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중 여름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8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여름휴가 계곡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상주은모래비치
  2. 독일마을 & 파독전시관
  3. 물미해안전망대
  4. 송정솔바람해변
  5. 두곡 & 월포 해수욕장
  6. 설리해수욕장
  7. 노도
  8. 노량대교
  9. 원예예술촌
  10. 뮤지엄남해 & 동창선아트스테이

 

1. 상주은모래비치

 

 

여름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첫 번째! 잔잔한 파도와 은빛 백사장, 쪽빛 바다가 어우러진 상주은모래비치는 그 자체로 초록빛 호수를 연상시킨다. 이러한 풍광에 따스한 기후까지 더해져 겨울 바다의 낭만을 누리기에도 손색없는 곳이기도 하다. 여수에 여수 밤바다가 있다면 남해엔 포크 가수 둘다섯이 부른 '밤배'가 있다. 상주은모래비치 입구에는 가수 둘다섯의 '밤배' 노래비가 있으며, 밤배뿐 아니라 '긴 머리 소녀', '눈이 큰 아이' 등 둘다섯의 대표곡 10곡을 들을 수 있도록 해둬 남해여행에 소소한 낭만을 더해주고 있다.

 

- 주소 : 상주면 상주로 17-4

 

 

2. 독일마을 & 파독전시관

 

여름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두 번째! 보물섬 남해 속에 둥지를 튼 작은 독일 남해독일마을은 1960년, 70년대(1963~1977) 머나먼 이국땅 독일 탄광과 병원으로 가서 생활하면서 조국 근대화를 이끌어 낸 파독 광부와 간호사들의 고국 정착을 위해 그들이 살아온 독일을 따뜻한 대한민국의 남쪽 보물섬에서 느끼며 살 수 있도록 조성한 그리움의 종착역 같은 곳이다.

 

- 주소 : 삼동면 독일로 89-7

 

 

3. 물미해안전망대

 

여름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세 번째! 마치 꽃들의 사랑을 전하는 나비처럼 구불구불한 이 도로는 나비의 날갯짓처럼 부드럽고 날렵하다. 이 도로의 한 점 쉬어가는 공간이 되어주는 물미해안전망대는 자유로운 여행객들의 또 다른 벙커로 인기만점이다. 삼동면 대지포 마을 인근에 조성되었다 하여 지역민들에게는 '대지포 전망대'라는 별칭으로도 불리기도 하는 물미해안전망대는 2016년 착공해 2019년 12월 개장했다.

 

- 주소 : 삼동면 동부대로 720

 

 

4. 송정솔바람해변

 

 

여름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네 번째! 해수욕장의 주변은 바위로 이뤄진 해안선과 100년 이상 된 해송이 길게 자리잡고 있다. 또한 해수욕장을 조금만 벗어나면 몽돌과 기암괴석이 뒤섞인 경사진 낭떠러지인 단애 해안을 구경할 수 있다. 해수욕장 뒤편에는 사계절 잔디가 깔린 33.058㎡, 약 1만여 평에 이르는 생태주차장이 조성돼 있고 해수욕장인근에는 남해군의 어업전진기지인 미조항이 자리 잡고 있어 조도나 호도 등으로 가는 배도 탈 수 있다.

 

- 주소 : 미송로483번길 4-69

 

 

5. 두곡 & 월포 해수욕장

 

여름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다섯 번째! 남해읍에서 남쪽으로 약 14㎞ 떨어져 있는 두곡월포해수욕장은 그저 남해라 하면 상주해수욕장만 있는 줄로만 알았던 여행자들에겐 하나의 신세계 같은 곳이다. 그도 그럴 것이 하얀 모래뿐 아니라 그저 달밤 아래 듣는 것만으로도 몽글몽글 기분 좋아지는 몽돌 소리가 휴식을 주는 곳이기에 그러하다. 두 마을 이름이 나란히 붙어있듯 이 해수욕장으로 들어가는 입구 또한 두 곳인 셈이다.

