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계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세종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예산군은 대한민국 충청남도 중북부에 위치한 군이다. 당진영덕고속도로가 지난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저수지인 예당저수지가 있고, 비옥한 예당평야가 형성되어 있다. 특산물로 사과가 유명하다.

 

최근 2012년 삽교읍 일원 내포신도시로 충청남도청, 충청남도의회와 충남지방경찰청이 이전되었다. 군청 소재지는 예산읍이고, 행정구역은 2읍 10면이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예당관광지
  2. 예당호 조각공원
  3. 덕산도립공원
  4. 봉수산 자연휴양림
  5. 대흥슬로시티
  6. 아그로랜드 태신목장
  7. 치유의 숲
  8. 추사고택
  9. 수덕사
  10. 가야산

 

1. 예당관광지

 

 

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예당관광지는 예산군 응봉면 등촌리, 후사리 일원의 4만3천평 규모에 1986년부터 조성하기 시작되었다. 현재 공공편익시설인 주차장, 야영장, 잔디광장, 산책로등 부대시설이 다양하게 조성되어 있으며 앞으로 2015년까지 단계적으로 추가조성하였으며, 전국 제일의 저수지인 예당저수지와 접해 있어 친환경적인 관광지로 개발되고 있다.

 

- 주소 : 충남 예산군 응봉면 예당관광로 148

 

 

2. 예당호 조각공원

 

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예당호 조각공원은 넓은 바다를 연상케 하는 예당저수지가 한눈에 바라보이는 예당관광지 내 상단 500여평에 전국의 유명 중견작가와 공모작가가 참여하여 조성된 공원으로 작품성이나 가치성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 주소 : 충남 예산군 응봉면 예당관광로 148

 

 

3. 덕산도립공원

 

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덕산도립공원은 예산군 덕산면 시량리, 사천리, 둔리, 상가리, 광천리 등을 포함한 지역으로 1973년에 도립공원으로 지정되었으며, 산악내륙형 특성으로 자연경관이 수려하여 2개 지구로 분리되어 독자적인 특성을 지니고 있고, 국토의 중심부에 위치하여 교통이 편리하고 주변의 관광자원 및 관광지의 연계가 용이하여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다.

 

- 주소 : 충남 예산군 덕산면 가야산로 401

 

 

4. 봉수산 자연휴양림

 

 

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봉수산 자연휴양림은 2007년에 개장해 다양한 산림휴양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천영림과 인공림이 조화를 이룬 절강에 각종 야생조수가 서식하고 있고, 예당저수지(330만편)와 어울어진 사시사철 경관이 가히 내방객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는 데 부족함이 없다.

 

- 주소 : 충남 예산군 대흥면 임존성길 153 봉수산자연휴양림

 

 

5. 대흥슬로시티

 

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풍요로운 자연생태를 보존하고 고유한 전통문화를 계승하며, 활발한 지역민의 커뮤니티 활동으로 2009년 예산 대흥이 슬로시티로 인증받았다. 생태적으로 우수하고 전통문화, 예술에 대한 자부심이 높은 예산 대흥은 신안 증도, 완도 청산, 장흥 유치, 담양 창평, 하동 악양에 이어 우리나라의 여섯 번째 슬로시티로 지정되었다.

 

- 주소 : 충남 예산군 대흥면 중리길 49(동서리 84-5)

 

 

6. 아그로랜드 태신목장

 

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아그로랜드 태신목장은 한국 낙농업의 태동기에 설립되어 지금에 이르기까지 축산업의 발전을 위해 땀 흘려 노력해 온 목장이다. 국내 최초로 낙농체험목장 인증을 받아 2004년부터 목장을 개방하여 젖소와 가축 그리고 목장을 체험할 수 있게 되었다. 푸른 초원에서 느낄 수 있는 목가적인 풍경과 살아 숨 쉬는 대자연 속에서 사람과 공존하는 동물들의 삶을 경험할 수 있다.

 

- 주소 : 예산군 고덕면 상몽2길 236(상몽리 758)

 

 

7. 치유의 숲

 

 

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운영하는 국립 예산 치유의 숲은 숲과 함께 국민행복을 키우는 산림복지 전문기관으로 모든 국민이 산림복지서비스를 향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원시림 천혜의 자연환경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관모산 일대를 기반으로, 숲의 치유적 가치 극대화를 통한 국민의 건강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산림치유 서비스를 제공한다.

 

- 주소 : 충청남도 예산군 예산읍 치유숲길 203-31

 

 

8. 추사고택

 

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추사고택은 안채에는 6칸 대청과 두칸의 안방과 건넌방이 있고, 부엌과 안대문, 협문 광등을 갖춘 'ㅁ'자형 가옥이다. 안방과 건넌방에는 각각 툇마루가 있고 부엌 천장은 다락으로 되어 있으며 안방과 건넌방 사이의 대청은 그리 흔하지 않은 규모이다.

 

이러한 'ㅁ'자형 가옥은 중부지방과 영남지방에 분포되어 있는 이른바 대갓집 형이다. 사랑채는 남쪽에 한 칸, 동쪽에 두 칸의 온돌방이 있고 나머지는 모두 대청과 마루로 되어 있다.

 

- 주소 : 충청남도 예산군 신암면 추사고택로 261

 

 

9. 수덕사

 

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수덕사는 완만한 덕숭산의 구릉을 따라 삼단과 석축을 쌓고 가장 위쪽에 대웅전을 배치한 전형적인 산지형 가람으로 도입, 전개, 결과의 연속성과 상승효과를 통한 대웅전을 강조하고 있다.

 

도입부는 속세로부터 사찰로 들어서는 일주문화 황하정루이고 전개부는 시계의 갑작스런 변화를 유도하며 시선을 집중시키는 조인정사까지이며 결말부는 핵심공간으로 역할과 기능을 강조하는 대웅전이며 동선의 배치와 뛰어난 구조미로 완성된다.

 

- 주소 : 충청남도 예산군 덕산면 수덕사안길 79 (사천리20)

 

 

10. 가야산

 

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가야산은 신라 때는 가야산사를 짓고 나라에서 제사를 지냈으며 조선시대까지도 덕산현감이 봄, 가을로 제를 올렸던 곳으로, 능선을 따라 피어있는 진달래와 억새풀은 산행의 즐거움을 더해준다. 높이 600m급의 산으로는 놀라운 고도감을 갖추고 있는데 이는 내륙의 산과는 달리 바다가 가까운 곳으로 상대적 해발 높이가 높기 때문이다.

 

- 주소 : 충청남도 예산군 덕산면 가야산로 401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계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세종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청양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계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계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청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서산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세종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세종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청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

adeukes.tistory.com

 

이상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