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포항 호미곶 여행 주차 및 기본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호미곶 해맞이 광장은 새천년 한민족해맞이 축전의 개최 장소로 약 48,000㎡ 부지에 새천년기념관, 상생의 손, 성화대, 연오랑세오녀상, 불씨함, 햇빛채화기, 공연장, 주차장 등이 있고, 광장 진입로에 조성된 유채꽃 단지엔 매년 4월~5월경에 만개하는 유채꽃밭의 노란색 물결이 장관을 이룬다.

 

상생의 손은 사람의 양손을 청동으로 만들어서 바다와 육지에 서로 마주보는 모습으로 각각 설치함으로써 상생과 화합을 상징하고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포항 호미곶 여행 주차 및 기본 정보는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포항 호미곶 알아두면 좋은 정보
  2. 포항 호미곶 근처 볼거리
  3. 포항 호미곶 둘러보기

 

1. 포항 호미곶 알아두면 좋은 정보

 

 

- 위치 & 주소 :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호미곶면 해맞이로150번길 20

- 전화 : 054-270-5855

- 이용요금 : 무료

- 주차요금: 무료

 

 

2. 포항 호미곶 근처 볼거리

 

- 관광지 : 호미곶 등대, 호미곶 해안단구, 유채꽃단지, 이육사 청포도시비, 새천년기념관, 국립등대박물관,

- 맛집 : 거북이횟집

- 숙소 : 썬빌리지펜션

 

 

3. 포항 호미곶 둘러보기

 

 

바다 위에 오른손이 힘차게 떠있는 형상은 낯익을 것이다. 그곳이 바로 힘찬 해맞이의 상징과도 같은 호미곶이다. 새해 첫날이 아니라도 좋다. 언제나 아침은 새로우니 무엇인가 시작하기 전에 여행을 한다면 이곳의 힘찬 아침을 보면서 힘을 얻기 바란다.

 

육당 최남선 선생께서 호미곶의 해뜨는 광경은 조선십경 중 하나라고 극찬할 정도로 아름다운 전경을 지닌 곳에 바로 호미곶등대가 위치하고 있다.

 

 

우리나라 지도의 호랑이 형상 꼬리부위에서 해를 가장 먼저 맞이하며 한반도 동쪽땅 끝에 자리하고 있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등대로서 1908년 12월에 신설 점등하였다.

 

등탑의 높이는 26.4m이며 둘레는 밑부분 24m, 윗부분 17m이고 내부는 6층으로 되어 있다. 등탑은 철근을 사용하지 않은 채 붉은 벽돌만으로 조적된 팔각형으로 18세기의 중반 르네상스식의 건축물로서 장식적 문양을 출입문에 설치하고 창문의 위치를 각각의 층마다 다르게 하여 통풍이 잘되게 하였으며 비를 막을 수 있도록 설치하였다.

 

 

또한 각 층의 천장엔 대한제국 황실을 표상하는 오얏꽃문양이 조각돼 있고, 계단은 철재 주물로 무려 108단을 설치하였다.

 

호미곶등대는 역사적 문화적 가치가 높아서 1982년 8월 4일에 경상북도지방문화재 제39호로 지정되었던 귀중한 문화 유산이다. 그리고 국내유일의 등대박물관이 자리한 곳으로도 유명하다.

 

등대의 역사적 문화적인 가치와 해양안전에 기여하는 역할과 중요성을 많은 국민에게 알리고 해양의 중요성에 대하여 청소년들이 학습할 수 있는 장소로 활용되고 있으며 , 항로표지의 발달사와 해양교통환경 연구기능과 시대의 변천으로 단절돼 가고 있는 항로표지 역사기록의 보존기능 등을 수행하고 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다루었던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adeukes.tistory.com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울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항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다루었던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

adeukes.tistory.com

 

이상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포항 호미곶 여행 주차 및 기본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