꽃이 만발하여 고분군과의 조화를 이루고 있어 웨딩찰영 장소로도 유명하여 많은 관광객이 이곳을 찾고 있다.

 

- 주소 : 경상북도 의성군 금성면 대리리 378-1

 

 

2. 의성컬링센터

 

의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의성컬링센터는 2006년 국내 최초로 설립된 컬링 전용 경기장으로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의 은메달의 신화를 이끈 팀킴이 훈련중인 장소이다. 방문객들에게 개방된 컬링레인에서 직접 컬링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다.

 

- 주소 : 경상북도 의성군 의성읍 충효로 88

 

 

3. 탑산약수온천

 

의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탑산약수온천은 백악기에 화산 활동을 했다고 추정되는 금성산의 영향으로 생성되었다고 보이는 게르마늄 약수 온천으로 지상 5층 건물에는 유황 탄산탕, 온탕, 중탕, 열탕, 냉탕 등이 있는 대온천탕이 있으며, 황토 바이오 사우나, 한방 습식 사우나 등의 사우나 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 주소 : 경상북도 의성군 봉양면 도리원2길 88-42

 

 

4. 낙단보

 

 

의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낙동강보 중의 하나로 관수루의 처마를 모방해 전통적인 이미지를 연출하고 있으며, 총 연장 286m(고정보 144.4m, 가동보 141.6m) 다기능보의 형식을 가지고 있다. 야간 경관이 예쁘기로 유명하며, 낮에는 해설사가 있어 관광안내를 받을 수 있다.

 

- 주소 : 경상북도 의성군 단밀면 생송리 산 173-1

 

 

5. 사촌가로숲

 

의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의성 사촌리 가로숲은 고려 말에 안동 김씨인 김자첨이 사촌으로 이주해 오면서 마을 서쪽에서 불어오는 바람을 막기 위해 방풍림을 조성하며 생겼다.

 

- 주소 : 경상북도 의성군 점곡면 점곡길 17

 

 

6. 산운마을

 

의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산운마을은 의성에서 대감마을로 불리는 전통반촌으로, 자연경관이 수려한 영천이씨 집성촌이다. 마을은 수많은 전설을 간직한 금성산을 뒤에, 비봉산을 옆에 두고 나지막한 구릉과 평지에 자리잡고 있다.

 

- 주소 : 경상북도 의성군 금성면 수정사길 17

 

 

7. 사촌마을

 

 

의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사촌마을은 고려 중기 출장입상의 훈신 충렬공 김방경의 후예인 감목공 김자첨이 안동 회곡에서 1392년 이곳으로 입향하여 중국의 사진촌을 본 따 '사촌'이라 하였으며 송은 김광수, 서애 유성룡, 천사 김종덕 등 많은 유현들이 이 마을에서 태어났다.

 

- 주소 : 경상북도 의성군 점곡면 점곡길 17

 

 

8. 산수유꽃피는마을

 

의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산수유꽃피는마을은 300년 이상의 산수유나무 3만여 그루가 군락을 이루고 있는 마을이다. 이른 봄에는 노란꽃 물결이 마을을 휘감으며, 가을에는 빨간 열매도 마을을 뒤덮는다. 매년 4월에는 산수유꽃맞이행사를 개최하여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다.

 

- 주소 : 경북 의성군 사곡면 산수유2길 2

 

 

9. 최치원문학관

 

의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최치원문학관은 고운 최치원의 삶을 조명하고 그의 문학을 집대성한 전시 관람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다양한 연령대가 모두 즐길 수 있다. 전시 관람 외에 교육, 연수, 기획전시가 가능한 인프라로 회의와 문화행사 개최가 가능하며, 문화공원이 있어 나들이 장소로도 좋다.

 

- 주소 : 의성군 단촌면 고운사길 241

 

 

10. 빙계계곡

 

의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경북 8승의 하나로 얼음구멍과 바람구멍이 있어 '빙산'이라 하며, 그 산을 감돌아 흐르는 내를 '빙계'라 하고, 동네를 '빙계리'라 부른다. 삼복 때 시원한 바람이 나오며 얼음이 얼고, 엄동 설한엔 더운 김이 무럭무럭 솟아나는 신비의 계곡으로 빙계 3리 서원 마을에 위치하고 있다.

 

- 주소 : 경상북도 의성군 춘산면 빙계리 896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김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성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경산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김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김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성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경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구미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성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성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경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구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청도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의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