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의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동두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오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의왕시는 대한민국 경기도 중남부에 위치해 있는 시이다. 동서가 좁고 기다란 지형으로, 서쪽은 안양시와 군포시, 북쪽으로는 과천시, 동쪽으로는 성남시와 용인시, 남쪽으로는 수원시, 안산시와 접하고 있고, 경수산업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의왕과천도시고속화도로, 영동고속도로, 경부선 철도가 관통하는 교통의 요지이다.

 

의왕은 크고 작은 산이 많이 있는 도시로 북쪽의 청계산(618m)에서부터 남쪽 백운산(567m) 등의 산줄기와 얕은 구릉이 산재해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의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백운호수
  2. 왕송호수
  3. 갈미한글공원
  4. 자연학습공원
  5. 청계산맑은숲공원
  6. 덕성산
  7. 사근행궁터
  8. 하우현 성당
  9. 임영대군사당
  10. 백운산 계곡

 

1. 백운호수

 

 

의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백운호수는 1953년에 준공한 인공호수로, 원래는 안양과 평촌지역의 농업용수를 공급하던 저수지였지만 지금은 호수가 되었다. 백운산과 청계산이 둘러싸고 계곡의 물이 호수로 흘러들어서 물이 맑고 풍경이 수려하다.

 

 

2. 왕송호수

 

의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수면이 넓어 잉어, 붕어 등 물고기가 많아서 주말이 되면 청둥오리 원앙, 박새, 딱따구리와 같은 겨울 철새들과 해오라기, 뻐꾸기, 꾀꼬리, 두견이와 같은 여름철새, 도요새, 종다리, 멧새 등의 나그네 새까지 철새도래지로 알려져 있어서 생태학습을 위하여 학생들도 많이 찾는 곳이다.

 

 

3. 갈미한글공원

 

의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의왕시에서 태어난 국어학자 이희승박사를 기념해 만들어진 공원으로 한글을 본따서 만든 조형물과 자연이 한데 어우러져 있는 휴게공간이다. 푸른 자연으로 둘러싸여 있어서 사계절별로 다른 풍경을 느껴볼 수 있다.

 

 

4. 자연학습공원

 

 

의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2002년 10월에 준공되어서 일반인들에게 개방된 자연학습 공원은 전체 약 57.724㎡ 규모로 지상 2층, 지하 1층의 안내소와 습지대, 도섭지, 관찰테크, 미니동물원, 조류탐사대 등 자연스럽게 각종의 생물이 서식할 수 있게끔 꾸며져 있다.

 

 

5. 청계산맑은숲공원

 

의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의왕시의 자연환경과 경관을 활용한 여가 및 휴식, 교류의 공간으로 산림 내 피톤치드욕, 산림욕을 통하여 자연치유력 증진과 정신건강 치료활동을 목적으로 지어졌다. 모든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이용해볼 수 있다.

 

 

6. 덕성산

 

의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징계골과 수원시 이목동의 경계를 이루고 있었던 산으로, 이동 주민들이 이산 기슭에서 매해 음력 10월 2일에 산신제를 지냈다. 전체적인 등산코스가 그리 높지 않아서 가벼운 산행을 즐길 수 있다.

 

 

7. 사근행궁터

 

 

의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의왕시 고천동 272-2번지에 자리를 잡고 있는 사근행궁터는 조선조 효도대왕으로 여겨질 만큼 효성이 지극하였던 22대 정조가 부왕(아버지)인 사도세자의 능행을 위하여 잠시 쉬어가던 곳이다.

 

 

8. 하우현 성당

 

의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청계산과 광교산맥을 잇는 골짜기에 자리를 잡고 있는 하우현 성당은 서울에서 대략 24km 떨어져 있으며 안양시와는 20리 거리로 근접해 있다. 이곳은 옛날 동양원이라는 역원이 있었던 곳으로 현재 원터라고도 불린다.

 

 

9. 임영대군사당

 

의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의왕시 내손동 산 154-1에 위치해 있는 세종대왕의 넷째 왕자 임영대군의 사당은 능안 마을의 뒤쪽 모락산 중턱에 자리잡고 있다. 세종대왕의 넷째 아들인 임영대군 이구(1418~1469)의 무덤이 자리해 있는 묘역과 위패를 모시는 사당이다.

 

 

10. 백운산 계곡

 

의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해발 567m의 백운산은 산봉우리가 늘상 구름에 싸여 있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의왕시와 용인시, 수원시의 경계에 위치하고 있고 산세가 깊고 험해서 관악산에 버금가는 등산코스로 알려져 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동두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동두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오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고양 가볼

adeukes.tistory.com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오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고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이천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오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오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고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이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여주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이상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의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