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영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광주광역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영암군은 대한민국 전라남도 남서부에 있는 군이다. 동쪽으로 강진군과 장흥군, 서쪽으로 목포시와 무안군, 남쪽으로는 해남군, 북쪽으로 나주시와 접한다.

 

영암의 남서부에 위치한 삼호읍에는 대불산업단지가 조성되어 현대삼호중공업 본사가 있고,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포뮬러 원 코리아 그랑프리가 개최되었다. 군청 소재지는 영암읍이고, 행정구역은 2읍 9면이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영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기암바위
  2. 월출산 광암터 구름다리
  3. 월출산 마애여래좌상
  4. 구림전통마을
  5. 영암호
  6. 기찬묏길
  7. 월출산 기찬랜드
  8. 녹동서원
  9. 가야금산조테마공원
  10. 왕인박사유적지

 

1. 기암바위

 

 

영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천상의 바위예술관 또는 기적의 산상 조각공원이라 부르는 영암 월출산에는 디자인이 뛰어난 바위조각상이 널려 있어 감탄을 금치 못하게 한다. 한국의 산악 중에는 가장 잘 생겼다는 월출산, 월출산 전역에 있는 수많은 석상들을 바라보면 월출산은 산악이 아니라 거대한 예술품이라는 생각을 지워버릴 수가 없다. 월출산의 예술품들은 생동하는 메시지를 전해주고 있다.

 

- 주소 : 전라남도 영암군 영암읍 천황사로 280-43

 

 

2. 월출산 광암터 구름다리

 

영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환상적인 경관이 펼쳐진다. 수없이 엉켜 서 있는 바위들을 수시로 뒤돌아보는 일을 게을리하지 말고 눈과 귀를 열어 두어야 한다. 폭포 바로 위에는 '바람재'라는 푯말이 나온다. 이곳에 서면 월출산 최고의 바위 전시장인 광암터의 경관이 한눈에 들어온다.

 

- 주소 : 전라남도 영암군 영암읍 천황사로 280-43

 

 

3. 월출산 마애여래좌상

 

영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전라남도 영암군 월출산 구정봉의 서북쪽 암벽을 깊게 파서 불상이 들어 앉을 자리를 만들고, 그 안에 높이 8.6m의 거대한 불상을 만들었다. 불상의 오른쪽 무릎 옆에는 부처님을 향하여 예배하는 모습을 한 높이 86㎝의 동자상을 조각하였다.

 

머리 위에는 크고 높은 상투 모양의 머리(육계)가 있고, 신체에 비하여 비교적 큰 얼굴은 근엄하고 박력 있는 느낌을 준다. 오른쪽 어깨를 드러내고 있는 옷은 얇게 표현하여 신체의 굴곡을 잘 나타내고 있다. 옷주름은 가는 선으로 새겼는데 불상이 앉아 있는 대좌 아래까지 흘러 내리고 있다. 전체적으로 섬세한 옷주름과 양감 있는 신체의 표현에서 탄력성과 박진감이 잘 나타나고 있다.

 

- 주소 : 전남 영암군 영암읍 기찬랜드로 41

 

 

4. 구림전통마을

 

 

영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삼한시대부터 2,200년의 오랜 전통을 지닌 구림 전통 마을은 행정구역상 영암군 군서면에 속하고 월출산의 서쪽 자락에 위치해 있다. 구림마을은 최초 이림이라 하였으며 성기동으로 시작되었다. 자연마을로는 우리나라에서 그 규모가 으뜸이라 할 수 있으며, 많은 역사적 설화와 인물을 배출한 자연그대로의 문화관광자원이 많은 아름다운 마을이다.

 

- 주소 : 서구림리 331번지

 

 

5. 영암호

 

영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영암호는 영암 금호방조제가 준공되면서 만들어진 대규모 호수이다. 이 일대는 먹이가 풍부한 개펄과 넓은 수면, 따뜻한 기온 때문에 철새들의 이동통로이자 중간 기착지로서 겨울철새 100여 종 30만 마리 이상이 서식하고 있다.

 

- 주소 : 전남 영암군 삼호읍

 

 

6. 기찬묏길

 

영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총 길이 5.5km에 달하는 친자연적 웰빙 산책로로, 물과 바람, 맥반석이 조화를 이룬 피톤치드가 풍부한 숲속에서 월출산의 좋은 기를 느낄 수 있도록 도보전용으로 개발되어 하루 평균 200여명의 군민과 내방객들이 이용하는 등 큰 사랑을 받고 있다.

 

- 주소 : 전라남도 영암군 영암읍 기찬랜드로 42

 

 

7. 월출산 기찬랜드

 

 

영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월출산 기찬랜드에는 가야금테마공원을 조성하여 민족문화를 체험할 수 있으며, 산림욕장, 웰빙 기도로, 자연형 풀장, 기건강센터, 팬션, 체육시설 등을 설치하여 군민은 물론, 웰빙을 추구하는 관광객들이 즐겨 이용할 수 있다.

 

- 주소 : 전라남도 영암군 영암읍 기찬랜드로 41-13

 

 

8. 녹동서원

 

영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녹동서원은 인조 8년(1630)년에 '존양사'라는 이름으로 창건되어, 숙종 39년(1713)에 '녹동'이란 사액을 받아 오늘에 이르고 있다. 이 서원에는 창건당시 연촌 최덕지(1384∼1455)만을 모시고 있었으나, 그 뒤 최덕지의 손자인 산당 최충성(1458∼1491), 문곡 김수항(1629∼1689), 농암 김창협(1651∼1708) 등을 차례로 모셨다.

 

- 주소 : 전라남도 영암군 영암읍 교동로 73

 

 

9. 가야금산조테마공원

 

영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가야금산조 기념관은 유수한 역사를 지닌 가야금의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갖가지 가야금 관련 유물과 자료를 전시한 국내 유일의 기념관으로 가야금산조에 대해 생소한 초보자들도 쉽게 접하고 체험할 수 있는 국악의 산 교육장 역할을 하고 있다.

 

- 주소 : 전라남도 영암군 영암읍 기찬랜드로 19-10

 

 

10. 왕인박사유적지

 

영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구림마을의 동쪽 문필봉 기슭에 자리잡은 왕인유적지는 왕인이 새롭게 조명되면서 그의 자취를 복원해 놓은 곳이다. 왕인은 일본 응신천황의 초청을 받아 <논어> 10권과 <천자문> 1권을 가지고 일본으로 건너갔다. 학문을 인정받은 그는 일본 태자의 스승이 되었고 함께 일본으로 간 기술자들을 통해 여러 가지 기술을 전했다.

 

- 주소 : 전라남도 영암군 군서면 왕인로 440 (왕인박사유적지)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광주광역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해남 가

adeukes.tistory.com

 

광주광역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광주광역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장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

adeukes.tistory.com

 

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장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화순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영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