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국내 여름 여행지 중 물놀이하기 좋은 곳인 강원도 계곡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 삼척 중봉계곡
- 삼척 덕풍계곡
- 강릉 용연계곡
- 평창 원당계곡
- 철원 담터계곡
- 철원 순담계곡
- 원주 천은사계곡
- 고성 장신리유원지 계곡
- 정선 고병계곡
- 인제 방태산계곡
1. 삼척 중봉계곡
강원도 계곡 추천 베스트 첫 번째! 중봉계곡은 마을을 감싸고 있는 주위의 명산인 중봉산, 청옥산, 두타산이 한 폭의 병풍과 같이 우뚝 솟아 있어 사계절 관광객과 등산객이 끊이지 않는다. 계곡을 감싸고 흐르는 중봉천은 큰당골, 작은당골, 샛당골 등 12당골로부터 청정계곡수가 합류되고 있고, 하천변의 기암괴석과 암반의 비경은 가을철 아름다운 단풍과 어우러져 전국적으로 손꼽히는 심산유곡의 관광휴양지로 널리 알려져 있다.
- 주소 : 강원도 삼척시 하장면 중봉당골길
2. 삼척 덕풍계곡
강원도 계곡 추천 베스트 두 번째! 기암괴석의 아름다움과 원시림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가곡면 소재의 덕풍계곡은 금강송의 군락지로 도시의 미세먼지와 혼잡을 벗어나 맑은 공기와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청정지역이다. 여름 성수기에는 덕풍계곡 마을에서 준비한 각종 체험 행사도 즐길 수 있다.
- 주소 : 강원도 삼척시 가곡면 덕풍길
3. 강릉 용연계곡
강원도 계곡 추천 베스트 세 번째! 용연 계곡은 강원도 강릉시 사천면 사기막리 산1-0에 있는 6km 길이의 계곡으로, 용연 계곡과 그 일대를 통틀어 명승 제106호로 지정하고 있다. 계곡은 해발 530m의 운계봉과 1,015m인 천마봉 사이의 사천 천을 따라 흐르고 있으며, 계곡 내에 있는 소는 이곳에 살던 용이 하늘로 승천하였다는 전설 때문에 용소라고 불린다. 용연 계곡 일대에 다양한 하천지형이 있어 지질학적, 지형학적 가치를 지니고 있으며, 근처에 있는 용연사의 불교 행사와 용소에서 거행하는 전통제례 행사 등 역사적 중요성도 지닌 명소이다.
- 주소 : 강원도 강릉시 사천면 사기막리 산 180-1
4. 평창 원당계곡
강원도 계곡 추천 베스트 네 번째! 원당계곡은 인적이 드물어 더욱 좋은 곳이다.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맑고 시원한 물로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 평창이지만, 이곳만큼은 자연의 아름다움이 그대로 보존되어 원시계곡의 아름다움이 물씬 느껴진다. 사람들로 복작복작 하지 않아서 조용하고, 한적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계곡 주변으로는 드문드문 야영을 즐기는 사람들이 보인다. 터 좋은 곳에 텐트와 그늘막을 치고, 바로 옆에 흐르는 계곡물에서 시원한 피서를 즐기고 있다.
- 주소 : 강원도 평창군 평창읍 원당리
5. 철원 담터계곡
강원도 계곡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신비를 간직한 수직절벽의 불상암과 투명하고 맑은물의 계곡이다. 강원도 철원군 동송읍 상노리에 위치한 담터는 초입부터 절경을 이루는데, 용정산 남쪽 기슭에 자리한 먹바위와 신포동을 지나서 만나는 수직 절벽 불상암(높이 약 100m)은 담터 절경이라 할 만하다. 담터는 산짐승을 사냥해서 잡아먹고 나서 버린 뼈가 담을 쌓을 정도였다 해서 그런 이름이 붙었다.
