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분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구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과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분당구는 성남시 남부에 위치한 구이다. 북으로는 성남시 수정구, 중원구와 접하고 있고 서로는 의왕시, 동으로는 광주시, 남으로는 용인시와 접하고 있다. 1989년 노태우 정부의 분당신도시 개발계획으로 인하여 1992년부터 입주가 시작되었으며, 2000년대 후반부터 판교신도시를 개발하고 있다.

 

2016년 12월 말 주민등록을 기준으로 분당구의 인구는 50만 7054명인데, 이는 성남시 인구의 51.11%에 이른다. 분당선과 신분당선으로 서울특별시와 연결되어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분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분당 중앙공원
  2. 정자동 카페거리
  3. 율동공원
  4. 성남아트센터
  5. 성남시청
  6. 서현동 먹거리촌
  7. 분당올림픽스포츠센터 아이스링크
  8. 신해철거리
  9. 한국잡월드
  10. 네이버 그린팩토리 & 라이브러리

 

1. 분당 중앙공원

 

 

분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도심 중심에 자리한 중앙공원은 숲과 호수가 어우러지는 대표적인 녹지공간이다. 산책로는 본래의 지형과 수림을 최대한 살려 자연스러운 경관으로 조성하였고 영화, 방송, 광고촬영 장소와 외국인 관광명소로 널리 알려져 있다.

 

중앙공원 안에는 한산이씨 문화유적인 묘역(경기도 지정 문화재 기념물 제116호)과 말무덤, 조선시대 고가로 경기지역 살림집의 모습을 잘 반영하고 있는 한산이씨 수내동가옥이 있어 도심에서 볼 수 없는 향토적 정취와 옛 문화를 느낄 수 있다.

 

-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 성남대로 550

 

 

2. 정자동 카페거리

 

분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아름답고 멋진 테라스로 조성된 정자동 카페거리는 외국의 명물거리에 온 듯한 이국적인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다. 유럽 노천카페를 연상케하는 이곳은 낮에는 테라스에서 책 한권 들고 브런치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고, 저녁에는 산책을 즐기기에 좋아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안성맞춤이다.

 

-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일로 234일원

 

 

3. 율동공원

 

분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율동공원은 원래의 자연을 최대한 살려 조성한 자연호수 공원으로 호수와 잔디밭, 야산 등 경치가 아름답다. 백제시대부터 밤나무가 많아서 율동공원이라 불렸다. 조선 전기 문신인 문정공 한계희 선생 묘비(경기도 문화재자료 제84호), 삼일운동 기념탑이 있으며, 번지점프장으로 유명하다. 여가와 휴식, 산책과 운동을 할 수 있는 활동적인 공원이며, 주차장이 넓어 자동차를 이용해 나들이 오는 가족이 많다.

 

-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율동 399

 

 

4. 성남아트센터

 

 

분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성남아트센터는 날로 증가하는 문화예술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건립된 전문 문화예술 공간이다. 오페라하우스, 콘서트홀, 앙상블시어터 등 3개의 공연장과 야외공연장이 있으며 성남큐브미술관, 성남아트센터 갤러리808에서 다양한 미술작품과 전시작품을 만날 수 있다. 수준 높은 공연과 전시, 문화 강좌 아카데미 참여를 통해 다양한 문화와 예술을 향유할 수 있으며, 음악분수와 야외광장, 편의시설 등이 조성되어 있다.

 

-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808

 

 

5. 성남시청

 

분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성남시청사는 '시민이 시장인 성남'이라는 시정철학에 따라 친숙한 시민 소통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독특한 디자인의 시청 청사는 행정센터로서의 기능뿐 아니라 음악분수, 수변데크, 시민광장, 문화의 거리, 솔숲마당, 하늘북카페 등 시민들을 위한 문화 공간과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 주소 :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성남대로 997

 

 

6. 서현동 먹거리촌

 

분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서현동 새마을 연수원 입구에서 율동공원까지 자리하고 있으며 주변 자연경관이 수려하고 중앙공원과 율동공원이 자리하고 있어 가족단위의 휴식공산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주로 음식점과 전원 카페촌으로 이루어져 있다.

 

-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새마을로 일대

 

 

7. 분당올림픽스포츠센터 아이스링크

 

 

분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분당 시범아파트 단지내에 위치하고 있는 올림픽 스포츠센터는 국민체육진흥공단이 94년 건립, 운영하고 있는 종합체육시설로서 지하 3층, 지상5층의 전문 체육시설이며, 지하 2~3층은 주차장, 지하 1층은 스케이트장, 지상 1~2층은 근린생활시설(식당가, 편의시설), 지상 3층은 다목적 실내체육관, 헬스장, 에어로빅장, 복싱 에어로빅장, 유아체능단, 태권도장이 있으며, 지상 4층은 회원휴게실, 도서실, 회원접수처, 락카 등이 있으며 지상 5층은 골프장과 수영장이 위치하고 있다.

 

-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중앙공원로 35

 

 

8. 신해철거리

 

분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마왕'이라 불리며 수많은 명곡을 쏟아낸 신해철은 지난 2014년 10월 27일, 장협착 수술을 받은 지 며칠 만에 저산소 허혈성 뇌 손상으로 하늘의 별이 되고 말았다. 신해철거리는 성남시와 팬들이 그를 추억할 수 있는 흔적과 마음을 모아 만든 곳이다. 마이크를 잡고 앉은 신해철 동상을 중심으로 160m 정도 이어진다.

 

-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발이봉로 10

 

 

9. 한국잡월드

 

분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한국 잡월드는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다양한 직업세계에 대한 탐색과 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된 국내외 최대 규모의 직업체험관이다. 수준별 체험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흥미와 재능을 발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전시 체험시설을 갖추고 있다.

 

-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분당수서로 501

 

 

10. 네이버 그린팩토리 & 라이브러리

 

분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네이버 그린팩토리는 2010년 3월, 분당구 정자동에 세워진 네이버의 첫 번째 집이다. 한 사람의 책상부터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도서관까지, 네이버의 철학과 문화가 고스란히 담겨 있다. 방문해서 그린팩토리 곳곳을 둘러보면 좋다.

 

-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불정로 6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구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구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과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제부도 가볼

adeukes.tistory.com

 

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과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제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평택 가볼

adeukes.tistory.com

 

과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과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제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평택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양주 가볼

adeukes.tistory.com

 

이상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분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