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수목원 가볼만한 7곳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2. 파주 벽초지문화수목원
  3. 파주 퍼스트가든
  4. 곤지암 화담숲
  5. 오산 물향기수목원
  6. 용인 한택식물원
  7. 포천 평강랜드

 

1.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경기도 수목원 가볼만한곳 추천 첫 번째! 아침고요수목원은 축령산의 빼어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하여 한국의 미를 듬뿍 담은 정원들을 원예학적으로 조화시켜 설계한 원예수목원이다. 여러가지 특색있는 정원을 갖추고 있고, 울창한 잣나무숲 아래에서 삼림욕을 즐길 수도 있어 도시민들에게 쉼터를 제공한다.

 

 

2. 파주 벽초지문화수목원

 

경기도 수목원 가볼만한곳 추천 두 번째! 벽초지문화수목원은 예술과 문화를 접목하여 자연과 인간이 만들어낸 아름다움을 모든 사람과 함께 나누고자 설립되었다. 약 120,000㎡의 면적에 아름다운 자연풍광을 배경으로 자연의 아름다움과 한국의 미가 어우러지도록 각종 교목과 관목, 수생식물 등과 희귀식물, 화초 등 약1,400여점의 식물이 있다.

 

 

3. 파주 퍼스트가든

 

 

 

경기도 수목원 가볼만한곳 추천 세 번째! 퍼스트가든은 23가지 테마의 크고 작은 유럽식 정원, 이탈리안 레스토랑, 브런치 레스토랑, 아시안 레스토랑과 카페, 기프트샵, 어린이 문화센터, 놀이공원, 웨딩홀, 연회장 등이 어우러진 복합문화공간이다. 이탈리아 코린트 양식으로 꾸며진 정문을 지나면 유럽풍의 건물, 드넓은 정원이 있어 도심에서 지친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또한, 365일 내내 해가 지면 점등되는 불빛들로 언제 방문해도 환상적인 별빛축제를 즐길 수 있다.

 

 

4. 곤지암 화담숲

 

경기도 수목원 가볼만한곳 추천 네 번째! 화담숲은 LG 상록재단이 공익사업의 일환으로 설립 운영하는 수목원으로 지난 2006년 4월 약 1,355,371.9㎡ (약 41만 평)에 조성되었고 현재 15개의 테마원과 국내 자생식물 및 도입식물 4000여 종을 수집하여 전시하고 있다.

 

 

5. 오산 물향기수목원

 

 

 

경기도 수목원 가볼만한곳 추천 다섯 번째! 19개 주제원으로 구성되며, 주로 물과 관련된 습지생태원, 수생식물원, 호습성식물원과 한국의소나무원, 단풍나무원, 유실수원, 중부지역자생원 등이 있다. 주요 건축물로는 물방울 온실, 산림전시관, 난대·양치식물원, 방문자센터 등이 있다. 보유식물은 가시연꽃, 미선나무 등 총 1,920여종이다.

 

오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6. 용인 한택식물원

 

경기도 수목원 가볼만한곳 추천 여섯 번째! 한택식물원은 1979년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옥산리에 20여 만평 규모에 이택주 원장이 개원하여 희귀, 멸종위기식물, 자생식물 및 외래종을 포함하여 총 1만여 종을 식재 및 관리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식물원이다. 한택식물원은 비봉산 자락의 서향에 위치하여 양지와 음지, 계곡 등의 습지대가 잘 형성되었고 다양한 종의 자생식물이 자리하기에 최적의 요건을 갖추고 있다.

 

→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7. 포천 평강랜드

 

경기도 수목원 가볼만한곳 추천 일곱 번째! 평강랜드는 인공미를 배제하고 자연 그대로를 누릴 수 있게끔 조성된 사계절 테마파크이다. 세계적인 업사이클링 전문 아티스트인 토마스담보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폐목재로 제작된 잊혀진 거인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으며 환경보호와 아이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주는 존재로 어른들에게는 동심으로 돌아가 놓치고 살았던 자연의 소중한 가치들을 일깨우는 계기가 될 것이다.

 

→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청주 가볼만

adeukes.tistory.com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안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천 가볼만

adeukes.tistory.com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광명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분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구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

adeukes.tistory.com

 

이상 경기도 수목원 가볼만한 7곳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