→ 철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6. 철원 순담계곡
강원도 계곡 추천 베스트 여섯 번째! 철원군청에서 북서쪽 5km 정도 떨어진 순담은 한탄강 물줄기 중 가장 아름다운 계곡으로 알려져 있으며 기묘한 바위와 깎아 내린 듯한 벼랑,연못등이 많으며 물도 많을 뿐 아니라 계곡에는 보기 드문 하얀 모래밭이 천연적으로 형성되어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연중 끊임없이 찾고 있는 명소이며 뒷편에는 래프팅 장소로 최적지인 뒷강이 위치하고 있어 래프팅 동호인들이 즐겨찾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 주소 : 강원도 철원군 갈말읍 군탄리
7. 원주 천은사계곡
강원도 계곡 추천 베스트 일곱 번째! 원주에서 충주방면으로 20km 지점의 양안치고개 국도변에 위치하고 있으며, 충주로 향하는 원주의 관문인 양아치고개를 굽이 돌아 오르면 백운산 남쪽에 위치한 귀래면 이곳 정상에서 약 5백여m가량 19호선 국도를 타고 내려 가면 오른쪽에 조그만 천은사계곡에 다다른다. 지금은 천은사계곡으로 불리지만 30년 전만 해도 이곳은 명주굴로 불리었다.
→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8. 고성 장신리유원지 계곡
강원도 계곡 추천 베스트 여덟 번째! 이곳은 진부령 정상에서 내려오는 맑고 깨끗한 여름에도 얼음같이 차가운 물이 계곡을 따라 흘러 내리는 곳으로 유명하다. 장신리 유원지는 넓은 주차공간과 수목이 우거져 장거리 여행에 피로를 말끔히 씻어주어 관광객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46번 국도에 위치하고 있는 곳으로 오염되지 않는 깨끗한 물과 주위의 산, 계곡, 하천이 어우러진 자연 발생적인 유원지이며, 가족단위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이다.
→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9. 정선 고병계곡
강원도 계곡 추천 베스트 아홉 번째! 정선군 남면에 위치한 고병계곡은 하늘로 뻗은 산봉우리들이 계곡을 병풍처럼 감싸고 있다고 하여 고병이란 이름이 붙여진 자연 계곡이다. 계곡 둘레에 짙은 녹색의 나무들이 긴 터널을 이루고 있으며, 계곡 내에 너럭바위가 보기 좋게 포개져 있다. 특히 여름에는 앞에서 텐트를 즐기고 물놀이를 하기 매우 좋다. 물이 매우 깨끗하고, 나무들이 울창하게 우거져 있어 한여름에도 시원한 곳이다.
→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10. 인제 방태산계곡
강원도 계곡 추천 베스트 열 번째! 방태산은 사방으로 긴 능선과 깊은 골짜기를 뻗고 있는 강원도 인제군의 육산이다. 특히 아침가리골, 적가리골, 대록, 골안골 등 골짜기 풍광이 뛰어나다. 대형 암반과 폭포, 그리고 소 등은 설악산 가야동 계곡과 견줄 만한 뛰어난 풍광을 지녔다. 맑디 맑은 내린천이 동남녘의 산자락을 씻어내리는 삼둔사가리가 소재한 비경의 심산인 방태산은 오랜 세월 세상에 그 모습을 숨겨왔으나 근래에 진정 산을 사랑하는 산꾼들이 드문드문 찾고 있다.
→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이상 국내 여름 여행지 중 물놀이하기 좋은 곳인 강원도 계곡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0) | 2021.07.29 |
---|---|
여수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6 (ft. 전남 여행지) (0) | 2021.07.29 |
제주도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7 (ft. 제주도 여행) (0) | 2021.07.29 |
여름휴가 계곡 추천 베스트 10 (ft. 국내 여행지) (0) | 2021.07.29 |
여름휴가 국내여행지 추천 베스트 10 총정리! (1) | 2021.07.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