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여름 국내 여행 물놀이하기 좋은 경남 계곡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함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함양 용추계곡
  2. 함양 칠선계곡
  3. 김해 장척계곡
  4. 김해 장유대청계곡
  5. 함안 별천계곡
  6. 거창 건계정계곡
  7. 산청 대원사계곡

 

1. 함양 용추계곡

 

 

경남 계곡 추천 베스트 첫 번째! 맑은 계곡과 울창한 원시림을 좋아하는 사람들, 그리고 몇 시간의 등산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더없이 좋은 곳이다. 옛날 안의현에는 세 곳의 빼어난 절경을 간직한 곳이 있어 '안의 삼동'이라 전한다. 이곳 용추계곡은 '깊은 계곡의 아름다움으로 인해 진리삼매경에 빠졌던 곳'이라 하여 '심진동'이라 불리기도 한다.

 

용추계곡 입구에 들어서면 심진동의 진수라 할 수 있는 심원정이 있다. 유학자 돈암 정지영이 노닐던 곳에 그 후손들이 고종 3년(1806년)에 세운 것으로 수수하고 고풍스러운 정자에 오르면 마음까지 맑아진다는 청신 담과 층층이 포개진 화강암 무리가 한눈에 펼쳐진다.

 

- 주소 : 경상남도 함양군 안의면 용추휴양림길 158

 

 

2. 함양 칠선계곡

 

경남 계곡 추천 베스트 두 번째! 칠선계곡(추성계곡), 지리산 최대의 계곡미를 자랑하며 갖가지 형용사들이 동원돼 표현된다. 설악산의 천불동 계곡, 한라산의 탐라계곡과 더불어 우리나라 3대 계곡으로 손꼽힌다. 지리산의 대표적인 계곡으로 험난한 산세와 수려한 경관, 그리고 지리산 최후의 원시림을 끼고 있는 칠선계곡(추성계곡)은 천왕봉 정상에서 마천면 의탄까지 장장 18km에 걸쳐 7개의 폭포수와 33개소의 소가 펼쳐지는 대자원의 파노라마가 연출된다.

 

- 주소 : 경상남도 함양군 마천면 추성리

 

 

3. 김해 장척계곡

 

 

경남 계곡 추천 베스트 세 번째! 장척계곡은 장유대청계곡과 함께 김해를 대표하는 2대 자연 계곡으로 해발 630m의 신어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다. 장척계곡은 신어산 줄기에서 뻗어져 나오는 물줄기를 따라 자연적으로 생성된 유원지로, 동봉 골짜기에서 흐르는 계곡물이 깊고 맑으며 울창한 산림과 큰 암석이 어우러져 자연 경관이 수려한 곳으로 한여름이라도 함부로 발을 담글 수 없을 만큼 물이 차고 맑다.

 

- 주소 : 상동면 묵방리 신어산 자락

 

 

4. 김해 장유대청계곡

 

경남 계곡 추천 베스트 네 번째! 불모산 산자락에 양 갈래로 형성된 6km의 계곡으로 맑은 물이 울창한 산림 사이로 흐르면서 폭포를 이루는 등 경관이 빼어나 여름이면 김해시민들의 쉼터가 되어주곤 한다. 계곡을 따라 30분쯤 올라가면 장유사가 있으며, 그 경내에는 우리나라에 최초로 불법을 전파했다고 한 장유화상의 사리탑이 있다. 장유계곡은 수려한 경관뿐만 아니라 오리, 닭백숙의 맛이 뛰어나 음식 관광을 즐기는 관광객도 상당하다.

 

- 주소 : 경상남도 김해시 삼문동 일원

 

 

5. 함안 별천계곡

 

 

경남 계곡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맑은 물줄기와 크고 작은 소, 소나무 군락으로 이뤄진 별천계곡이 함안군민은 물론 외지인이 찾는 피서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여항면 주동리에 있는 별천계곡은 군의 영산인 여항산 자락에 있다. 여항면은 골이 깊고 공기가 맑은 청정지역으로 개발바람이 비껴간 곳으로 전원주택과 별장이 많이 들어서 청정 휴양지로도 이름나 있다. 별천은 여항면 주동리에 있는 주주골이라 부르는 골짜기 끝자락에 있으며 조선시대 정한강 선생이 이곳의 경치가 하도 아름다워 별천지라고 불렀던 데서 유래되었다.

 

- 주소 : 경남 함안군 여항면 주동리 483

 

 

6. 거창 건계정계곡

 

경남 계곡 추천 베스트 여섯 번째! 건계정은 고려 충숙왕 때 홍건적을 물리친 장두민의 후손들이 선조를 숭배하고 마음을 같이하여 서로 화목하게 지내기 위해 1905년 4월에 지은 거창 장씨 문중의 정자이다. 건계정이 있는 계곡은 산과 물과 바위가 아름다워 휴식을 취하면서 마음을 정갈하게 하기에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다. 계곡을 따라 길게 뻗어있는 산책로에는 벚꽃나무가 줄지어 있고 그 끝에는 약수터와 건흥산 등산로 입구가 이어져 있어 사시사철 방문객이 많은 곳이다.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7. 산청 대원사계곡

 

경남 계곡 추천 베스트 일곱 번째! 지리산 천왕봉 동북쪽 유평 계곡에 위치한 대원사는 수덕사의 견성암과 석남사와 함께 우리나라 3대 비구니 참선수행 도량으로 신라 진흥왕 때 연기조사가 창건하여 그 후 여러 차례 화재로 부분적으로 보수하였다가 여순 사건 때 빨치산 토벌로 모두 불타서 1955년 법일스님에 의해 재건되었다고 한다.

 

대원사 계곡은 깊고 울창한 수림과 반석이 어우러져 신비로움을 그대로 보여주는 아름다운 계곡인데 원래는 마을 이름을 따와서 유평 계곡이라 불렀으나 대원사 비구니 사찰의 깨끗한 이미지가 더해져 지금은 대원사 계곡으로 불리고 있다.

 

산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밀양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남해 가볼만

adeukes.tistory.com

 

함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함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사천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여름 국내 여행 물놀이하기 좋은 경남 계곡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