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7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제주 서귀포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제주 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제주 애월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제주도는 한반도 남단 남해상에 있는 특별자치도이자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섬이다. 제주도를 비롯하여 비양도, 우도, 상추자도, 하추자도, 마라도 등 8개의 유인도와 54개의 무인도로 이루어져 있다.

 

옛날에는 육지와 고립된 섬이었으나 국민소득의 증대와 더불어 육지와의 교통이 편리해짐에 따라 오늘날에는 전국 제일의 관광지역으로 발전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7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성산일출봉
  2. 사려니숲길
  3. 협재해수욕장
  4. 월정리해변
  5. 함덕해수욕장
  6. 한라산국립공원
  7. 비자림
  8. 천지연폭포
  9. 쇠소깍
  10. 정방폭포

 

1. 성산일출봉

 

 

7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중 첫 번째! 성산일출봉은 제주도의 다른 오름들과는 달리 마그마가 물속에서 분출하면서 만들어진 수성화산체이다. 화산활동시 분출된 뜨거운 마그마가 차가운 바닷물과 만나면서 화산재가 습기를 많이 머금어 끈끈한 성질을 띄게 되었고, 이것이 층을 이루면서 쌓인 것이 성산일출봉이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일출로 284-12

 

 

2. 사려니숲길

 

7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중 두 번째! 사려니숲길은 제주의 숨은 비경 31곳 중 하나로, 비자림로를 시작으로 물찻오름과 사려니 오름을 거쳐가는 삼나무가 우거진 숲길이다. 사려니오름까지 이어지는 숲길이기 때문에 사려니숲길이라고 불린다. '사려니'는 '신성한 숲' 혹은 '실 따위를 흩어지지 않게 동그랗게 포개어 감다'라는 뜻으로 숲길을 거닐면 상쾌한 삼나무 향에 포개진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산 137-1

 

 

3. 협재해수욕장

 

7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중 세 번째! 제주도 서쪽에 가볼만한 해수욕장을 꼽으라 하면 단연 1, 2위로 꼽아 추천하는 곳이 협재해수욕장이다. 제주시 한림읍에 자리하며, 제주올레 14코스의 일부다. 금능해수욕장과 이웃하고 있는 쌍둥이해수욕장이기도 하다. 투명한 물에 에메랄드빛 물감을 서서히 풀어놓은 듯한 바다빛은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된다. 썰물 때면 조개껍질이 많이 섞인 은모래빛 백사장이 끝없이 이어진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329-10

 

 

4. 월정리해변

 

 

7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중 네 번째! 제주도의 동쪽에 위치하고 있는 마을인 월정리는 '달이 머문다'는 뜻의 이름을 가진 서정적인 풍경의 마을이다. 아름다운 에메랄드빛 바다가 한 폭의 그림처럼 펼쳐져 있고, 그 위에는 밝은 달이 비친다. 풍경화처럼 아름다운 월정리 해변을 방문한 여행객들은 저마다 다양한 방법으로 해변의 경치를 만끽한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480-1

 

 

5. 함덕해수욕장

 

7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중 다섯 번째! 제주올레 19코스를 걷다 보면 에메랄드빛 보석을 품고 있는 함덕해수욕장을 만날 수 있다. 제주시 조천읍 함덕리에 자리한 함덕해수욕장은 해수욕장 바로 옆에 우뚝선 오름(서우봉) 덕분에 '함덕서우봉해변'이라고도 불린다. 제주공항에서 불과 20km 떨어졌지만, 이곳에 도착하는 순간 다른 나라에 온 것 같은 기분이 든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조함해안로 519-10

 

 

6. 한라산국립공원

 

7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중 여섯 번째! 지리산, 북한의 금강산과 함께 한반도의 3대 영산에 속하는 한라산은 한반도의 최남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높이 해발 1,950m로 남한에서 가장 높다. 다양한 식생 분포를 이뤄 학술적 가치가 매우 높고 동식물의 보고로서, 1966년 10월 12일 천연기념물 제182호인 한라산천연보호구역으로 지정보호되고 있다. 1970년 3월 24일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고, 2002년 12월에는 UNESCO 생물권 보전지역으로 지정되었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1100로 2070-61

 

 

7. 비자림

 

 

7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중 일곱 번째! 천년의 세월이 녹아든 신비로움 가득한 비자림은 500~800년생 비자나무들이 자생하는 세계적으로도 희귀한 장소이다. 벼락 맞은 나무부터 긴 세월이 느껴지는 아름드리 나무까지 다양한 비자나무를 만날 수 있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비자숲길 55

 

 

8. 천지연폭포

 

7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중 여덟 번째! 천지연은 하늘과 땅이 만나 이루어진 연못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데, 폭포의 길이 22m, 그 아래 못의 깊이가 20m로, 가히 하늘과 땅이 만나는 연못이라 불린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성중로 2-15

 

 

9. 쇠소깍

 

7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중 아홉 번째! 쇠소깍은 양벽에 기암괴석이 병풍처럼 둘러서 있고, 그 위로 숲이 우거져 신비한 계곡에 온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예전에는 가뭄을 해소하는 기우제를 지내는 신성한 땅이라하여 함부로 돌을 전지거나 물놀이를 하지 못했다. 계곡의 입구를 막아 천일염을 만들기도 했고 포구로 사용하기도 했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쇠소깍로 128

 

 

10. 정방폭포

 

7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중 열 번째! 정방폭포는 천제연폭포, 천지연폭포와 더불어 제주도 3대 폭포라고 불린다. 높이 23m, 너비 8m에 깊이 5m에 달하며, 국내에선 유일한 뭍에서 바다로 직접 떨어지는 폭포이다. 서귀포 시내에서 버스로 15분 거리에 있다. 입구의 매표소에서 표를 구매하고 소나무가 있는 계단을 따라 5분 정도 내려오면, 햇빛이 비쳐 은하수 빛깔로 변하는 정방폭포를 볼 수 있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칠십리로214번길 37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제주 서귀포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제주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제주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제주 서귀포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제주 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제주 애월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

adeukes.tistory.com

 

제주 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제주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제주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제주 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제주 애월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

adeukes.tistory.com

 

제주 애월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제주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제주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제주 애월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

adeukes.tistory.com

 

이상 7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