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전북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진안 계곡 추천 베스트 3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진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전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남원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백운동계곡
  2. 옥녀폭포
  3. 운일암 & 반일암

 

1. 백운동계곡

 

 

진안 계곡 추천 베스트 첫 번째! 백운동계곡은 여기저기 널려 있는 널찍한 암반과 계곡따라 이어진 선녀탕, 시원하게 쏟아져 내리는 폭포수 등이 여러 '백운동'의 이름을 지닌 계곡 중에서도 백미라 손꼽힐 만큼 뛰어난 계곡미를 보여주는 곳이다.

 

진안군 백운면 신암리, 장수로 넘어가는 팔공산(1,151m) 오계치 고개 바로 아래 데미샘이 바로 장장 500리의 긴 여정을 시작하는 섬진강 물줄기의 시작점이다. 재미있게도 이 오계치와 팔공산은 동쪽 장수 땅에서 시작하여 서해로 흘러나가는 금강의 발원지이기도 하다. 한편, 오계치 북단의 선각산과 덕태산(1,113m)는 맑고 깨끗한 옥류를 흘러보내는 또 하나의 섬진강 발원지이다.

 

백운면 백암리, 일명 백운동 계곡은 이름처럼 흰 구름이 자주 덮이는 아름다운 계곡이다. 무더운 여름날에는 때로 인근 지역에서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탁족을 즐긴다.

 

- 주소 : 전북 진안군 백운면 백운동로 325-8 (백암리 산1)

 

 

2. 옥녀폭포

 

 

진안 계곡 추천 베스트 두 번째! 옥녀봉 산내에 있는 이 폭포는 우기폭포이다. 봄과 여름철 강우기에 유수량이 많아 40m 높이의 폭포수가 세찬 소리와 물보라를 일으켜 찾는 이의 가슴을 서늘하게 한다. 겨울철에는 폭포가 얼어 기암과 함께 아름다운 빙벽이 된다. 이곳은 암벽등반인들이 빙벽등반을 위한 훈련장소로 자주 찾는 곳이다.

 

- 주소 : 전북 진안군 정천면 학동길 (봉학리)

 

 

3. 운일암 & 반일암

 

 

진안 계곡 추천 베스트 세 번째! 기암절벽에 옥수청산 천지산수가 신묘한 어우러짐으로 절경을 빚어낸 곳이 바로 운일암, 반일암이다. 진안읍에서 북쪽으로 정천을 거쳐 24km를 달리면 주천면에 이르고 운장산쪽 주자천 상류를 2km쯤 더 올라가면 운일암, 반일암의 장관이 시작된다.

 

운장산 동북쪽 명덕봉(845.5m)과 명도봉(863m) 사이의 약 5km에 이르는 주자천계곡을 운일암, 반일암이라 하는데, 70여 년 전만 해도 깎아지른 절벽에 길이 없어 오로지 하늘과 돌과 나무와 오가는 구름 뿐이었다 한다. 그래서 운일암이라 했고, 또한 깊은 계곡이라 햇빛을 하루에 반나절밖에 볼 수 없어 반일암이라 불리워졌다 한다.

 

용소바위, 쪽두리바위, 천렵바위, 대불바위 등의 집채만 한 기암괴석들이 겹겹이 자리 잡고 있으며, 산자락에서 솟구치는 맑고 시원한 냉천수가 그 사이사이를 휘감아 흐르다가 곳곳에 크고 작은 폭포와 소를 만들어 그야말로 자연조화의 극치이며 절경을 이루고 있다.

 

- 주소 : 전북 진안군 주천면 동상주천로 1926 (주양리 630-5)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진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진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순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전주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전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전북 휴가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전북 휴가 여행지로 좋은 전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남원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순창 계곡 베스트 3 그리고

adeukes.tistory.com

 

남원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전북 휴가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전북 휴가 여행지로 좋은 남원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순창 계곡 베스트 3와 고창 계곡 베스트 3 그리고 무주 계곡 베

adeukes.tistory.com

 

이상 전북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진안 계곡 추천 베스트 3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