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북 휴가 여행지로 좋은 포항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포항 해수욕장 베스트 7과 문경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봉화 계곡 베스트 7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호미곶
  2. 내연산 12폭포
  3. 경상북도수목원
  4. 운제산 오어사
  5. 죽장 하옥계곡
  6.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7. 영일대
  8. 포항운하
  9. 기청산식물원
  10. 운제산산림욕장

 

1. 호미곶

 

 

포항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첫 번째! 호미곶 해맞이 광장은 새천년 한민족해맞이 축전 개최 장소로 약 48,000㎡의 부지에 새천년기념관, 상생의 손, 성화대, 불씨함, 연오랑세오녀상, 햇빛채화기, 공연장, 주차장 등이 있으며, 광장 진입로에 조성된 유채꽃 단지에는 매년 4~5월경에 만개하는 유채꽃밭의 노란물결이 장관을 이룬다. 상생의 손은 사람의 양손을 청동으로 만들어 바다와 육지에 서로 마주보는 형상으로 각각 설치하여 상생과 화합을 상징하고 있다.

 

- 주소 :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호미곶면 해맞이로150번길 20

 

 

2. 내연산 12폭포

 

포항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두 번째! 경북 포항시 북구 송라면의 동북쪽에 위치한 내연산(710m)은 12개의 폭포를 간직하고 있으며, 해발고도만 따지면 그다지 높은 산은 아니다. 하지만 해안 가까이에 솟아올라 있어 내륙의 엇비슷한 높이의 산보다는 휠씬 더 높고 우뚝해 보인다. 이 내연산 자락을 굽이굽이 감돌며 40리 가량 흘러내리는 골짜기가 바로 청하골이다.

 

- 주소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송라면 중산리

 

 

3. 경상북도수목원

 

포항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세 번째! 내연산 남쪽 산줄기 600m 고지에 조성한 경상북도수목원은 6년간의 준비 끝에 개관한 자연학습장, 총 3천222ha의 부지에 1천510종 17만9천226본의 나무와 풀이 식재돼 규모면에서 동양최대를 자랑한다.

 

전시실에는 목재표본과 약용 식물, 야생동물 박재 등을 전시하고 야외에는 인공연못을 만드는 등 휴식공간을 조성해 찾아오는 사람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함께 소풍하기에도 적합한 장소를 만들었으며 경북지역민들의 학습 및 휴식공간으로 활동할 수 있고 아름다운 인공 연못이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적합하다.

 

- 주소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죽장면 수목원로 647

 

 

4. 운제산 오어사

 

 

포항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네 번째! 운제산은 원효대사가 원효암과 자장암을 명명하고 수도 포교할 때 계곡을 사이에 두고 두 암자가 기암절벽에 있어서 내왕이 어려우므로 구름다리로 서로 오가고 했다 하여 붙인 이름이라고도 하며, 신라 제2대 남해왕비 운제부인의 성모단이 있어서 붙인 이름이라고도 한다. 과거에 자장, 원효, 혜공 등 고승들이 이 산에서 수도하였다고도 전해진다.

 

- 주소 :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오천읍 오어로 1

 

 

5. 죽장 하옥계곡

 

포항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다섯 번째! 포항시 최북단에 위치하여 북으로 청송군 부동면, 동으로 영덕군 달산면, 남으로 포항시 송라면에 인접하고 있으며, 동사동 계곡에서 새태양지계곡까지 약 12km 구간에 면적은 600천이다. 태백산맥의 지맥인 등대산, 항로봉 계곡이 합쳐진 영덕 오십천의 발원지이며 사계절 맑은 물이 흐르고 풍광이 좋아 여름철 피서지로 각광받고 있다.

 

- 주소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죽장면 죽장로 2980-2

 

 

6.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포항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섯 번째! 호미반도 해안둘레길은 한반도 최동단지역으로 영일만을 끼고 동쪽으로 쭉 뻗은 트레킹로드이다. 서쪽의 동해면과 동쪽의 호미곶면, 구룡포읍, 장기면에 걸쳐 있다.

 

연오랑세오녀의 터전인 청림 일월(도기야)을 시점으로 호미반도의 해안선을 따라 동해면 도구해변과 선바우길을 지나 구룡소를 거쳐 호미곶 해맞이 광장까지 4개 코스의 25km 구간과 해파랑길 13, 14코스로 연결되는 구룡포항, 양포항, 경주와의 경계인 장기면 두원리까지 전체길이는 58km에 달한다.

 

- 주소 :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동해면 입암리 360번지

 

 

7. 영일대

 

 

포항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일곱 번째! 백사장길이 1,750m, 너비 40~70m, 면적 38만㎡로, 포항의 대표적인 해수욕장으로 알려져 있다. POSCO와 영일만이 보이며, 백사장의 모래가 고와 가족단위피서지로 적합하다. 샤워장, 탈의장, 무료주차장 등의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 주소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해안로 95

 

 

8. 포항운하

 

포항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덟 번째! 송도, 죽도, 해도 등 5개의 섬 사이로 흐르던 형산강과 영일만 바닷물이 만나던 이곳은 예로부터 포항 사람들이 자랑스럽게 여기던 항구였다. 조선시대를 거쳐 일제강점기, 그리고 해방과 6.25전쟁 속에서도 끈질긴 삶의 열기가 끓어 넘치던 삶의 터전이었다.

 

- 주소 :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희망대로 1040 (송도동)

 

 

9. 기청산식물원

 

포항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아홉 번째! 기청산식물원은 40여 년간 가꾸어온 동해안 유일의 사립식물원으로서 9만여㎡ 에 한국의 토종 야생화와 수목을 비롯하여 교육적인 가치가 있는 각종 외래 식물 총 2,500여종을 보유하고 있다. 자생화원, 울릉식물관찰원, 용연지 등 15개의 전시원으로 조성되어 있으며, 자연주의 철학으로 조성된 천연의 숲과 같은 곳으로서 온갖 새들의 지저귐이 사계절 내내 이어지는 생태식물원이다.

 

- 주소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청하면 청하로175번길 50

 

 

10. 운제산산림욕장

 

포항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열 번째! 역사와 신화가 숨쉬는 운제산 자락에 산림욕장 및 숲속쉼터, 야외공연장, 유아숲체험원, 목공예체험장, 족구장 등의 시설이 갖춰진 공간으로, 특히 목공예체험장에서의 주말 목공예 체험 등 가족 나들이를 하기 좋은 곳이다.

 

- 주소 :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대송면 운제로386번길 102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포항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7 (ft. 경북 여름 물놀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포항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울진 해수욕장 베스트 7 그리고 경주

adeukes.tistory.com

 

문경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경북 휴가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경북 휴가 여행지로 좋은 문경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봉화 계곡 베스트 7과 경주 해수욕장 베스트 5 그리고 경주 계

adeukes.tistory.com

 

봉화 계곡 추천 베스트 7 (ft. 경북 여름 물놀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봉화 계곡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봉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경주 해수욕장 베스트 5 그리고 경주 계곡

adeukes.tistory.com

 

이상 경북 휴가 여행지로 좋은 포항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