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7월 강원도 여행 갈만한 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홍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강원도는 대한민국의 북동부에 있는 도이다. 동쪽은 동해, 서쪽은 경기도, 남쪽은 충청북도, 경상북도와 접하며, 북쪽은 북한의 강원도와 경계를 이루고 있다. 지리적으로는 태백산맥을 기준으로 동쪽으로 강릉시, 속초시, 동해시, 삼척시, 태백시 등 영동 지방과 서쪽으로 춘천시, 원주시 등 영서 지방으로 구분한다.

 

강원도청은 춘천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강릉시에 강원도청의 출장소인 강원도환동해본부가 설치되어 있다. 행정 구역은 7시 11군이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7월 강원도 여행 갈만한 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는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춘천 남이섬
  2. 원주 뮤지엄 산
  3.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
  4. 홍천 비발디파크 오션월드
  5. 설악산국립공원
  6. 강릉 커피거리
  7. 강릉 안목해변
  8. 대관령 하늘목장
  9. 원대리 자작나무 숲
  10.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1. 춘천 남이섬

 

 

7월 강원도 여행 갈만한 곳 첫 번째! 남이섬의 아름다운 풍광과 잘 어우러진 드라마 <겨울연가>의 성공으로 아시아권 관광객이 급증하면서 문화 관광지로 탈바꿈했고, 최근에는 북미와 유럽, 중동 관광객뿐만 아니라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이 찾고 싶어 하는 청정 자연 휴양지로 각광받는다. 연평균 입장객 100만 명 수준을 유지하는 남이섬은 국내외 드라마, 영화,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방송 매체에서 촬영하러 온다.

 

- 주소 : 강원 춘천시 남산면 남이섬길 1

 

 

2. 원주 뮤지엄 산

 

7월 강원도 여행 갈만한 곳 두 번째! 뮤지엄 산은 잘 알려진 대로 세계적인 건축가 안도 다다오가 설계했다. 그는 건축계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프리츠커상을 수상한 일본의 건축가이다. 트럭 운전수와 복싱선수 출신으로 건축 교육을 받은 적이 없는 특이한 이력의 소유자로 국내에도 팬이 많다.

 

- 주소 : 강원 원주시 지정면 오크밸리2길 260

 

 

3.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

 

7월 강원도 여행 갈만한 곳 세 번째! 원주의 대표적 관광 콘텐츠인 소금산 출렁다리는 길이 200m, 높이100m, 폭 1.5m로 산악 보도교 중 국내 최장, 최고의 규모이다. 공중에서 느끼는 아찔함은 원주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부족함이 없다. 출렁다리가 있는 소금산 암벽 봉우리 스카이워크 전망대에서는 섬강의 빼어난 풍광을 감상할 수 있다.

 

- 주소 :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소금산길 12

 

 

4. 홍천 비발디파크 오션월드

 

 

7월 강원도 여행 갈만한 곳 네 번째! 강원 지역의 능선이 굽이치는 청정 수풀림 속에 상상을 초월하는 바다를 옮겨 놓은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키고자 세워진 오션월드는 이집트를 쏙 빼 닮았다. 이글거리는 태양의 햇살이 작열하는, 지중해와 아프리카 대륙이 맞닿아 있는 이집트에는 인류의 삶에 축복을 주는 오아시스와 고대 이집트의 화려한 문화유산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신비로운 나라로 세계 각국의 관광객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피라미드, 스핑크스, 파라오 등 이집트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조형물들은 오션월드를 더욱 매력적인 곳으로 빛나게 한다.

 

- 주소 : 강원도 홍천군 서면 한치골길 262

 

 

5. 설악산국립공원

 

7월 강원도 여행 갈만한 곳 다섯 번째! 한반도의 중추인 태백산맥 중에 가장 높은(대청봉 1,708m) 설악산은 남한에서 가장 아름다운 산으로 봄에는 철쭉 등의 온갖 꽃과 여름의 맑고 깨끗한 계곡물, 설악제 기간을 전후한 가을 단풍, 눈 덮인 설경 등 사시사철 어느 때나 찾는 이의 감탄을 불러일으킨다. 한계령과 미시령을 경계선으로 동해쪽은 외설악, 서쪽은 내설악이라 부르며, 한계령 이남 오색지구를 남설악으로 구분하기도 한다.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6. 강릉 커피거리

 

7월 강원도 여행 갈만한 곳 여섯 번째! 안목 강릉항의 강릉 커피거리는 강릉에서 나고 자란 사람들에게 추억의 장소이다. 1980~1990년대 이곳은 해변을 따라 커피 자판기가 늘어서 청춘들이 커피를 마시며 이야기 나누는 명소였다. 지금은 이곳에 자판기 대신 커피 전문점이 들어서면서 또 다른 강릉 커피거리가 조성되었다.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7. 강릉 안목해변

 

 

7월 강원도 여행 갈만한 곳 일곱 번째! 견소동에 위치한 길이 500m, 2만㎡의 백사장이 있는 안목해변은 가족단위 피서객이 즐기기 적합한 곳이다. '안목'은 남대천 하구 반대편에 위치한 남항진에서 송정으로 가는 마을 앞에 있는 길목이라는 뜻에서 생긴 말이며 '견소'는 남대천에서 흐르는 물이 바다로 빠지는데 죽도봉에서 바다로 흐르는 물을 내려다보면 물살의 모습을 볼 수 있다 하여 '견조'라 썼다고 한다.

 

- 주소 : 강원도 강릉시 창해로14번길 20-1

 

 

8. 대관령 하늘목장

 

7월 강원도 여행 갈만한 곳 여덟 번째! 지난 2014년 9월 1일, 40년 만에 일반에게 문을 연 드넓은 목장이 있다. 그간 인근 주민들에게 대관령 한일목장으로 알려졌던 대관령 하늘목장이다. 목장을 개방하며 이름도 바꿨다. 대관령 삼양목장을 감싸 안은 형태의 하늘목장은 여의도의 4배에 달하는 방대한 초지를 자랑한다. 1974년부터 삼양목장과 함께 대관령을 지켜왔지만, 우유를 생산하는 젖소 목장의 기능을 했을 뿐, 관광 목적으로 일반에 공개된 적은 없었다. 최근에 새롭게 단장해 일반에게 문을 열며 처음으로 베일을 벗었다.

 

대관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9. 원대리 자작나무 숲

 

7월 강원도 여행 갈만한 곳 아홉 번째! 인제읍 인근의 자연 생태관광지인 원대리 자작나무 숲은 1974년부터 1995년까지 138ha에 자작나무 690,000본을 조림하여 만들어졌으며 현재는 그중 25ha를 유아 숲 체험원으로 운영하고 있다. 자작나무 숲의 탐방은 입구에서 입산 기록 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자작나무 숲만이 간직한 생태적, 심미적, 교육적 가치를 발굴하여 제공하고자 마련된 공간으로 인제군을 대표하는 자연 생태관광지로 자리 잡았다.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10.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7월 강원도 여행 갈만한 곳 열 번째!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승인된 한탄강 지질공원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강을 중심으로 형성된 지질공원입니다. 고생대부터 신생대까지 수억 년의 역사와 한탄강과 임진강이 만들어낸 주상절리의 절경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철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

adeukes.tistory.com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철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동해 가볼만

adeukes.tistory.com

 

홍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홍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강릉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이상 7월 강원도 여행 갈만한 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