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울진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울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8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여름휴가 계곡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후포해수욕장
  2. 구산해수욕장
  3. 기성망양해수욕장
  4. 망양정해수욕장
  5. 봉평해수욕장
  6. 후정해수욕장
  7. 나곡해수욕장

 

1. 후포해수욕장

 

 

울진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첫 번째! 울진군에서 가장 남쪽 후포면 삼율리에 위치한 해수욕장으로 250m가량의 백사장이 펼쳐져 있다. 깨끗하고 고운 모래톱이 인상적이며, 해수욕 외에 위쪽의 후포항에서 싱싱한 회와 어패류를 맛볼 수 있다. 여름 피서철이면 시원한 해수욕을 하기 위하여 후포해수욕장으로 모여든다. 규모가 꽤 크기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찾는 해수욕장이며, 바나나보트, 미끄럼틀 등의 즐길거리도 많다.

 

- 주소 : 경상북도 울진군 후포면 삼율리

 

 

2. 구산해수욕장

 

울진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두 번째! 평해를 지나 북쪽으로 3㎞쯤 달리다 보면 도로변에 우거진 송림이 있는데 그곳이 바로 구산해수욕장이다. 이곳은 백사장 길이가 500m 정도 되며, 모래와 물이 깨끗하다. 또한 아름드리 소나무 사이로 불어오는 해풍은 해수욕을 하지 않아도 무더위를 식혀줄 만큼 시원하다.

 

- 주소 : 경상북도 울진군 기성면 기성로

 

 

3. 기성망양해수욕장

 

 

울진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세 번째! 하늘을 향해 시원스럽게 뻗은 해송과 십리에 가까운 백사장이 어우러진 곳으로 수질이 매우 깨끗하고 백사장이 넓은 것이 장점, 쉴 새 없이 밀려드는 파도의 포말을 보며 한적한 백사장을 걷는 기분은 아무데서나 맛볼 수 없는 정취이다.

 

송림이 우거진 숲에서 야영과 민박이 가능하며, 백암온천과 덕구온천이 40분 거리에 있고 인근에 남쪽으로는 구산항, 북쪽으로는 오산항이 있어 신선한 해산물요리를 손쉽게 먹을 수 있으며, 여름 오징어철에는 도로변 양쪽으로 오징어를 건조시키는 오징어거리가 형성되는 진풍경을 볼 수 있고, 건조된 오징어도 구입할 수 있다.

 

- 주소 : 경상북도 울진군 기성면 망양1길 기성망양해수욕장

 

 

4. 망양정해수욕장

 

울진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네 번째! 관동팔경의 하나인 망양정과 옆으로 왕피천이 흘러 망양정해수욕장 바다로 유입되고 있다. 2006년 전국에서 처음으로 개최된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의 트라이애슬론 경기가 개최되었으며, 인근 엑스포공원, 성류굴과 민물고기체험관 등 다양한 체험과 관광을 접할 수 있다.

 

- 주소 : 경상북도 울진군 근남면 망양정로

 

 

5. 봉평해수욕장

 

 

울진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울진군 죽변면에 있는 해수욕장으로서 죽변항, 그리고 울진봉평신라비 전시관과 인접해 있어 해수욕과 더불어 관광을 겸할 수 있는 해수욕장이다. 울진읍 시내와도 가까운 거리에 있으며 주변의 숙박시설로는 모텔과 민박 등을 이용할 수 있다.

 

- 주소 : 경상북도 울진군 죽변면 봉평해수욕장

 

 

6. 후정해수욕장

 

울진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여섯 번째! 일반인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죽변항 북쪽에 자리한 후정해수욕장은 바닷가에 인접한 송림과 잘 어우러진 아름다운 해수욕장이다. 주차장이 완벽히 마련되어 있고 차에서 내리면 바로 앞에 백사장과 바위섬이 있고 해안가 옆 송림이 있어 이곳에 텐트를 치면 뜨거운 태양빛도 피할 수 있고 한눈에 펼쳐진 동해바다를 조망할 수 있다.

 

- 주소 : 경상북도 울진군 죽변면 후정2길 67

 

 

7. 나곡해수욕장

 

울진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일곱 번째! 바위섬 경치가 아름다우며 야영과 민박이 가능하고, 인근에 나곡1리 어촌체험마을이 있다. 바닷물과 민물이 교차하여 물놀이하기가 좋아 가족단위로 많이 찾는 곳이다. 임금님께 진상된 고포미역의 주산지로 봄철에는 미역을 채취하여 말리는 시골어촌의 정겨운 풍경을 자아내며 인근 어촌체험마을을 중심으로 황홀한 다이빙포인트가 많아 다이빙족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으며 주변 나곡 방파제에서 낚시도 가능하다.

 

- 주소 : 경상북도 울진군 북면 나실길 20-19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울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울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김해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8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국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국내 여행지 중 8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강릉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여름휴가 계곡 추천 베스트 10 (ft. 국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국내 여행지 중 여름휴가 계곡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함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고성 가볼만한곳 베

adeukes.tistory.com

 

이상 경북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울진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