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무지개폭포 등 경남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양산 계곡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양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김해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밀양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배내골
  2. 내원사계곡
  3. 무지개폭포
  4. 홍룡폭포
  5. 불음폭포
  6. 혈류폭포
  7. 용연폭포

 

1. 배내골

 

 

양산 계곡 추천 베스트 첫 번째! 영남알프스라고 하는 가지산 고봉들이 감싸고 있으며, 산자락을 타고 흘러내리는 맑은 계곡물이 모여 한 폭의 그림을 연상하게 하는 곳이다. 맑은 계곡 옆으로 야생 배나무가 많이 자란다 하여 이천동라는 뜻의 우리말 배내골이라고 부른다.

 

이곳은 아직도 태고의 비경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 봄이면 고로쇠 수액이 나는 것이 알려지면서 이 물을 먹기 위해 관광객들이 많이 찾고 있다. 통도사, 내원사, 홍룡폭포와 함께 들르기 좋은 관광코스로 주목받고 있다.

 

- 주소 : 양산시 원동면 대리/선리

 

 

2. 내원사계곡

 

양산 계곡 추천 베스트 두 번째! 내원사 아래에 위치하며 울창한 숲과 맑게 흐르는 계곡이 천혜의 자연을 그린다. 내원사, 노전암 쪽 2개의 계곡은 예부터 소금강이라 할 정도로 깊고 자연경관이 수려하며 사시사철 맑고 깨끗한 물이 돌부리를 울리며 흐르는 그 광경은 인간의 온갖 번뇌와 망상을 한숨에 잊게 할 정도로 신비스럽다.

 

여름에는 피서객이 봄, 가을, 겨울에는 등산객이 많이 찾고 있고 이곳 산에서 채취하는 도토리로 만든 묵은 맛도 좋을 뿐 아니라 건강식품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1985년 1월 14일 경상남도 기념물 제81호로 지정되었다.

 

- 주소 : 양산시 하북면 내원로 207

 

 

3. 무지개폭포

 

 

양산 계곡 추천 베스트 세 번째! 양산시의 동부에 위치한 무지개폭포는 인근 부산광역시 기장군과 경계를 이루고 울산광역시민의 식수원인 회야강의 발원지이기도 하다. 계곡이 깊고 물이 깨끗하며 기암괴석과 울창한 수목이 어우러진 수려한 계곡으로 여름철에는 좋은 피서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 주소 : 양산시 평산동 산187번지 일원

 

 

4. 홍룡폭포

 

양산 계곡 추천 베스트 네 번째! 가지산 도립공원 내의 원효산 골짜기의 계곡에서 떨어지는 폭포가 홍룡폭포이다. 홍룡폭포는 보기 드물게 상, 중, 하 3단 구조로 되어 있어 물이 떨어지면서 생기는 물보라가 사방으로 퍼진다. 시원한 물줄기와 더불어 주변 경관과 조화로운 이미지를 자아내며, 깎아 세운 듯한 바위와 떨어지는 물보라의 풍광은 형언할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답다. 입장료는 무료이다.

 

- 주소 : 양산시 상북면 홍룡로 372

 

 

5. 불음폭포

 

 

양산 계곡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원동을 거쳐 배내골로 넘어가는 길 우측길로 들어서면 원동자연휴양림을 지나 늘밭마을 가는 길에 수암사로 들어서는 경사가 심한 길이 보인다. 그 길을 따라 올라가면 떨어지는 물줄기 소리가 조용한 산세를 어지럽힌다. 차로도 다니기 힘든 경사로 인해 아는 사람만 찾아가는 곳으로 홀로 심신을 다스리고자 떠나는 여행이라면 가볼 만하다.

 

- 주소 : 양산시 원동면 늘밭로 346-86 일원

 

 

6. 혈류폭포

 

양산 계곡 추천 베스트 여섯 번째! 미타암 뒤편 산정상부의 습지에서 흐르는 물이 가파른 협곡을 따라 흐르면서 여러 개의 아기자기한 폭포를 만들어 냈다. 계곡 하류쪽의 폭포는 이곳 주민들이 혈류폭포라고 부르고 있다. 현재 마을 주민들의 식수원이고 가파르기 때문에 출입이 자유롭지는 못하다. 이 협곡을 끼고 산 정상으로 올라가는 등산로가 있다.

 

- 주소 : 양산시 소주동

 

 

7. 용연폭포

 

양산 계곡 추천 베스트 일곱 번째! 천태산 속 용연폭포는 원동역에서 노선버스나 승용차로 1022호 지방도를 따라 15분쯤 가다 보면 천태사 입구에 당도, 이곳에서부터 도보로 천태사를 지나 등산로를 따라 20분 가량 오르면 용연폭포를 만날 수 있다.

 

- 주소 : 양산시 원동면 용당리 일원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양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양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함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의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진주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김해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경남 휴가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경남 휴가 여행지로 좋은 김해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밀양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산청 계곡 베스트 7 그리고

adeukes.tistory.com

 

밀양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경남 휴가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경남 휴가 여행지로 좋은 밀양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산청 계곡 베스트 7과 울산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adeukes.tistory.com

 

이상 무지개폭포 등 경남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양산 계곡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