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화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의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6월 서울 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동두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화성시는 대한민국 경기도 서남부에 있는 시이다. 동북쪽으로 수원시, 동쪽으로 용인시, 남쪽으로는 오산시, 평택시, 북쪽으로 안산시와 접하고, 서북쪽으로 시화호를 사이에 두고 시흥시와 접한다. 서쪽으로는 경기만이 있다.

 

남양읍을 중심으로 한 화성시 서부의 본래 지명은 '남양군'이었고, 서신면에는 백제 및 신라의 대외 무역항이었던 당항성이 있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화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남양호
  2. 공룡알화석산지
  3. 화성호
  4. 제부도 해안산책로
  5. 비봉습지공원
  6. 우음도
  7. 입파도
  8. 전곡항
  9. 만의사
  10. 신흥사

 

1. 남양호

 

 

 

화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화성시 장안면 수촌리에서 우정읍 이화리까지 14.8km에 이르는 남양간척지는 1973년 12월 20일 2,065m의 남양방조제가 완공되면서 1,211ha의 간척농지가 형성된 곳으로 서해바다인 남양만을 막아 조성된 농지라 하여 남양간척지라 불려지고 있으며, 제방축조와 함께 조성된 967ha의 남양호는 새롭게 등장한 화성시의 관광명소이다.

 

 

2. 공룡알화석산지

 

화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세계 3대 공룡알화석 중 하나인 화성시 고정리 공룡알화석산지는 아이들의 생생한 자연학습장으로 인기가 높다. 공룡알화석산지는 약 1억년 전 중생대 백악기 공룡들의 집단 서식지로 공룡알 화석과 파편 200여개, 그리고 식물화석이 발견되었다.

 

 

3. 화성호

 

화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철새들의 쉼터, 친구가 되어주는 특별함이 있는 곳 화성호는 우정면 매향리와 서신면 궁평리 사이를 연결하는 화성방조제가 건설되어 만들어진 거대 인공호수이며, 시화호와 같은 해수호로 면적은 17.3㎢로 여의도 면적의 2배가 넘는다.

 

 

4. 제부도 해안산책로

 

 

 

화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제부도에는 오래전부터 젊은 연인들 사이에서는 사랑이 이뤄지는 섬이라는 우스갯소리가 내려온다. 썰물 때 섬에 들어와 바닷가에 놀다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른다. 그러다 밀물이 들어와 나가는 길이 잠기면 꼼짝없이 섬에서 하룻밤을 새야 했고 그러다 사랑이 깊어진다는 것이다. 돌아갈 시간을 깜박 잊을 정도로 해변은 길고 그 너머 지는 노을 또한 아름답다.

 

 

5. 비봉습지공원

 

화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비봉습지공원은 인공으로 조성한 갈대밭과 습지를 이용하여 시화호로 흐르는 하천의 수질을 정화시키기 위해 만든 공원이다. 전체 면적은 314,000평이며 울창한 갈대숲과 습지, 생태보호시설과 관찰로, 전망대, 쉼터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6. 우음도

 

화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섬의 생김새가 소를 닮아서, 혹은 육지에서 소 울음소리가 들린다고 하여 이름지어진 우음도는 시화호 간척지 개발로 섬이 아닌 육지가 되었다. 이곳에 발견된 공룡은 약 1억년 전 중생대 백악기 시대의 집단 서식지로 추정되고 있다. 12곳에서 공룡알 둥지 화석 30여 점, 200여 개의 알 화석이 발견되었다.

 

 

7. 입파도

 

 

 

화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입파도는 경기도 화성시 우정읍 국화리에 딸린 섬으로 면적 0.44㎢, 해안선 길이 4.83㎞, 산 높이 50m이다. 9세대에 주민 15명이 거주한다. '서서 파도를 맞는다'라는 뜻의 이름을 지닌 입파도는 서해안에서도 청정구역에 속한다.

 

 

8. 전곡항

 

화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전곡항은 지중해풍 엽서에서나 볼 수 있을 법한 푸른 바다와 하늘, 그리고 하얀 요트들이 멋진 장관을 이루고 있다.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달리다 보면 웅장한 풍력발전기도 보이고, 우리를 반기는 아름다운 섬과 함께 갈매기들 수십 마리가 따라오는 풍경도 장관이다.

 

 

9. 만의사

 

화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무봉산 기슭에 자리잡은 만의사는 원래 화성시 동탄면 신리에 있던 신라시대 이래의 고찰이었으나, 1669년(현종 10)에 그 곳이 우암 송시열선생의 묘자리가 되면서 절을 중리의 현 위치로 옮겨가게 되었다고 한다.

 

 

10. 신흥사

 

화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신흥사는 경기도 화성시에 있는 대한불교조계종 제2교구 본사 용주사의 말사로, 서해바다가 내려다보이는 구봉산 당성을 배경으로 자리 잡고 있는 1934년에 창건된 사찰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의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의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동두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오산 가볼

adeukes.tistory.com

 

6월 서울 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ft. 주말 나들이)

이번 글에서는 주말 나들이로 가보기 좋은 6월 서울 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가

adeukes.tistory.com

 

동두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동두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오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고양 가볼

adeukes.tistory.com

 

이상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화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