 

- 주소 : 남면 남면로111번길 77

 

 

6. 설리해수욕장

 

여름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섯 번째! 설리라는 이름은 백사장이 하얀 눈 같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설리의 또 다른 이름으로는 마을 산이 용이 서린 형국 같다 하여 반용촌이라고도 불리었단다. '사계절 즐기는 해변'이라는 말이 참으로 어울리게 한눈에 쏙 들어오는 500m 남짓한 백사장이 있는 이 바닷가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강렬한 코발트 빛의 바다를 벗어나기가 싫어진다. 은빛 비단 같은 모래알 위로 부서지는 파도는 덤이며 은은하게 흩어지는 석양 또한 일품이다.

 

- 주소 : 미조면 미송로303번길 48-1

 

 

7. 노도

 

 

여름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일곱 번째! 배를 젓는 노를 많이 생산했다고 하여 '노도'라 불린다고 하는 전설 또는 섬의 생김새가 삿갓을 닮았다 하여 '삿갓섬'이라고도 불리는 노도는 실제로 가보면 붉은 동백꽃 군락이 가장 인상적인 이곳 노도는 멀리서 보면 금산, 호구산, 설흘산 아래 포근히 안겨 있는 형상이다. 조선 후기 정치가로서 소설가로서 한 시대를 풍미한 대문호 서포 김만중의 발자취가 서포유허비에 남아 있다.

 

- 주소 : 상주면 노도길 1-1

 

 

8. 노량대교

 

여름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덟 번째! 뭍으로부터 섬으로, 청정한 신비에 오롯이 감춰진 남해군으로의 만남을 최초로 이어지게 한 1973년 개통한 남해대교가 '한국의 금문교'로 불리며 우아한 자태를 보였다면, 2018년 9월 13일 개통된 제2 남해대교 역할을 하는 노량대교는 그야말로 이순신의 승리를 기념하는 다리이며, 남해 노량과 하동 노량을 힘차게 가로지르는 승리의 바다를 뜻한다.

 

- 주소 : 하동군 금남면 섬진강대로 61

 

 

9. 원예예술촌

 

여름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아홉 번째! 한국손바닥정원 연구회를 주축으로 모인 20명의 원예전문가들이 중심이 되어 각자의 집과 정원을 개인별 작품으로 조성해 이룬 아름다운 정원 마을이다. 원예라는 말에서 알 수 있듯 계절마다 정원마다 다양한 화초를 비롯한 채소, 과일까지 각양각색의 모양과 형태로 예술적으로 빚어놓은 이곳 원예예술촌은 뉴질랜드풍의 토피어리정원, 스페인풍의 조각정원, 네덜란드풍의 풍차정원, 프랑스풍의 풀꽃지방과 스위스풍의 채소정원 등 여러 나라의 정원을 살펴보는 재미로 눈이 즐겁다.

 

- 주소 : 예술길 39

 

 

10. 뮤지엄남해 & 동창선아트스테이

 

여름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열 번째! 노란 유채꽃이 만연하고, 고사리가 유명한 보물섬 남해. 뮤지엄남해는 남해군 동창선에 있는 폐교를 개조하여 재탄생된 복합문화공간이다. 문화적 시설이 부족한 이 지역에 시각예술, 조형, 설치 등 다양한 장르의 전시를 개최하고, 레지던스 작가들과 함께하는 지역연계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수준 높은 문화예술향유 기회를 제공한다.

 

- 주소 : 창선면 연곡로 13 뮤지엄남해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8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국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국내 여행지 중 8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강릉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울산 울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부산 남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창원

adeukes.tistory.com

 

여름휴가 계곡 추천 베스트 10 (ft. 국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국내 여행지 중 여름휴가 계곡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함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고성 가볼만한곳 베

adeukes.tistory.com

 

이상 경남 여행지 중 여름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