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전북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남원 계곡 추천 베스트 4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남원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전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순창 계곡 베스트 3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뱀사골 계곡
  2. 구룡계곡
  3. 달궁 계곡
  4. 심원계곡

 

1. 뱀사골 계곡

 

 

남원 계곡 추천 베스트 첫 번째! 지리산 반야봉에서 반선까지 산의 북사면을 흘러내리는 길이 14km의 골짜기로 지리산국립공원 안에 있는 여러 골짜기들 가운데서 가장 계곡미가 뛰어난 골짜기의 하나로 꼽힌다. 전 구간이 기암절벽으로 이루어진 이 계곡에는 100여 명의 인원이 한자리에 앉을 수 있는 넓은 너럭바위가 곳곳에 있고, 100여 개의 크고 작은 폭포와 소가 줄을 잇는다.

 

가을철에 이곳을 찾으면, 불붙는 단풍과 암반 위로 흐르는 계류, 그 아래로 형성된 담소들이 한데 어우러져 일대 장관을 이루어 발길을 붙잡는다. 선인대, 석실, 요룡대, 탁용소, 병소, 병풍소, 제승대, 간장소 등과 같은 명승지가 도처에 있다.

 

지리산 뱀사골 계곡은 비경을 자랑하는 관광명소로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으며, 여름철이면 발을 담글 데가 없을 만큼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뱀사골 탐방안내소와 지리산국립공원 북부안내소를 통해 안내를 받으면 탐방안내소 관람과 더불어 다양한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고 자연생태 관찰로를 통해 산책과 등산도 즐길 수 있다.

 

- 주소 : 전북 남원시 산내면 반선마을

 

 

2. 구룡계곡

 

 

남원 계곡 추천 베스트 두 번째! 아홉 마리의 용이 노닐던 곳이라고 해서 구룡계곡이다. 남원시 주천면 호경마을과 고기마을에 계곡이 흐르고 있다. 그 내력에 용이 등장하는 곳 치고 예사풍경인 곳은 없다. 구룡계곡 역시 그렇다. 이 계곡의 구룡폭포는 남원팔경 가운데 제1경으로 꼽힐 만큼 아름답다. 계곡의 전체 길이가 4km쯤 되는데, 계곡을 따라 트래킹을 즐길 수 있도록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다.

 

- 주소 : 전라북도 남원시 주천면 정령치로 255

 

 

3. 달궁 계곡

 

남원 계곡 추천 베스트 세 번째! 달궁계곡은 지리산국립공원에 있는 계곡으로 뱀사골과 더불어 전라북도를 대표하는 물줄기이다. 지리산의 반야봉(1,751m), 노고단(1,507m), 만복대(1,437m), 고리봉(1,305m), 덕두봉(1,150m) 등의 고산준령에 둘러싸인 남원시 산내면 달궁마을에서 심원마을까지 6㎞에 걸쳐 흐르면서 그 옆으로는 지리산 종단도로가 지나간다. 달궁계곡으로 들어서면 쟁기소, 쟁반소, 와폭, 구암소, 청룡소, 안심소 등 폭포와 수십개의 소가 비경을 이룬다.

 

- 주소 : 전북 남원시 산내면

 

 

4. 심원계곡

 

 

남원 계곡 추천 베스트 네 번째! 전라북도 남원시 산내면 심원리에 있는 계곡으로 칠선계곡, 문수계곡과 함께 지리산 3대 계곡 가운데 하나로 지리산 반야봉(1,732m)과 노고단(1,507m) 사이에 있다. 반야봉, 날라리봉(1,432m), 노고단, 종석대(1,356m) 등에서 발원한 물이 한데 모여 계곡의 물줄기를 이루며 50여 개의 담과 소를 이룬다.

 

특히 주변의 숲은 수종 보호구역과 서울대학교 연구림지구로 지정되어 있을 만큼 한국 자생식물의 보고이다. 고로쇠 약수로도 유명하고 하늘을 가리는 우거진 숲과 시원한 계곡물 때문에 한여름 밤에도 추위를 느낄 만큼 서늘하다. 근처에 하늘 아래 첫 동네라고 불리는 심원마을이 있다.

 

- 주소 : 전라북도 남원시 산내면 지리산로 842-8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남원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전북 휴가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전북 휴가 여행지로 좋은 남원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순창 계곡 베스트 3와 고창 계곡 베스트 3 그리고 무주 계곡 베

adeukes.tistory.com

 

전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전북 휴가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전북 휴가 여행지로 좋은 전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남원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순창 계곡 베스트 3 그리고

adeukes.tistory.com

 

순창 계곡 추천 베스트 3 (ft. 전북 여름 휴가 물놀이 여행지/폭포)

이번 글에서는 병풍폭포 등 전북 여름 휴가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순창 계곡 추천 베스트 3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순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고창 계곡 베스트 3 그리

adeukes.tistory.com

 

이상 전북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남원 계곡 추천 베스트 4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