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구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과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제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구리시는 대한민국 경기도 중부에 위치하고 있는 도시이다. 동쪽과 북쪽으로는 왕숙천을 경계로 경기도 남양주시와 접하고 서쪽으로 아차산(287m), 용마산(348m), 망우산 등을 경계로 서울특별시 광진구, 중랑구, 노원구와 접하며, 남쪽으로는 한강을 경계로 서울특별시 강동구와 경기도 하남시로 경계를 이룬다.

 

구리는 1914년 4월 1일에 양주군의 구지면과 망우리면이 합쳐져 구리면이 되었으며, 1973년 7월 1일에 읍으로 승격하였고, 1986년 1월 1일에 구리시로 승격하였다. 구리시청은 경기도 구리시 교문동에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구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동구릉
  2. 아차산
  3. 장자호수공원
  4. 구리한강시민공원
  5. 구리자원회수시설(구리타워)
  6. 구리광장(구리역공원)
  7. 광개토태왕 동상
  8. 망우산묘역
  9. 구리 신재생에너지홍보관
  10. 고구려 대장간 마을

 

1. 동구릉

 

 

구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동구릉은 조선왕조 전 시기에 걸쳐 이루어졌다. 동구릉이라고 부른 것은 순조의 아들 문조(처음에는 익종으로 추존)의 능인 수릉이 아홉 번째로 조성되었던 1855년(철종6) 이후의 일이며, 그 이전에는 동오릉, 동칠릉이라고 불렀다.

 

- 주소 : 경기 구리시 동구릉로 197

 

 

2. 아차산

 

구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아차산은 용마봉과 망우봉 등 주변 산지와 연결되어 있는데, 조선 시대까지는 이 모두를 아차산이라고 불렀다. 아차산에는 삼국시대의 고분, 고려 시대의 석탑(아차산 3층 석탑), 절터 등 수많은 유적도 산재하여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서뿐 아니라 역사 교육의 공간이라고 할 수 있다. 40분 정도의 등산로를 오르면 한강과 서울 시내가 한눈에 보이는 전망이 일품이다.

 

- 주소 : 경기 구리시 아천동

 

 

3. 장자호수공원

 

구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구리시가 토평지구 장자 못의 수질을 개선하여 조성한 장자호수공원이다. 한때 오폐수로 악취가 나던 장자 못이 이제 새로운 모습으로 말끔히 정리되었고, 생태공원 조성사업 추진으로 일부 공원이 확장되어 산책로와 자전거도로를 개선, 많은 시민이 장자호수공원을 찾고 있다.

 

- 주소 : 경기도 구리시 토평동

 

 

4. 구리한강시민공원

 

 

구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구리한강시민공원에 조성된 꽃단지는 시민들이 즐거운 시간을 함께 나눌 수 있는 곳이다. 시원한 강바람이 초록의 싱그러움을 더하는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어린이는 자연의 소중함을 배우고, 어른은 도심을 벗어나 휴식을 취할 수 있다.

 

- 주소 : 경기도 구리시 토평동

 

 

5. 구리자원회수시설(구리타워)

 

구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구리타워가 있는 구리자원회수시설은 하루 140t 생활폐기물을 완벽하게 소각, 처리할 수 있는 친환경적인 소각시설로 소각처리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구리자원 회수시설은 집단 이기주의를 극복한 우수사례로서 국내외에 알려져 전국 지자체, 유관기관 및 일반인 등 매년 10만 명 이상이 방문하고 있다.

 

- 주소 : 경기도 구리시 왕숙천로 49 (토평동)

 

 

6. 구리광장(구리역공원)

 

구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구리광장은 면적 11,114㎡로서 천연 및 인조 잔디, 광장, 바닥분수, 야외무대 등이 설치되어 있으며 주변에 구리시 중심부인 구리역, 돌다리공원, 롯데백화점이 있어 지리적으로 시민들의 접근성이 용이해 가족과 연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다

 

- 주소 : 경기 구리시 인창동 675-1

 

 

7. 광개토태왕 동상

 

 

구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고구려의 국력을 동아시아 일대에 크게 떨친 광개토태왕의 얼굴 모습을 복원하여 만든 동상으로, 구리시 교문동 경관광장에 세워졌다. 우리나라에서는 최초로 세워진 이 동상은 높이가 4.05m, 너비가 2.7m인 청동입상으로 2002년 3월 2일 세워졌다.

 

- 주소 : 경기도 구리시 교문동 구리경찰서 맞은 편

 

 

8. 망우산묘역

 

구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경기도 구리시와 서울 면목동, 망우동에 걸쳐있는 망우산에는 1933년부터 조성된 망우산 묘역이 있다. 만해 한용운, 시인 박인환, 어린이 운동가 방정환, 종두법의 도입자 지석영, 화가 이중섭 등 역사적 인물이 묻혀 있어 문화적 가치를 인정받고 있으며, 봄이면 포장된 순환도로를 따라 벚꽃이 아름답게 피어 산책 및 조깅코스로 많은 시민이 찾고 있다

 

- 주소 : 서울 중랑구 망우동

 

 

9. 구리 신재생에너지홍보관

 

구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구리시 신재생에너지 홍보관은 에너지산업 사회 발전으로 인한 화석 에너지의 고갈과 에너지 과소비로 인한 환경 문제의 심각성을 바로 알고, 에너지 절약과 미래의 주력에너지인 신재생에너지의 종류, 원리 등에 대한 쉬운 이해와 만져보고 작동하여 전기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 주소 : 경기도 구리시 왕숙천로 49 (토평동, 자원회수시설내)

 

 

10. 고구려 대장간 마을

 

구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아차산 자락에 위치한 고구려 대장간 마을은 지난 2008년 개장한 이래, 2009년 4월 공립박물관으로써 등록을 마쳤으며, 지금까지 아차산 출토 고구려 유물을 상설전시하고, 정기적으로 교체전시를 마련하는 등 명실공히 고구려 전문박물관으로 자리잡고 있다.

 

- 주소 : 경기 구리시 우미내길 41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과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제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평택 가볼

adeukes.tistory.com

 

과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과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제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평택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양주 가볼

adeukes.tistory.com

 

제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제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화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평택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양주 가볼

adeukes.tistory.com

 

이상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구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