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충남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여행지 추천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공주 계룡산
  2. 공주 동학사
  3. 서산 아라메길
  4. 서산 개심사
  5. 서천 국립생태원
  6. 서천 신성리갈대밭
  7. 부여 무량사
  8. 부여 부소산
  9. 보령 성주산
  10. 청양 장곡사

 

1. 공주 계룡산

 

 

충남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첫 번째! 1968년 12월 31일에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계룡산은 대전광역시, 공주시, 논산시에 걸쳐있는 충남 제일의 명산이다. 차령산맥과 노령산맥 사이에 이룩된 산지로 능선이 닭의 볏을 머리에 쓴 용의 모습과 닮았다고 하여 계룡이라는 이름이 붙여지게 되었다. 봄에는 동학사 진입로변의 벚꽃터널, 여름에는 동학사 계곡의 신록, 가을에는 갑사와 용문폭포 주위의 단풍, 겨울에는 삼불봉과 자연성능의 설경이 장관을 이룬다.

 

- 주소 : 충청남도 공주시 반포면 학봉리

 

 

2. 공주 동학사

 

충남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두 번째! 동학사는 신라 성덕왕 때에 창건되어 비구니의 불교 강원으로 유명한 절로서, 신라시대에 상원조사가 암자를 짓고 수도를 하다가 입적한 후 그곳에 남매탑(보물 1284, 1285호)을 건립했다고 전해진다. 당시에는 문수보살이 강림한 도량이라 해서 절 이름을 ‘청량사’라 하였지만 지금은 절터만 남아 있으며 상원암이 있다.

 

- 주소 : 충남 공주시 반포면 동학사1로 462

 

 

3. 서산 아라메길

 

충남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세 번째! 서산 아라메길이란 바다의 고유어 아라와 산의 우리말 메를 합친 말로 바다와 산이 접하는 서산지역의 특색을 갖춘 사람과 자연이 더불어 함께 이루어진 대화와 소통의 공간으로 포근함과 아늑함이 담긴 친환경 트레킹 코스이다.

 

- 주소 : 충남 서산시 운산면 마애삼존불길 29

 

 

4. 서산 개심사

 

 

충남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네 번째! 개심사는 운산면 신창리에 자리한 충남 4대 사찰 중의 하나로서 백제 의자왕 14년인 654년에 혜감국사가 창건해 고려 충정왕 2년인 1350년에 처능대사에 의해서 중수되었다고 전하고 있다. 대웅전의 기단만이 백제 때의 것이며 건물은 조선 성종 6년(1475)에 산불로 소실이 된 것을 조선 성종 15년(1484)에 다시 중건해 오늘에 이르고 있다.

 

- 주소 : 충남 서산시 운산면 개심사로 321-86

 

 

5. 서천 국립생태원

 

충남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다섯 번째! 4,500여종의 동식물이 살아 숨을 쉬고 있는 국립생태원이 겨울의 여행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항온과 항습기능을 완벽하게 갖추고 있는 인텔리전트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는 에코리움이 바로 그것이다. 열대관과 사막관, 지중해관, 온대관 그리고 극지관 등 세계 5대 기후대의 생태체험을 해볼 수 있는 에코리움은 바깥날씨에 구애를 받지 않는 별천지나 다름없다.

 

- 주소 : 충남 서천군 마서면 금강로 1210

 

 

6. 서천 신성리갈대밭

 

충남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여섯 번째! 햇볕이 여울지는 금강물결과 신비한 조화를 이뤄내고 있는 곳, 신성리 갈대밭에선 새록새록 사랑도 꽃피우고, 영화 속의 주인공도 되어볼 수 있다. 파란 하늘과 맞닿을 듯이 갈대가 장관을 이루고 있는 신성리갈대밭은 약 23만여제곱미터의 규모를 자랑하는 우리나라의 4대 갈대밭 중의 하나이다. 영화 JSA공동경비구역 촬영지로도 잘 알려져 있는 이곳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자연학습장이기도 하다.

 

- 주소 : 충남 서천군 한산면 신성리 125-1

 

 

7. 부여 무량사

 

 

충남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일곱 번째! 천년고찰 무량사는 만수산 자락에 둥지를 틀었다. 신라 문무왕 때 범일국사가 창건한 사찰로 몇 차례 중수를 거쳐 오늘에 이르렀다. 국내 제일의 아미타 기도도량으로 사천왕문을 지나면 정면에 보물 제356호로 지정된 무량사 극락전이 보인다. 사천왕문은 무량사의 멋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위치로, 층 구분이 없는 2층 극락전과 오층석탑(보물 제185호), 석등(보물 제233호)이 일렬로 늘어서서 장관을 이룬다.

 

→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8. 부여 부소산

 

충남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여덟 번째! 부여에 들어서면 시가지 북쪽에 검푸른 숲을 이룬 해발 106m 의 나지막한 부소산이 제일 먼저 눈에 들어 온다. 부여의 진산인 부소산에는 낙화암, 백화정, 사자루, 반월루, 궁녀사, 고란사, 부소산성(사적 제5호), 해맞이하는 영일루, 성충, 흥수, 계백의 백제 충신을 모신 삼충사, 곡식 창고터였던 군창지, 백제 군인의 움집 수혈병영지 발길 닿는 곳마다 발걸음을 붙잡는 토성들, 백제의 역사와 백제왕실의 이야기가 곳곳에 배어 있다.

 

- 주소 : 충남 부여군 부여읍 성왕로 247-9(주차장)

 

 

9. 보령 성주산

 

충남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아홉 번째! 성주산은 오서산과 함께 보령을 상징하는 명산으로 예로부터 성인, 선인이 많이 살았다 하여 성주산이라 부르고 있다. 성주산에는 질 좋은 소나무를 비롯, 느티나무, 굴참나무, 졸참나무, 때죽나무, 고로쇠나무 등이 자생하고 있는데 한낮에도 컴컴할 정도로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다. 이 나무들은 피톤치드(phytoncide)라는 향기를 발산하고 있는데 이 피톤치드는 식물이 자라는 과정에서 자신을 보호하기 위하여 발산하는 향기로 그 자체에 살충, 살균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피톤치드는 나무가 왕성하게 자라는 초여름부터 늦가을까지 주로 발산된다.

 

→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10. 청양 장곡사

 

충남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열 번째! 국보 제58호 장곡사철조약사여래좌상과 석조대좌, 국보 제300호인 장곡사미륵불괘불탱, 보물 제162호 및 181호인 상하대웅전, 보물 제174호인 장곡사철조비로자나불좌상과 석조대좌, 보물 제337호인 금동약사여래좌상, 유형문화재 제151호인 설선당 등 전국적으로도 보기가 드문 많은 문화재를 간직하고 있다.

 

→ 청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아산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안면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태안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대전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충남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여행지 추천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