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광주광역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순천시는 대한민국 전라남도 동부에 있는 시이다. 전라남도청 동부청사가 있다. 1995년 승주군과 통합하여 도농복합시가 되었다. 시청 소재지는 장천동이고, 행정구역은 1읍 10면 13동이다.

 

순천의 동쪽으로는 광양시, 서쪽으로는 보성군, 화순군, 남쪽으로는 여수시, 북쪽으로는 곡성군, 구례군과 접한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순천만습지
  2. 순천만국가정원
  3. 낙안읍성
  4. 순천드라마촬영장
  5. 송광사
  6. 선암사
  7. 조계산
  8. 옥천서원
  9. 고인돌공원
  10. 순천왜성

 

1. 순천만습지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순천만은 우리나라 남해안에 위치한 연안습지 중 우리나라를 대표할 만한 5.4㎢(160만평)의 빽빽한 갈대밭과 끝이 보이지 않는 22.6㎢(690만평)의 광활한 갯벌로 이루어져 있다. 겨울이면 흑두루미, 재두루미, 노랑부리저어새, 큰고니, 검은머리물떼새 등 국제적으로 보호되고 있는 철새 희귀종들이 순천만을 찾아온다.

 

- 주소 : 전남 순천시 순천만길 513-25 (대대동, 순천만자연생태관)

 

 

2. 순천만국가정원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우리 조상들이 가꾸던 전통 정원을 비롯해 세계적 정원 디자이너 찰스쟁스가 디자인한 호수정원이 있는 테마정원, 11개국의 세계정원 등을 하나씩 감상하다 보면 그 웅장한 규모와 기발한 디자인, 영롱한 자태에 매료돼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 모를 정도로 넋 놓고 구경하게 될 것이다.

 

인간이 만든 가장 아름다운 자연의 모습으로 감동을 선사하는 이곳은 해마다 5백만 명이 넘는 관광객을 불러들인다. 2015년 대한민국 1호 국가정원으로 지정됐다.

 

- 주소 : 전남 순천시 국가정원1호길 47

 

 

3. 낙안읍성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1895년까지 존속하였던 낙안군의 중심지였다. 임경업 장군이 석성으로 쌓았다고 전해지는 성곽과 내부 마을이 원형에 가깝게 보존되어 있어 역사적 가치가 높다. 해마다 음력 1월 15일 전후 정월대보름민속한마당잔치, 5월에는 전국국악대전, 가야금병창경연대회, 10월에는 낙안읍성민속문화축제, 향토음식페스티벌, 전국사진촬영대회가 열린다.

 

- 주소 : 전남 순천시 낙안면 충민길 30

 

 

4. 순천드라마촬영장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지금은 사라지고 없는 1960~1980년대의 서울 관악구 봉천동 달동네의 모습을 생생하게 간직한 국내 최대 규모의 영화 및 드라마 촬영장이다. 행운을 부르는 촬영장으로 통한다.

 

- 주소 : 전남 순천시 비례골길 24

 

 

5. 송광사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자녀에게는 책으로만 접하던 국보 제42호 목조삼존불감과 국보 제43호 고려고종제서, 보물 제572호 수선사형지기, 보물 제1366호 화엄탱화 등 6천여 점의 불교문화재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학습 기회를 제공한다.

 

- 주소 : 전남 순천시 송광면 송광사안길 100

 

 

6. 선암사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천년 넘은 초록이 울창한 숲을 이룬 길도, 맑은 시냇물에 비친 작은 돌멩이마저도 사람의 손이 미치지 못하는 신선의 세계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선암사 입구에서 계곡을 따라가다 보면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이라는 수식어가 붙은 무지개 모양의 다리 승선교(보물 400호)와 강선루를 만날 수 있다.

 

고운 빛깔과 자태로 방문객의 시선을 사로잡는 원릉전 담장 뒤편의 백매화와 각황전 담길의 홍매화는 천연기념물 제488호로 지정됐다.

 

- 주소 : 전남 순천시 승주읍 선암사길 450

 

 

7. 조계산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봄에는 벚꽃과 동백, 목련, 철쭉이 흐드러지게 피고 여름에는 다양한 종류의 나무가 울창한 숲을 이룬다. 가을에는 단풍이 물들고, 겨울에는 눈꽃이 피어난다. 1979년 도립공원으로 지정된 조계산은 이처럼 계절이 바뀔 때마다 새로운 모습으로 변모해 관광객은 물론 등산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 주소 : 전남 순천시 승주읍 승주괴목1길 11 (죽학리, 마을회관)

 

 

8. 옥천서원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지금의 순천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살고 싶고 머물고 싶은 도시로 꼽히지만 조선시대에는 임금님의 눈 밖에 난 학자들의 유배지였다. 조선 초기 무오사화에 연루돼 유배를 당한 한훤당 김광필과 매계 조위가 대표적인 인물이다.

 

옥천서원은 후대에 김굉필 선생을 추모하기 위해 세워진 서원이고, 임청대는 두 학자의 덕을 기리기 위해 세운 비석이다. '항상 마음을 깨끗하게 가지라'는 뜻의 '임청'은 조위가 붙인 이름이다. 임청대 앞의 비문은 퇴계 이황의 글씨이다.

 

- 주소 : 전남 순천시 임청대길 18

 

 

9. 고인돌공원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순천의 관광명소 중 하나인 고인돌 공원은 전국 최초의 선사 문화 유적인 고인돌 군을 비롯해 구석기 시대의 집터, 신석기 및 청동기 시대의 움집 6동과 선동 등을 모아 주암호 주변 18,000평 부지에 조성한 구석기 테마문화공원이다.

 

- 주소 : 전남 순천시 송광면 고인돌길 543 (우산리, 고인돌공원)

 

 

10. 순천왜성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육지부를 파서 바닷물이 차도록 섬처럼 만들고 연결다리가 물에 뜨도록 했는데 그 모습이 낯설지 않다. 일본 도쿄 시내의 중심에 있는 황궁에서 본 듯한 성곽의 건축 양식이 이국적인 정취를 물씬 자아낸다.

 

이 성곽은 정유재란(1957년) 당시 육전에서 패퇴한 왜군선봉장 우끼다히데이와 도오다카도라가 호남을 공략하기 위한 전진기지 겸 최후 방어기지로 삼으려고 3개월간 쌓은 토석성이다. 당시에 지어졌던 남해안 26개 왜성 가운데 유일하게 남아 있다.

 

- 주소 : 전남 순천시 해룡면 신성리 산 7-1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광주광역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광주광역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장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

adeukes.tistory.com

 

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장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화순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장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화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나주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