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울산 울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부산 남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창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거창군은 대한민국 경상남도 서북부에 있는 군이다. 경상북도, 전라북도와 마주하고, 김천시, 장수군, 무주군, 성주군, 합천군, 산청군, 함양군 등 총 7개 시, 군과 경계를 이룬다. 지리산, 덕유산, 가야산 등 3대 국립 공원의 가운데 자리잡아 자연 경관이 수려하다. 기온의 일교차와 연교차가 크기 때문에 농특산물로 사과가 유명하다.

 

교육기관으로는 거창고등학교, 거창대성고등학교, 거창여자고등학교 등 7개 고등학교와 한국승강기대학, 경남도립거창대학 등 2년제 대학이 있다. 1989년부터 시작된 거창국제연극제는 국내최고 연극제로 평가받고 있다. 군청 소재지는 거창읍이고, 1읍 11면을 관할한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황산전통한옥마을
  2. 금원산자연휴양림
  3. 수승대
  4. 가조온천
  5. 월성계곡
  6. 창포원
  7. 거창사건 추모공원
  8. 미리내숲
  9. 거창전통시장
  10. 월성우주창의과학관

 

1. 황산전통한옥마을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황산전통한옥마을의 뒷산은 호랑이 울음소리가 난다고 하여 호음산으로 불리며, 땅의 색이 누렇게 보이고 아침에 안개가 끼어 있어 하얗게 보인다고 하여 황토백산이라고 하였고, 줄여서 황산이라고 전해 내려오고 있다. 또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 제7호로 지정될 만큼 고풍스럽고 아늑한 모습으로 명승 수승대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다.

 

- 주소 : 경상남도 거창군 위천면 황산1길 109-5

 

 

2. 금원산자연휴양림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금빛원숭이의 전설이 있고 경치가 아름답기로 유명한 금원산자연휴양림은 1993년도에 개장하여 아늑하고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주변에는 문화재 및 많은 볼거리가 있으며 여름에는 숲속음악회, 겨울에는 얼음축제가 열린다. 2011년 6월에 개장한 금원산생태수목원은 국내에서 제일 높은 곳에 위치하며 자연암석지를 활용한 암석원, 고산습지식물을 관찰할 수 있는 고산습지원, 전시시설, 재배시설 및 숲생태 관찰테크등의 다양하고 유익한 산림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주소 : 경남 거창군 위천면 금원산길 412

 

 

3. 수승대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수승대는 경상남도 거창군 위천면 황산리 황산마을 앞 구연동이다. 삼국시대에는 신라와 백제의 국경지대였고 조선 때는 안의현에 속해 있다가 일제 때 행정구역 개편으로 거창군에 편입되어 오늘에 이르고 있다. 경내에는 구연서원, 사우, 내삼문, 관수루, 전사청, 요수정, 함양제, 정려, 산고수장비와 유적비, 암구대 등이 있는데 이는 유림과 거창신씨 요수종중에서 공동 관리하고 있으며, 솔숲과 물과 바위가 어울려 경치가 빼어나고 또한 자고암과 주변에는 고란초를 비롯한 희귀식물들이 자생하고 있다.

 

- 주소 : 경상남도 거창군 위천면 황산리 890번지

 

 

4. 가조온천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가조 온천은 1987년 온천지역으로 고시하여 지금 현재는 백두산 천지온천만 개장하여 대중 온천으로 영업중에 있다. 가조온천의 수온은 26.5℃이고, 강알칼리성(PH 9.7) 단순천으로 물이 매끄럽고 부드러워 국내 어느 곳보다 수질이 좋다. 하루 5천톤 정도 퍼 올릴 수 있는 가조온천의 온천물에는 유황성분이 많아 노화방지와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또한 불소성분도 많이 녹아 있어 이가 나쁜 사람에게 도움이 되기도 한다.

 

- 주소 : 경남 거창군 가조면 일부리 1301번지

 

 

5. 월성계곡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월성은 흔히 '하늘마을'로 통한다. 덕유산과 지리산, 가야산 등 높은 산들이 병풍처럼 둘러싸인 거창에서도 지대가 높고 산세가 아름답기 때문이다. 월성계곡은 남덕유산(1507.4m) 동쪽 자락의 월성천을 따라 형성된 길이 5.5㎞의 계곡이다.

 

계곡의 폭은 그렇게 넓지는 않지만 주변 산세가 워낙 거대해 수량이 풍부하다. 계곡 물놀이와 더불어 젖은 옷과 몸을 말리기에도 좋은 바위들이 여기저기 눈에 띄고 계곡물은 그 바위 사이를 헤집으며 작은 폭포도 만들고 여울도 만들면서 갈계리의 위천계곡과 수승대계곡으로 흘러내려 간다.

 

- 주소 : 경남 거창군 북상면 월성리 , 창선리

 

 

6. 창포원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창포원은 빼어난 수변 생태자원을 활용한 친환경 수변생태공원으로 4계절 관광테마로 구성, 연출하여 연중관람이 가능하다. 봄은 꽃창포 왕벚 등을, 여름은 연꽃, 수련, 수국 등을, 가을은 국화, 단풍 등을 겨울은 억새, 갈대 등을 볼 수 있다.

 

- 주소 : 경상남도 거창군 남상면 창포원길 21-1

 

 

7. 거창사건 추모공원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거창사건 추모공원은 우리나라 현대사에서 가장 비극적인 사건인 6·25전쟁 중, 1951년 2월 9일에서 11일까지 거창군 신원면에서 일부 국군에 의해 집단적으로 희생당한 양민들의 넋을 위로하고 그들의 명예를 회복하기 위하여 조성되었다. 1996년 거창사건등관련자의명예회복에관한특별조치법 제정에 의해 추진된 사업으로서 총 부지면적 49,133평 규모의 합동위령사업을 1998년에 착공하여 2004년에 준공되었다.

 

- 주소 : 거창군 신원면 대현리 551

 

 

8. 미리내숲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남덕유산 동쪽 자락의 월성천을 따라 형성된 길이 5.5km의 계곡인 월성계곡과 청소년들의 심신단련,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거창군월성청소년수련원, 그리고 미래의 공간 우주를 향한 꿈과 도전이 있는 체험형 과학관인 거창월성우주창의과학관이 자리하고 있다.

 

- 주소 : 경상남도 거창군 북상면 덕유월성로 1312-96

 

 

9. 거창전통시장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문화관광형시장으로 시설과 주차장이 잘 완비되어 있고, 산나물을 비롯한 다양하고 신선한 채소, 곡물, 건어물, 의류 등을 저렴하게 살 수 있으며 순대거리 등 먹거리도 풍부하다.

 

- 주소 : 경상남도 거창군 거창읍 시장길 54

 

 

10. 월성우주창의과학관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거창월성우주창의과학관은 지상 2층의 규모로 최신 시설인 4D영상관과 미래의 세계 우주를 향한, 우주적응 훈련 및 광활한 우주의 지식을 익히고 체험할 수 있는 체험중심의 과학관이다.

 

체험시설로는 가변중력체험, 월면걷기, 평행감각체험 시설이 마련되어 일상에서 찾을 수 없는 특별한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으며, 다양한 전시 해설을 통하여 어렵게만 느껴온 우주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풀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될 것이다.

 

- 주소 : 경상남도 거창군 북상면 덕유월성로 1312-96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울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울산광역시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울산광역시 여행지 추천지 중 울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부산 남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창

adeukes.tistory.com

 

부산 남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부산 남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창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양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함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

adeukes.tistory.com

 

창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창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양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함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의령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