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주말 나들이로 가보기 좋은 6월 서울 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6월은 의병의 날과 현충일을 비롯한 6·10 민주항쟁 기념일, 그리고 6·25 전쟁일의 국경일과 법정기념일이 있는 달로서, 이 달을 끝으로 하여 한 해의 상반기가 끝나고 다음달부터서 하반기가 시작된다. 대한민국의 경우 대구나 광주 등의 남부 지방 대부분과 서울, 수원, 청주, 대전 등의 중부내륙 대도시를 제외하면 대부분이 이 달에 여름이 시작된다.

 

6월의 경우 하순에 제주도와 남부지방부터 장마전선 영향에 들기 시작하여 '6월' 하면 떠오르는 것이 장마가 와서 습한 날씨로 인식이 되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인식과 다르게, 6월은 생각보다 건조한 편이다. 6월은 7~8월과 달리 비가 오는 기간이 한정되어 있어서, 비가 오기 전엔 전반적으로 건조한 편이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주말 나들이로 가보기 좋은 6월 서울 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파주 벽초지 수목원
  2. 양평 세미원
  3.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4. 춘천 남이섬
  5. 포천 아트밸리
  6. 남양주 물의정원
  7. 양양 서피비치
  8. 서울 어린이대공원
  9. 송도 센트럴파크
  10. 일산 아쿠아 플라넷

 

1. 파주 벽초지 수목원

 

 

 

6월 서울 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벽초지수목원은 설렘, 신화, 모험, 사색, 자유 그리고 감동의 주제로 만들어진 27개의 동양적인, 그리고 서양적인 정원들을 한 폭의 그림과 같이 조화롭게 담아놓은 원예수목원이다.

 

 

2. 양평 세미원

 

6월 서울 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양평 양수리에 자리한 물과 꽃의 정원에서는 여름을 맞이해 연꽃문화제를 개최하곤 한다. 6만2천평 야외정원에 백련, 홍련, 페리기념연꽃이 가득 피어나며 기분 좋은 연향이 가득하다. 연꽃 외에도 라이트아트, 흙인형 등의 다양한 전시가 펼쳐지며 작가들과 함께 작품 만들기를 체험해보는 작가공방체험도 진행된다.

 

 

3.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6월 서울 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아침고요수목원은 세계에 한국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것뿐 아니라 수목원과 식물원 문화의 주도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수목원이다. 아름다운 한국의 자연이 살아 숨쉬고 약 5000여 종의 다양한 꽃나무가 가득 담겨 있는 낙원 아침고요수목원에서 펼쳐지는 봄나들이 봄꽃축제의 수려한 막이 열린다.

 

 

4. 춘천 남이섬

 

 

 

6월 서울 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남이섬이라는 지명은 남이섬 북쪽의 언덕 돌무더기에 남이 장군이 묻혔었다는 민간전승에 따라 자연스럽게 정착되었다. 1944년 청평댐 건설로 북한강 수위가 높아져서 섬이 되었고, 1965년 수재 민병도 선생이 토지를 매입을 하고 모래땅에 다양한 나무를 꾸준히 심어서 지금처럼 아름다운 남이섬을 만들었다.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5. 포천 아트밸리

 

6월 서울 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그림같은 에메랄드빛 호수, 그 위를 병풍과 같이 깎아지른 화강암 절벽을 감상해볼 수 있다. 자연속에서 예술을 감상하고 즐겨볼 수 있는 복합문화예술공간인 포천아트밸리는 1990년대까지는 그 누구도 찾지 않는 폐채석장으로 흉물스럽게 방치됐던 곳이었다. 하지만 지금은 연인원 약 40만명이 찾는 자연과 예술이 함께하는 힐링 명소로 완전히 탈바꿈하였다.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6. 남양주 물의정원

 

6월 서울 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남양주 물의 정원은 국토교통부가 2012년에 한강 살리기 사업으로 조성한 약 484,188㎡의 광대한 면적의 수변생태공원으로 조성되었다. 인근에 사는 주민들에게 물의 정원은 자전거도로와 산책로를 따라 조깅을 즐기고 라이딩을 즐기기 위하여 방문하는 동네공원이지만, 외부인들에게는 일부러 시간을 내서 데이트하러 오는 관광지이기도 하다.

 

남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7. 양양 서피비치

 

 

 

6월 서울 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 하조대해수욕장의 북쪽에 조성한 약 1km의 서핑 전용 해변으로서, 서핑객을 위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서핑만을 위한 해변으로는 국내 처음이다. 국내 최대 규모의 전문 강사진과 약 1000여대의 서핑 장비를 구비한 서프 스쿨을 운영한다.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8. 서울 어린이대공원

 

6월 서울 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에버랜드나 과천 서울랜드와 같은 테마파크 규모엔 못 미치지만 서울시민들이 자녀들과 함께 찾아가 휴식을 취하기에 좋은 공간이다. 어린이대공원은 1973년 5월에 개장되었다. 56,552㎡ 규모로 푸른 숲과 파아란 잔디의 녹지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어린이는 물론 청소년과 일반시민을 위한 휴식과 문화의 공간으로서 시민공원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9. 송도 센트럴파크

 

6월 서울 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송도 센트럴파크는 면적이 대략 41만㎡에 이른다. 남동쪽에서 서북 방향으로 보면 직사각형의 모양으로 길쭉하다. 서쪽 끝은 강아지의 입처럼 인천아트센터의 건물을 향해 삐쭉 튀어나갔다. 국내 최고층 빌딩인 동북아무역센터와 인접한 선셋전망대 겸 이스트보트하우스에서 반대편의 웨스트보트하우스까지 해수로의 길이가 1.8km나 된다.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10. 일산 아쿠아 플라넷

 

6월 서울 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일상에서 쉽게 접해볼 수 없는 다양한 해양생태계의 모습을 선보임으로써 해양문화의 가치를 전파하고, 생태계의 보존이라는 명제를 대중에게 널리 알리고자 개관했다.

 

고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안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천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안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천 가볼만

adeukes.tistory.com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청주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이상 주말 나들이로 가보기 좋은 6월 서울 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