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포항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울진 해수욕장 베스트 7 그리고 경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구룡포해수욕장
  2. 도구해수욕장
  3. 삼정해수욕장
  4. 영일대해수욕장
  5. 월포해수욕장
  6. 화진해수욕장
  7. 칠포해수욕장

 

1. 구룡포해수욕장

 

 

포항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첫 번째! 우리나라 지도에서 호랑이 꼬리부근, 호수 같은 영일만을 업고 있는 구룡포해수욕장은 포항에서 24km, 구룡포읍에서 1.5km가량 떨어져 있다. 반달형의 백사장은 길이 400m, 폭 50m, 넓이 6,000평으로서 하루 10,000명을 수용할 수 있다. 해안선을 따라 형성된 해안경관이 수려하고 영일만 해돋이와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는 여건이 잘 구비되어 있다.

 

- 주소 :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호미로426번길 6

 

 

2. 도구해수욕장

 

포항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두 번째! 연오랑세오녀의 전설이 서린 이곳은 백사장 길이 800m, 폭 50m, 넓이 31,107㎡의 규모로 하루 25,000명을 수용할 수 있다. 포스코 인근에 위치하고 있고 교통이 편리하므로 각급 학교와 일반 기업체의 하계수련장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 주소 :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동해면 일월로81번길

 

 

3. 삼정해수욕장

 

 

포항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세 번째! 삼정1리해수욕장은 구룡포해수욕장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깨끗한 바닷물과 완만한 경사가 조화를 이룬 해수욕장으로 마을의 고깃배들이 잡아오는 싱싱한 수산물의 맛이 일품이다. 이런 좋은 여건 때문에 조용한 해수욕장으로 인근에 이름나 있다.

 

- 주소 :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일출로62번길

 

 

4. 영일대해수욕장

 

포항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네 번째! 백사장길이 1,750m, 너비 40~70m, 면적 38만㎡로, 포항의 대표적인 해수욕장으로 알려져 있다. POSCO와 영일만이 보이며, 백사장의 모래가 고와 가족단위 피서지로 적합하다. 샤워장, 탈의장, 무료주차장 등의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 주소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해안로 95 (두호동)

 

 

5. 월포해수욕장

 

 

포항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백사장 길이가 900m, 폭 70m 총 107,786㎡의 백사장에 하루 50,000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물이 맑으며, 수심이 얕고 민박이 잘 형성되어 있다. 난류와 한류가 교차되는 곳으로 동물성 프랭크톤이 많아 꽁치 등 바다고기가 풍부하여 월포방파제에서의 낚시는 일품이다.

 

조용한 분위기와 깨끗한 물로 점차 관광객이 늘고 있으며, 주변에는 포스코휴양소와 청소년 적십자수련원이 있다. 또한 남쪽 방향으로 해안선을 따라 2㎞ 내려가면 이가리 해안의 솔밭과 암석으로 자연발생유원지가 있어 해수욕과 삼림욕을 함께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 주소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청하면 해안로2308번길

 

 

6. 화진해수욕장

 

포항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여섯 번째! 포항시에서 북으로 20km가량 떨어진 화진해수욕장은 백사장길이 400m, 폭 100m, 평균수심 1.5m, 총 10,000평의 백사장에 하루 5만 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나무가 많고 물이 맑으며 주위 경관이 좋아 가족과 함께 피서를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게다가 송라면 보경사 12폭포를 인근에 두고 있기 때문에 이를 구경하고 해수욕을 즐기기 위해서라도 들릴 만한 곳이다.

 

- 주소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송라면 동해대로3218번길

 

 

7. 칠포해수욕장

 

포항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일곱 번째! 포항시에서 북쪽으로 13km 거리에 있는 칠포해수욕장은 백사장 길이 2km, 폭 70m, 평균수심 1m 총 넓이 9만 7천 평에 하루 10만 명 수용할 수 있는 동해안 최대의 해수욕장이다. 백사장은 왕모래가 많이 섞여 있으며 주변에 바다낚시도 가능하다.

 

- 주소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흥해읍 해안로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다루었던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adeukes.tistory.com

 

울진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7 (ft. 경북 여름 물놀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울진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울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8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여름

adeukes.tistory.com

 

경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경북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중 경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8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여름휴가 계곡 베스트 10 그리고 예천 가볼

adeukes.tistory.com

 

이상 경북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포항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