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가을 단풍 좋은 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여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이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광주 곤지암 화담숲
  2. 여주 강천섬 은행나무길
  3. 이천 애련정
  4. 성남 남한산성
  5. 양평 두물머리
  6. 포천 국립수목원
  7.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8. 연천 재인폭포
  9. 양평 용문사
  10. 오산 물향기수목원

 

1. 광주 곤지암 화담숲

 

 

경기도 가을 단풍 좋은 곳 베스트 첫 번째! 곤지암 화담숲은 서울에서 40분 거리,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생태수목원이다. LG상록재단이 우리 숲의 생태계를 복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약 41만평 대지에 4천3백여 종의 국내외 자생 및 도입식물을 17개의 테마원으로 조성했다.

 

- 주소 : 경기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1

 

 

2. 여주 강천섬 은행나무길

 

경기도 가을 단풍 좋은 곳 베스트 두 번째! 강천섬은 푸르른 물결이 넘실대는 굴암교를 지나 바위늪의 찬가 조형물과 함께 시작됩니다. 남한강은 강원도 태백에서 발원하여 경기도 양평 양수리에서 북한강과 합류하는 375km의 물줄기로 경기도 여주를 관통합니다. 그 중 천년고찰 신륵사와 맞닿은 금은모래강변공원과 강천섬이 대표 관광지입니다.

 

- 주소 : 경기도 여주시 강천면 강천리길 76-14

 

 

3. 이천 애련정

 

경기도 가을 단풍 좋은 곳 베스트 세 번째! 애련정은 이천시 안흥동 이천온천의 주변 연못 안흥지에 있는 정자다. 임원준의 ‘애련정기’에 의하면 이천부사 이세보가 동헌 동쪽 편에 세운 것이라고 전해진다. 이세보는 당시 영의정이었던 신숙주에게 부탁해 애련정이라는 이름을 지었다고 한다. 1998년 이천시에서 복원, 주변경관과 어우러지는 우아한 단청의 모습에 시민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정자 아래쪽은 예전에 자연습지였던 것을 사각형의 연못으로 만들었다고 한다.

 

- 주소 : 경기도 이천시 안흥동 404

 

 

4. 성남 남한산성

 

 

경기도 가을 단풍 좋은 곳 베스트 네 번째! 남한산성의 역사·문화적 가치가 높게 인정되어 2014년 6월 카타르 도하에서 개최된 유네스코 총회에서 세계문화유산으로 신규 등재되었다. 잘 정돈된 산길을 따라 20여 분 올라가면 해발 490m의 산세와 아름다운 굴곡을 따라 병풍처럼 둘러쳐진 야트막한 성곽을 만난다. 성벽에서 내려다보면 멀리 서울 시내와 성남시가 훤히 눈에 들어온다.

 

성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5. 양평 두물머리

 

경기도 가을 단풍 좋은 곳 베스트 다섯 번째! 금강산에서 흘러내린 북한강과 강원도 금대봉 검룡소에서 발원한 남한강 두 물이 경기도 양평 양수리에 합쳐지는데 두 물이 합쳐지는 곳이라는 의미로 두물머리라 부른다. 강과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관과 일몰이 아름다운 곳으로 알려져 사진찍기 좋은 명소로 알려져 있다.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6. 포천 국립수목원

 

경기도 가을 단풍 좋은 곳 베스트 여섯 번째! 국립수목원으로 알려진 생태계의 보고 포천 국립수목원은 약 500만㎡에 조성된 산림박물관뿐만 아니라 3,344종의 식물, 그리고 15개의 전문 수목원으로 이뤄진 인조림, 8km에 달하는 삼림욕장, 백두산 호랑이등 15종류의 희귀동물 야생동물원까지 보유하고 있다.

 

→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7.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경기도 가을 단풍 좋은 곳 베스트 일곱 번째! 아침고요수목원은 축령산의 빼어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하여 한국의 미를 듬뿍 담은 정원들을 원예학적으로 조화시켜 설계한 원예수목원이다. 여러 가지 특색 있는 정원을 갖추고 있고, 울창한 잣나무숲 아래에서 삼림욕을 즐길 수도 있어 도시민들에게 쉼터를 제공한다.

 

→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8. 연천 재인폭포

 

경기도 가을 단풍 좋은 곳 베스트 여덟 번째! 재인폭포는 연천의 가장 대표적인 명소중 하나로 한탄강 지형이 빚은 절경이다. 연천7경중 으뜸가는 경관을 가지고 있으며 다이아몬드처럼 부서지는 하얀 물살과 그 아래 에메랄드빛으로 펼쳐진 소(沼)는 보는 순간 마음을 사로잡아 쉽게 잊혀지지 않는다.

 

연천을 굽이쳐 돌아가는 한탄강은 약 27만 년 전 분출된 용암이 식으면서 생긴 지형으로 곳곳마다 그림 같은 풍경을 가지고 있다. 그중 재인폭포는 검은 현무암 주상절리 아래로 떨어지는 물줄기가 아름답기로 유명해 제주도 천지연폭포와 비견되곤 한다.

 

→ 연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9. 양평 용문사

 

경기도 가을 단풍 좋은 곳 베스트 아홉 번째! 경기도 양평군 용문산 일대에 조성된 관광지로, 1971년에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었다. 문화유적이 많고, 놀이공원인 용문산그린랜드가 있어 가족 단위 관광지로 알맞다. 관광지 내의 볼거리로는 용문사, 용문사의 은행나무(천연기념물 제30호), 용각암, 마당바위, 상원사, 운필암, 장군약수, 정지국사 부도 및 비(보물 제531로), 용문산지구전적비 등이 있다.

 

 

10. 오산 물향기수목원

 

경기도 가을 단풍 좋은 곳 베스트 열 번째! 잘 정비된 산책로 사이로 유모차를 끌고 온 가족들이 많이 눈에 띈다. 그만큼 산책로 정비가 잘 되어 있으며,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편안하게 여유를 누릴 수 있는 곳이다. 습지생태원, 수생식물원, 단풍나무원, 유실수원 등 19개의 주제관으로 꾸며져 있으며, 꽃이 가득한 봄과 단풍이 아름다운 가을이면 평일과 주말 모두 사람들로 가득하다.

 

→ 오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광명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분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구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

adeukes.tistory.com

 

여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여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연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가평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이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이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여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연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용인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이상 경기도 가을 단풍 좋은 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