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제주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제주도는 우리나라 서남해 쪽에 있는 가장 큰 화산섬으로 상고 시대에는 양, 고, 부 삼성신이 세운 탐라국이 있었으며 1946년에 전라남도에서 분리되어 도로 승격하였고 2006년에 제주특별자치도 설치 및 국제 자유 도시 조성을 위한 특별법에 의하여 도에서 제주특별자치도로 승격하였다.

 

이러한 제주에서는 목축업, 농업, 임업, 수산업, 관광 사업이 발달하였으며 해녀와 말이 유명하다. 명승지로 백록담, 삼성혈, 용두암, 만장굴, 천지연 폭포 따위가 있다. 동서 73km, 남북 31km의 타원형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제주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비자림
  2. 김녕미로공원
  3. 제주씨월드
  4. 백약이오름
  5. 제주조천스위스마을
  6. 에코랜드 테마파크
  7. 사려니숲길
  8. 절물자연휴양림
  9. 세화해변
  10. 용두암

 

1. 비자림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아이와 함께 천천히 걸으며 숲속의 신비로움에 빠지고 싶다면 비자림을 추천한다. 천년의 세월이 녹아든 신비로움 가득한 비자림은 500~800년생의 비자나무들이 자생하는 세계적으로도 희귀한 장소이다. 벼락 맞은 나무부터 긴 세월이 느껴지는 아름드리 나무까지 다양한 비자나무를 만나볼 수 있다.

 

 

2. 김녕미로공원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김녕미로공원은 사계절 푸르름을 유지하는 상록수 랠란디가 수벽을 이루고 있는 우리나라 최초의 미로공원이다. 랠란디 나무 특유의 향기와, 공원 바닥내 화산석 송이는 헛갈리는 미로를 헤매다 나온 여행자들에게 한결 맑은 기운을 느끼게 만든다.

 

 

3. 제주씨월드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제주씨월드 우도잠수함은 섬 속의 섬인 우도에서 신비의 해저세계와 세계자연유산 및 세계 7대 자연경관에 선정된 성산일출봉을 한 눈에 관람할 수 있다. 성산포항에서 해저잠수함 선착장까지 이동하면서 유람선을 타고 우도 해상비경 및 성산일출봉까지 즐기고, 선착장에서는 잠수함을 타고 바다 밑으로 내려간다. 이동거리가 국내 최대인 500m로 30m 아래 바닷속에서 지상에서는 보기 힘든 바다 아래 세계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다.

 

 

4. 백약이오름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백약이오름은 표선면 성읍2리 입구에서 북동쪽 약 3.5km 지점에 위치하고 있다. 구좌읍 송당리와의 접경에 위치한 오름으로, 예로부터 약초가 많이 자생하고 있다고 하여 '백약이오름'이라 불리운다. 둥굴넙적한 분화구(굼부리)형태를 띠고 있으며, 안에는 층층이꽃, 향유, 쑥, 방아풀, 꿀풀, 쇠무릎 등 약초가 자생하고 있다.

 

 

5. 제주조천스위스마을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제주 조천에 있는 스위스마을은 '동행'이라는 주제로 일군, 자연 그대로를 나타내는 색이 있는 공간이자, 풍경이 있는 건축단지이다. 스위스마을은 아무에게나 집을 분양하지 않는데 이는 동행하며 살아갈 이웃을 중요시 여기기 때문이라고 한다. 함께하는 가치를 중요시하며, 마을을 같이 만들어 나갈 구성원을 이웃으로 맞이한다.

 

 

6. 에코랜드 테마파크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에코랜드는 1800년대 증기기관차인 볼드윈 기종 모델의 기차를 타고, 약 4.5km 거리의 곶자왈을 체험하는 테마파크이다. '곶자왈'은 숲이라는 뜻의 '곶'과 돌밭이라는 뜻의 '자왈'이 합쳐진 제주말로, 화산이 분출할 때 용암이 덩어리로 쪼개져 요철 지형이 만들어지면서 형성된 독특한 숲을 일컫는다.

 

 

7. 사려니숲길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사려니숲길은 제주의 숨은 비경 31곳 중 하나로, 비자림로를 시작으로 물찻오름과 사려니 오름을 거쳐가는 삼나무가 우거진 숲길이다. 사려니오름까지 이어지는 숲길이기 때문에 '사려니숲길'이라고 불린다. ‘사려니’는 ‘신성한 숲’ 혹은 ‘실 따위를 흩어지지 않게 동그랗게 포개어 감다’라는 뜻으로 숲길을 거닐면 상쾌한 삼나무 향에 포개진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8. 절물자연휴양림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절물자연휴양림은 쭉쭉 뻗어올라간 삼나무가 한눈에도 시원하고, 청정한 공기과 숲이 주는 힐링감이 좋아 많은 관광객이 즐겨찾는 제주시 명소이다. 안개가 끼면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해서 비가 오는 날씨에도 절물자연휴양림을 찾는 관광객이 많다.

 

 

9. 세화해변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제주올레 20코스를 걷다 보면 세화민속오일장과 해녀박물관 사이에 작은 해변 하나를 만날 수 있다. 구좌읍 세화리에 위치한 이 해변은 정식 해수욕장도 아니고 규모도 크지 않지만, 눈이 시리게 맑고 파란 바다를 선물해준다. 물이 빠지면 드러나는 하얀 모래와 검은 현무암이 에메랄드빛 바다와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는 곳이다.

 

 

10. 용두암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용담 2동, 공항 북동쪽 해안에 있는 용두암은 제주관광의 상징과도 같은 곳이다. 공항과 가장 가까운 관광지로 해외여행자나 단체여행객들이 자주 찾는 관광지다. 용이 포요하며 바다에서 솟구쳐 오르는 형상을 따 용두암이라고 이름이 지어졌다. 전설에 의하면 인근 계곡 용연에서 살던 용이 승천하려다가 돌로 굳어졌다고 한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제주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제주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진도 가

adeukes.tistory.com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구례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군산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제주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