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전북 휴가 여행지로 좋은 군산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전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남원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순창 계곡 베스트 3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금강 생태습지공원
  2. 진포해양공원
  3. 새만금비응공원
  4. 청암산오토캠핑장
  5. 선유스카이 SUN라인
  6. 옥산서원
  7. 이영춘 가옥
  8. 은파호수공원
  9. 근대역사박물관
  10. 화봉재

 

1. 금강 생태습지공원

 

 

군산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첫 번째! 금강철새조망대와 연계한 사계절 체류형 생태 관광지 조성을 위하여 다양한 편익 및 휴양 문화시설을 갖추는 종합개발을 추진 중에 있으며 현재 생태 체험장이 조성되어 있다. 전북 장수에서 발원한 금강은 공주와 부여를 돌아 군산에 이르러 바다로 흘러든다. 강과 바다가 만나 아름다운 자연 풍광을 만들고 철새들의 낙원이 된다.

 

- 주소 : 전라북도 군산시 성산면 성덕리

 

 

2. 진포해양공원

 

군산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두 번째! 군산 내항의 진포해양테마공원은 고려 말 최무선 장군이 최초로 화포를 이용하여 왜구를 물리친 진포대첩을 기념하며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의 체험학습의 장으로 활용, 올바른 역사의식 확립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당시 전투현장이었던 내항일대에 육, 해, 공군의 퇴역장비 13종 16대를 전시하여 공원을 조성하였다.

 

- 주소 : 군산 내항2길 32 진포해양테마공원

 

 

3. 새만금비응공원

 

군산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세 번째! 새만금 비응공원은 새만금을 찾는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휴식과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총사업비 70억을 투입해 2010~2012년까지 총 3년에 걸쳐 조성되었다. 48,993㎡의 공원 부지 내에는 다양한 수경시설, 파고라, 녹향길, 야외무대, 무궁화동산 등이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다.

 

무궁화동산에는 30여 종의 무궁화를 식재하고 다양한 색깔의 무궁화를 이용해 태극무늬 모양을 꾸미는 등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무궁화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되었으며 다목적 잔디마당에는 넓은 초원과 야외무대가 있어 야외 콘서트를 비롯해 이벤트 등이 펼쳐져 여가와 문화생활을 즐기는 데 도움이 되고 있다.

 

- 주소 : 군산시 비응도동 36-7

 

 

4. 청암산오토캠핑장

 

 

군산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네 번째! 싱그럽고 산뜻한 자연이 함께하는 친환경 레저시설로 자연경관을 그대로 조성하여 금방이라도 아이들이 뛰놀수 있는 유원지 형태의 캠핑장과 바닥분수가 있어 캠퍼들에게 최적의 공간으로 친근감과 재미를 더해주는 곳이다.

 

- 주소 : 전라북도 군산시 옥산면 대위로 50

 

 

5. 선유스카이 SUN라인

 

군산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다섯 번째! 선유도 해수욕장 입구에 높이 45m의 12층 타워를 세워 망주봉 입구 솔섬까지 700m 구간을 케이블에 매달려 하강하는 체험시설이다.

 

- 주소 : 전북 군산시 옥도면 선유북길 136

 

 

6. 옥산서원

 

군산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섯 번째! 근대기에 건립한 서원으로 군산 지역과 관련된 일화를 갖고 있는 최치원과 이 지역의 선현 14분을 배향하고 있다. 옥구 향교에 인접해 있으며 군산시 향토 문화 유산 제3호이다.

 

옥산 서원은 대학로에서 남쪽으로 내려가다 옥구읍 소재지인 선제 사거리에서 동쪽으로 지방도 709호선(상평로)으로 옮겨 타고 상평 삼거리에서 북쪽으로 상평 향교길을 거쳐 상평 초등학교 앞을 지나면 북서쪽으로 옥구 향교가 있고, 그 동쪽에 위치하고 있다.

