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고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군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의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고령군은 경상북도의 최남서부에 위치하여 경상남도 합천군과 인접하고 있으며, 동쪽 낙동강으로부터 고령까지는 북동과 남서 방향으로 낙동통이 대상으로 발달하고 그 이서는 화강암과 화강편마암으로 되어 있다.

 

 

소백산맥의 여맥이 뻗쳐 서쪽에는 문수산, 미숭산이 솟아 구릉성 산지를 이루고, 낙동강의 본류는 군의 동쪽 경계를 곡류하면서 대략 군의 중앙을 남류하는 대가천, 소가천과 북류하는 안림천을 중앙 부근에서 합치며, 남류하여 낙동강에 합류하는 회천이 있다.

 

낙동강 서안과 이들 지류의 유역에 좁은 평야가 있고 옛날에는 수운이 좋았다. 고령 박씨 등의 성씨들이 고령군을 관향으로 하고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고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대가야박물관
  2. 우륵박물관
  3. 고령대장간
  4. 고령상무사기념관
  5. 고령기와
  6. 주산
  7. 신촌숲(신촌유원지)
  8. 미숭산
  9. 반룡사
  10. 관음사

 

1. 대가야박물관

 

 

고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2005년 4월 문을 연 대가야박물관은 우리나라 최초로 확인된 최대 규모의 대가야시대 순장무덤인 지산리44호 무덤을 복원 재현한 대가야왕릉전시관, 대가야를 중심으로 고령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종합적으로 전시한 대가야역사관, 악성 우륵과 가야금을 체계적으로 재조명한 우륵박물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 주소 : 경북 고령군 대가야읍 대가야로 1203

 

 

2. 우륵박물관

 

고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우륵박물관은 가야금을 창제한 악성 우륵과 관련된 자료를 발굴, 수집, 보존, 전시하여 국민들이 우륵과 가야금의 세계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건립한 우륵과 가야금 테마박물관이다.

 

맑고 깨끗한 가야금의 고장 고령에 위치한 우륵박물관은 자라나는 아이들에게는 우리의 고유 악기인 가야금과 창시자인 우륵을 흥미롭게 이해할 수 있는 살아 있는 교육의 장이며, 어른들께는 잊혀져 가는 전통 음악의 향기를 간직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곳이다.

 

- 주소 : 경상북도 고령군 대가야읍 가야금길 98

 

 

3. 고령대장간

 

고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고령대가야시장 장날이 되면 쇠망치 소리와 담금질 소리가 음악을 이루어지며 농기구와 생활용품을 생산하는 곳이다. 이곳 장터에서 3대에 걸쳐 70년간 홀로 묵묵히 대장간을 운영해온 70대의 장인과 아들이 투철한 장인정신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대를 이어 가고 있어 대가야 철기장인의 숨결을 느낄 수 있다.

 

- 주소 : 경북 고령군 대가야읍 시장3길 29

 

 

4. 고령상무사기념관

 

 

고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18세기 후반 전국적 상업망이 형성되면서 보부상은 조선시대의 또 다른 상인인 객주, 여각과 함께 향시에서 이뤄지는 상거래의 주역으로 발전했다. 고령상무사는 이러한 역사적 배경을 바탕으로 조선시대 고령장을 중심으로 활동했던 조선보부상단을 일컬으며 1899년 상무사가 설립, 지금까지 그 명맥을 이어오고 있다.

 

- 주소 : 경북 고령군 대가야읍 벽화길 102

 

 

5. 고령기와

 

고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1953년 고령한와로 시작하여 60여년간 점토기와 생산에 매진하여 국내 최대, 최고의 점토기와 전문생산업체이다. 차별화된 제품 품질로 매년 국내 주요 문화재 공사에 사용되고 있으며, 현재 경복궁 복원사업에 사용된 기와도 제작하고 있으며 경복궁 외에도 창덕궁, 통영 세병관, 수원화성 장안문등의 보수와 복원에 사용되고 있다.

 

- 주소 : 경북 고령군 개진면 개경포로 897-9

 

 

6. 주산

 

고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고령주산은 고대 대가야시대의 중요한 고분들이 있는 문화의 보고이며 고령군민과 외지인들이 많이 찿는 고령의 명산이다.

 

- 주소 : 경북 고령군 대가야읍 지산리 산54-1

 

 

7. 신촌숲(신촌유원지)

 

 

고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자연 발생 유원지인 신촌숲 주변 2㎞에 걸쳐 전망 및 관찰데크, 진입 계단, 램프, 학습장, 산책로, 지압로, 기타 체육 시설을 설치 되어있다. 또 안림천 안림교의 상류와 하류 1㎞ 구간에 자연적으로 자생하고 있는 수목을 따라 산책로를 비롯하여 지압로 등 체육시설을 갖추고 있다.

 

- 주소 : 경북 고령군 쌍림면 신촌길 39-5

 

 

8. 미숭산

 

고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미숭산(757m)은 대가야읍과 합천군 야로면의 경계 지점에 위치한 고령군의 최고봉으로 옛날의 상원산이다. 이 산정의 꼭대기에는 4정 6반의 고위 평탄 면으로 되어 있으며 주위는 험준한 급경사이고, 가장자리는 조선 초기부터 석성에 쌓여 있었으며, 샘, 못, 군창 등이 있었다.

 

- 주소 : 경북 고령군 대가야읍 신리 산45-17번지

 

 

9. 반룡사

 

고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쌍림면 용리 미숭산의 남쪽 기슭에 위치하고 있으며, 신령스러운 용의 정기가 서려 있는 곳에 대가야인의 후손들이 세웠다. 신라 애장왕 3년(802) 해인사와 함께 창건되었다고 한다. 고려 중기의 보조국사, 고려 말의 나옹선사, 임진왜란 이후 사명대사가 중건하였다.

 

- 주소 : 경북 고령군 쌍림면 반룡사길 87

 

 

10. 관음사

 

고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경상북도 고령군 대가야읍 연조리에 있으며 1911년 합천 해인사의 포교당으로 창건되어 대한불교 조계종 제9교구 본사인 동화사의 말사로 1956년 등록되었다. 관음보살을 모신 관음전을 비롯해 천불전, 사천왕문, 칠성각, 산신각, 종각 요사채 등을 갗주고 있다.

 

- 주소 : 경북 고령군 대가야읍 주산순환길 147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군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군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의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김천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의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의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김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성주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김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성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경산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고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