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광명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분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구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광주시는 대한민국 경기도 중동부에 있는 시이다. 광주산맥에 둘러싸인 분지 지형이며, 경안천이 흐른다. 동쪽으로 양평군, 여주시, 서쪽으로 성남시, 남쪽으로 용인시, 이천시, 북쪽으로 하남시, 남양주시와 접한다.

 

과거 광주군은 현재의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동구, 송파구, 성남시, 하남시를 포함하였고, 조선 시대에는 의왕시, 군포시 대야동, 안산시 상록구 지역까지 관할하였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남한산성
  2. 경안천습지생태공원
  3. 중대물빛공원
  4. 경기도자박물관
  5. 화담숲
  6. 태화산
  7. 앵자봉 & 천진암
  8. 망월사
  9. 영은미술관
  10. 만해기념관

 

1. 남한산성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서울에서 동남쪽으로 약 24km 떨어진 광주시 남한산성면 산성리에 위치한다. 한강과 더불어 남한산성은 삼국의 패권을 결정짓는 주요 거점이었다. 백제가 하남 위례성에 도읍을 정한 이후 백제인들에게 있어서 남한산성은 성스러운 대상이자 진산으로 여겨졌다. 남한산성 안에 백제의 시조인 온조대왕을 모신 사당 인숭열전이 자리잡고 있는 연유도 이와 무관하지만은 않을 것이다.

 

- 주소 : 경기도 광주시 남한산성면 산성리 일원

 

 

2. 경안천습지생태공원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봄, 여름, 가을에 신록과 갈대가 어우러지는 경안습지생태공원은 일년 내내 온갖 철새가 노니는 장소이다. 호숫가 갈대숲 사이로 보이는 몇 그루의 나무들이 운치를 더한다. 이곳은 1973년 팔당댐이 건설되면서 일대 농지와 저지대가 물에 잠긴 이후 자연적으로 습지로 변한 독특한 곳이다. 다양한 수생식물과 갖가지 철새와 텃새가 서식하게 되어 이제 조류관찰과 자연학습의 장으로 거듭났다.

 

- 주소 :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정지리 447번지

 

 

3. 중대물빛공원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2012년 8월 개장한 중대물빛공원은 농업용수로 이용되던 인공호수 홍중저수지에 산책길을 만들고 어린이놀이시설, 운동시설, 분수광장 등을 설치한 수변공원으로 공원 내에는 전망대, 장미터널, 연꽃로드, 아치목교, 폭기분수 등이 있다.

 

- 주소 : 경기도 광주시 중대동 229

 

 

4. 경기도자박물관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조선백자를 연구하고 조선 관요 유적의 발굴과 학술연구산업, 전통 도자문화교육 등 한국전통도자를 연구하는 전문도자박물관이다. 한국 전통 도자기의 육성발전을 위하여 '아름다운 우리 도자기전'이라는 전통도자공모전을 격년제로 개최하며, 이를 통해 오늘의 한국적 특성에 맞는 아름다운 우리 도자기를 선보이게 될 것이다.

 

- 주소 : 경기도 광주시 경충대로 727

 

 

5. 화담숲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LG상록재단이 우리 숲의 생태계를 복원하는데 중점을 두고 1,355,371㎡(약 41만평) 대지에 4천 3백여종의 국내외 자생 및 도입식물을 17개의 테마원으로 조성했다. 화담숲의 화담은 '정답게 이야기를 나누다'는 의미로, 화담숲은 인간과 자연이 교감할 수 있는 생태 공간을 지향한다. 우리 숲의 식생을 최대한 보존하였고, 자연을 사랑하는 누구나 편히 찾을 수 있도록 친환경적인 생태공간으로 꾸몄다.

 

- 주소 :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1

 

 

6. 태화산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도척면 추곡리에 위치한 태화산(664m)은 상당히 뾰족한 봉우리를 가진 아담한 산이다. 인근에 곤지암 소머리국밥촌이 있고 낚시터 저수지도 많아 방문객들이 늘고 있다. 정상에서 남쪽 방향 산자락에는 고려 충속왕 12년에 일연선사가 창건하였다는 백련암이 자리잡고 있다.

 

- 주소 :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7. 앵자봉 & 천진암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퇴촌면 우산리에 위치한 앵자봉은 꾀꼬리가 알을 품고 있는 산세로 정상에 오르면 동쪽으로는 양자산이, 서쪽으로는 무갑산이 내려다보인다. 산은 667m로 높은 편은 아니지만 신유박해 때 가톨릭교도들이 박해를 피해 숨어들었을 만큼 산속으로 들어가면 갈수록 심산유곡에 들어선 듯한 느낌을 받는다.

 

- 주소 : 경기 광주시 퇴촌면 천진암로 1142

 

 

8. 망월사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망월사는 경기도 광주군 중부면에 있다. 남한산성 안에 위치하고 있는데, 특히 동문에 가까운 급한 비탈면에 위치하고 있다. 행정구역상 광주시에 있어 광주시에서 접근이 훨씬 쉬울 것으로 보인다.

 

- 주소 : 경기도 광주시 남한산성면 남한산성로 680

 

 

9. 영은미술관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과거의 미술관 형태를 과감히 변화시켜 미술관 자체가 살아있는 창작의 현장이다. 종합미술문화단지의 성격을 지향하는 영은미술관은 조형 예술, 공연예술 등 다양한 형식과 내용의예술을 수용하고 창작, 연구, 전시, 교육, 서비스 등의 복합적 기능을 수행하여 참여계층을 개방하고 문화를 선도해 나가는 문화촉매 공간이 되기를 지향한다.

 

- 주소 : 경기도 광주시 청석로 300

 

 

10. 만해기념관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만해 한용운(1879~1944) 선생을 기리는 기념관으로 나라사랑의 독립정신, 문학정신과 그의 철학정신을 후세에 전하여 민족자존의 정신을 가슴에 심고자 설립하였다. 또한 국가사적 제57호 남한산성과 어우러져 어린이와 어른, 가족이 함께 쉴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각종 문화행사와 교육 프로그램으로 인한 복합 문화공간이다.

 

- 주소 : 경기도 광주시 남한산성면 남한산성로 792번길 24-7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광명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광명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분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구리 가볼만

adeukes.tistory.com

 

분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분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구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과천 가볼만

adeukes.tistory.com

 

구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구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과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제부도 가볼

adeukes.tistory.com

 

이상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