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과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제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평택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안산시는 대한민국 경기도의 남서부 서해안에 위치하는 시이다. 북쪽으로 시흥시와 안양시, 동쪽으로 군포시와 의왕시, 수원시, 남쪽으로 화성시와 접하고 있으며 대부도는 월경지이다. 대부도를 중심으로 서쪽은 인천광역시 옹진군 영흥면의 선재도와 연륙교가 연결되어 있으며, 최남단에 위치한 풍도는 지리적으로 충청남도 당진시 및 서산시에 근접한다.

 

안산은 반월국가산업단지, 시화국가산업단지를 배경으로 공업 도시로 발전하여 외국인 노동자가 많아서 원곡동 일대가 다문화 특구로 지정되어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경기도미술관
  2. 대부해솔길
  3. 구봉도 낙조
  4. 동주염전
  5. 풍도
  6. 탄도 바닷길
  7. 안산갈대습지
  8. 시화호조력발전소
  9. 다문화거리
  10. 노적봉공원

 

1. 경기도미술관

 

 

안산 가볼만한곳 첫 번째! 경기도 미술관은 2006년에 1천 3백만 도민을 위한 미술문화기관으로 개관하여 현대 미술작품을 위주로 전시하고 있다. 드넓은 잔디광장의 조각품, 분수 등은 미술관의 예술적 분위기를 한껏 높여준다.

 

- 주소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동산로 268

 

 

2. 대부해솔길

 

안산 가볼만한곳 두 번째! 대부해솔길은 해안선을 따라 대부도를 한 바퀴 둘러볼 수 있는 산책길이다. 총 7개 코스 74km로 대부도의 자연 경관을 바라보면서 걸을 수 있다. 방아머리 선착장을 시작으로 구봉도, 대부남동, 선감도, 탄도항을 거쳐 대송단지까지 연결되어 있으며,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은 제1코스로 방아머리에서 돈지섬안길까지 이어지는 구간이다.

 

- 주소 : 안산시 단원구 대부도일대

 

 

3. 구봉도 낙조

 

안산 가볼만한곳 세 번째! 대부도의 북단에 위치한 구봉도는 봉우리가 아홉 개 있다는 의미로 지어진 이름이다. 이중 높이 솟은 두 개의 바위가 눈에 띄는데, 큰 바위는 '할배바위' 작은 바위는 '할매바위'라 불리운다.

 

이 두 봉우리 사이로 보이는 석양은 서해안 최고의 결정으로 유명하다. 구봉도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어 캠핑족들 사이에도 입소문이 자자하다.

 

- 주소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구봉타운길 43 (대부북동)

 

 

4. 동주염전

 

 

안산 가볼만한곳 네 번째! 대부동동 4리에 위치한 동주염전은 1953년 문을 연 이래로 지금까지 전통방식으로 소금을 생산한다. 동주염전 소금은 화학장판지 대신 옹기조각을 깔아 만든 염전에서 생산하는 깸파리소금으로, 맛과 품질이 우수하여 예부터 비싼 가격에 거래되는 천일염이다.

 

- 주소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동주길 18 (대부동동)

 

 

5. 풍도

 

안산 가볼만한곳 다섯 번째! 예부터 단풍나무가 아름다워 풍도(楓島)라는 이름으로 불렸는데, 청일 전쟁 때 이 섬 앞바다에서 승리한 일본에 의해 풍도(豊島)로 불리게 되었다.

 

- 주소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풍도길 28 일원

 

 

6. 탄도 바닷길

 

안산 가볼만한곳 여섯 번째! 탄도는 대부도 본 섬과 선감도, 불도에 이어 네 번째로 큰 섬이며, 누에섬은 탄도에서 1.2km 떨어진 작은 무인도이다. 썰물 때는 하루 두 번 4시간씩 탄도와 누에섬 사이에 갯벌이 드러나기 때문에 자동차나 도보로 갯벌을 탐험할 수 있다. 이 때 바다가 갈라지는 신비한 현상을 볼 수 있어 '탄도바닷길'이라 불린다.

 

- 주소 : 단원구 대부황금로 7(선감동)

 

 

7. 안산갈대습지

 

 

안산 가볼만한곳 일곱 번째! 안산갈대습지는 수생 식물과 갈대를 이용한 자연 정화처리 시설로, 시화호로 유입되는 여러 지류의 수질 정화를 담당하는 인공 습지이다. 2002년 개장 이후 시민과 관광객이 찾는 친환경 공원으로 거듭나고 있다. 아울러 자연 생태 환경을 보호하는 살아 있는 교육장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다.

 

- 주소 : 안산시 상록구 해안로 820-116

 

 

8. 시화호조력발전소

 

안산 가볼만한곳 여덟 번째! 안산시 대부도와 시흥시 오이도를 잇는 11.2km의 시화방조제 한복판 작은 가리섬에 세계 최대 조력발전소인 안산시화호조력발전소는 발전용량 254MW(수차10기), 배수갑문 8문(15.3m x 12m)으로 연간 발전량 552GWh의 전기를 생산할 수 있는 커다란 규모의 청정에너지 발전시설이다.

 

- 주소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황금로 1927(대부동동 2098)

 

 

9. 다문화거리

 

안산 가볼만한곳 아홉 번째! 원곡동 다문화음식거리는 한국 속 외국인지, 외국 속 한국인지 착각이 들 정도로 외국 상점과 외국 식당이 즐비하다. 물론 이곳을 찾는 사람들의 상당수가 외국인이다. 반월공단, 시화공단 등 외국인근로자들의 일자리가 안산 주변으로 형성되어 있어, 다문화음식거리 역시 자연스럽게 생겨났다.

 

- 주소 : 단원구 다문화길 16 일원

 

 

10. 노적봉공원

 

안산 가볼만한곳 열 번째! 노적봉 정상에서는 안산 시내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고, 산기슭을 순환하는 2.5km의 산책로는 계절별 특색이 뚜렷하여 관광객과 시민들이 자주 찾는다.

 

- 주소 : 상록구 성포동 산39-1 일원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과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과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제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평택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양주 가볼

adeukes.tistory.com

 

제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제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화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평택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양주 가볼

adeukes.tistory.com

 

평택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평택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시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인천 송도 가

adeukes.tistory.com

 

이상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