 

- 주소 : 전라북도 군산시 옥구읍 상평리 510-9

 

 

7. 이영춘 가옥

 

 

군산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일곱 번째! 1920년경에 일본인 대지주 구마모토가 지은 별장으로 서구식과 일본식, 한식의 절충양식 건물로 해방 후에는 개정병원 원장이었던 이영춘 박사가 거주하면서 현재의 이름을 갖게 되었다.

 

많은 한국 영화의 촬영지로 유명하며 전라북도 유형 문화재로 지정된 이후 현재는 쌍천 이영춘 박사 전시관으로 활용되고 있다. 부분적으로 변형된 부분들이 있으나 건축물의 구조와 내외부 공간 구성, 장식 등에서 원형이 잘 남아 있는 편이다.

 

- 주소 : 전라북도 군산시 동개정길 7 (개정동)

 

 

8. 은파호수공원

 

군산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덟 번째! 해질녘 물결이 반짝이는 아름다운 모습 때문에 은파라 불리는 이곳은 조선조 이전에 축조된 것으로 고산자 김정호 선생의 대동여지도에도 표시되어 있는 역사 깊은 곳이다. 봄철이 되면 화사한 벚꽃길로 유명하여 친구, 가족, 연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애기바우, 중바우, 개바우에 대한 설화를 배경으로 형상화한 미관교량 물빛다리와 오색찬란한 음악분수와 함께 빼어난 야경을 연출하여 찾는 이들에게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하며 벚꽃산책로, 인라인스케이트장, 수변무대, 연꽃자생지 등 다양한 볼거리가 조성되면서 군산의 대표적인 관광지가 되었으며 은파관광지는 '살기 좋은 지역만들기 지역자원 콘테스트'에서 전국 100대 관광명소로 선정되었다.

 

- 주소 : 전북 군산시 은파순환길 9(나운동)

 

 

9. 근대역사박물관

 

군산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아홉 번째! 근대역사교육의 도시 군산에 자리한 군산의 근대문화 및 해양문화를 주제로 하는 특화 박물관이자 지역박물관으로서 방문객들이 군산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부지 2,525평(8,348㎡) 연면적 1,285평(4,248㎡)이고, 지하 1층 지상 3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업비 182억이 소요되었고 사업 기간은 2007년 시작하여 2011년 9월에 개관하였다.

 

- 주소 : 전라북도 군산시 해망로 240

 

 

10. 화봉재

 

군산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열 번째! 근대기에 건립된 서당으로서, 건축물의 규모와 구조 기법 등이 소박하여 문중에서 운영하였던 서당의 성격을 잘 나타내고 있다. 화봉재는 대학로에서 남쪽으로 옥구읍 소재지와 선제 사거리를 지나 옥구 남로를 거쳐 원오곡 마을 버스정류장에서 남쪽으로 오곡길을 따라가면 서쪽으로 가로변에 위치하고 있다.

 

화봉재는 1898년 화봉 전익성이 옥화산 중턱에 건립하였는데, 1988년 현재의 위치로 이전하였다. 2003년 12월 20일 군산시 향토 문화 유산 제5호로 지정하였다.

 

- 주소 : 전라북도 군산시 옥구읍 다기길(오곡리 195)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전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전북 휴가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전북 휴가 여행지로 좋은 전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남원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순창 계곡 베스트 3 그리고

adeukes.tistory.com

 

남원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전북 휴가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전북 휴가 여행지로 좋은 남원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순창 계곡 베스트 3와 고창 계곡 베스트 3 그리고 무주 계곡 베

adeukes.tistory.com

 

순창 계곡 추천 베스트 3 (ft. 전북 여름 휴가 물놀이 여행지/폭포)

이번 글에서는 병풍폭포 등 전북 여름 휴가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순창 계곡 추천 베스트 3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순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고창 계곡 베스트 3 그리

adeukes.tistory.com

 

이상 전북 휴가 여행지로 좋은 군산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