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부산 여행지 추천지 중 해운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부산 남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기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울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해운대란 이름은 통일신라시대 말기의 문인이었던 최치원이 현재의 해운대해수욕장 근처를 방문했다가 소나무와 백사장이 어우러진 이곳의 경치에 감탄해 자신의 호인 해운에서 따서 붙인 지명이다. 그는 해운대 해변 기준 우측에 위치한 동백섬의 남동쪽 해안 암석에 한자로 '해운대' 석 자를 새겼다고 한다.

 

지금도 동백섬에 풍화되어가는 오래된 해운대 글씨가 존재하지만 이것이 최치원이 직접 바위에 새긴 원본인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부산 여행지 추천지 중 해운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해운대온천
  2. 영화의 전당
  3. 누리마루 APEC하우스
  4. 수영강
  5. 해운대 그린레일웨이
  6. 청사포다릿돌전망대
  7. 송정해수욕장
  8. 해운대해수욕장
  9. 달맞이길
  10. 부산아쿠아리움

 

1. 해운대온천

 

 

해운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해운대 온천은 바닷가에 위치하여 해수욕과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한국 유일의 임해 온천지이며 해운대 8경 중의 하나이다. 해운대 온천센터는 해운대 해수욕장 부근 온천지구에 위치한 대형 온천 사우나이다.

 

수온 40~62℃의 단순 식염천으로 여성의 피부미용과 피부질환에 효과가 있고, 음용 시 이뇨상의 효험은 물론 류머티즘, 혈액순환, 당뇨, 만성 호흡기 질환 등에 효험이 있다고 알려져 4계절 국내외 입욕객이 줄을 잇는다.

 

-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2로 16 해운대온천센터

 

 

2. 영화의 전당

 

해운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영화의 전당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센텀시티에 위치한 야외극장, 하늘연극장, 중극장, 소극장, 시네마테크 등 각종 다양한 극장을 보유하고 있는 부산의 랜드마크이다.

 

- 주소 : 부산 해운대구 수영강변대로 120 영화의 전당

 

 

3. 누리마루 APEC하우스

 

해운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누리마루 APEC하우스는 2005년에 열린 제13차 APEC 정상회담 회의장으로 동백섬에 세운 건축물이다. 누리마루 APEC하우스 명칭은 순수 우리말인 누리(세상, 세계), 마루(정상, 꼭대기)와 APEC회의장을 상징하는 APEC하우스를 조합한 것으로 '세계정상들이 모여 APEC회의를 하는 집'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동백로 116 누리마루 APEC하우스

 

 

4. 수영강

 

 

해운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해운대구와 기장군, 수영구를 흐르는 하천으로 유역면적 198.8㎢에 유로연장이 약 28.6㎢로 부산에서 두 번째로 긴 강이다. 좌수영교, 수영교, 민락교 등 3개의 교량이 있다.

 

-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수영강변대로 85(우동)

 

 

5. 해운대 그린레일웨이

 

해운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올림픽교차로와 미포구간 사이(4km), 송정역과 동부산관광 단지구간 사이(1km)와 더불어 해운대 미포와 청사포, 송정에 이르는 4.8km 구간의 동해남부선 옛 철도시설을 친환경적으로 재개발하여 수려한 해안 절경을 감상하며 산책할 수 있는 그린레일웨이를 조성하였으며 또한 해운대 블루라인파크의 해변열차와 스카이캡슐을 통해 해운대 명소를 한 눈에 즐길 수 있다.

 

- 주소 : 올림픽교차로~미포(4km), 송정역~동부산관광단지(1km), 미포~송정역(4.8km)

 

 

6. 청사포다릿돌전망대

 

해운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미포에서 출발해 송정까지 이어지는 동해남부선 폐선부지의 중간 쯤에 자리한 청사포 다릿돌전망대는 해수면으로부터 20m 높이에 72.5m 길이로 바다를 향해 쭉 뻗어 있으며 폭은 3~11.6m이다.

 

-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 산3-9

 

 

7. 송정해수욕장

 

 

해운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부산시 해운대구 송정동에 위치한 송정해수욕장은 길이 1.2km, 폭 57m의 길고 넓은 백사장을 가지고 있다. 수심이 얕고 파도도 잔잔하여 아이를 동반한 가족 피서지로 적합하며, 수질 또한 맑고 깨끗하며, 부산의 해운대해수욕장이나 광안리해수욕장 등에서 느껴지는 번잡하고 화려한 분위기와는 다르게 조용하고 아늑하다.

 

-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송정동 712-2

 

 

8. 해운대해수욕장

 

해운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부산의 대표 해수욕장인 해운대해수욕장이다. 백사장의 길이 1.5km, 너비 30~50m, 평균수심 1m, 면적 58,400㎥의 규모로 넓은 백사장과 아름다운 해안선을 자랑하고 있으며 얕은 수심과 잔잔한 물결로 해수욕장의 최적 조건을 갖추고 있다.

 

-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달맞이길62번길 47

 

 

9. 달맞이길

 

해운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해운대는 부산 해운대구 동쪽 바닷가에 있는 동백섬을 지칭하지만 오늘날에는 '달맞이길'이라 불리는 해안선 일대와 언덕을 포함한 곳을 말한다. 부산의 몽마르트르라고도 불리는 달맞이길은 예로부터 이곳은 푸른 바다, 백사장, 동백숲, 소나무숲이 어우러진 절경으로 이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이며 부산팔경의 하나이기도 하다. 해운대 달맞이고개와 청사포에서 바라보는 저녁달은 운치가 있다고 하여 대한팔경에 포함시켰다.

 

-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2동

 

 

10. 부산아쿠아리움

 

해운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새롭게 개장한 부산아쿠아리움은 놀라운 바닷속 세상으로 우리를 안내한다. 연면적 4,000평 규모료 지상 1층에서지하 3층까지 이루어져 있으며, 테마별로 특성을 살린 수조와 해저터널, 수중생태계의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266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부산 남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부산 남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창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양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함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

adeukes.tistory.com

 

기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부산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부산 여행지 추천지 중 기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김해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울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울산광역시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울산광역시 여행지 추천지 중 울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부산 남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창

adeukes.tistory.com

 

이상 부산 여행지 추천지 중 해운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