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중 통영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8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여름휴가 계곡 추천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도동해수욕장
  2. 연대도-만지도 출렁다리
  3. 루지
  4. 통영케이블카
  5. 욕지도 덕동해수욕장
  6. 비진도해수욕장
  7. 사량도 대항해수욕장
  8. 동피랑벽화골목
  9. 디피랑
  10. 사량대교

 

1. 도동해수욕장

 

 

통영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첫 번째! 통영시 욕지면 서산리 도동마을(욕지도 정 서쪽)에 위치한 도동해수욕장은 규모가 조금 작은 까만 몽돌로 이루어진 해수욕장이다. 도동해수욕장은 넓은 몽돌밭과 해안 절벽을 비롯해서 소나무 숲이 한데 어우러져 수영과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 주소 : 경상남도 통영시 욕지면 동항리

 

 

2. 연대도-만지도 출렁다리

 

통영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두 번째! 경남 해안에서는 처음 등장한 섬과 섬을 잇는 출렁다리로서 길이 98.1m. 폭 2m 현수교 형식으로 산양읍 연대도와 만지도를 걸어서 오갈 수 있다. 다리 주변으로 한려수도의 절경이 펼쳐지고 바람에 따라 출렁임이 생생하게 느껴지는 출렁다리이다.

 

- 주소 : 경상남도 통영시 산양읍 저림리

 

 

3. 루지

 

통영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세 번째! 세계에서 가장 스릴 넘치는 어드벤처 활동 중 하나인 루지를 통영에서도 즐길 수 있다. 스카이라인 루지는 탑승자가 스스로 제어하며, 총 1.5km의 트랙을 내려올 수 있도록 고안된 바퀴 달린 중력놀이기구이다.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한국에 단 하나밖에 없는 즐거움 가득한 실외놀이활동이다.

 

- 주소 : 경상남도 통영시 도남동 319-3

 

 

4. 통영케이블카

 

 

통영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네 번째! 우리나라 100대 명산으로 지정된 해발 461m 미륵산 8부 능선에 위치한 통영케이블카는 1,975m로서 관광용으로는 국내 최장의 길이를 자랑한다. 우리나라 최초 바이 곤돌라 자동순환식 8인승 48기를 설치하였고, 2008년 4월 개통되어 통영의 관광은 통영케이블카로부터 시작되고 있다.

 

- 주소 : 경상남도 통영시 발개로 205(도남동 349-1)

 

 

5. 욕지도 덕동해수욕장

 

통영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다섯 번째! 욕지도에는 덕동과 유동, 흰작살 해수욕장 등이 위치해 있다. 여기다 도동, 통단, 노적해수욕장 등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한적한 휴가를 보낼 수 있는 해수욕장이 섬 곳곳에 위치하고 있어 가족끼리 조용한 여름을 보내기에는 안성맞춤인 곳이다.

 

욕지면 서산리 덕동에 위치한 덕동해수욕장은 맑은 바다, 시원한 숲, 반들거리는 자갈밭이 어우러져 있으며, 주변에 낚시터도 많아 사람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물이 맑고 깨끗하여 속이 훤히 들여다보이며 바닥에 깔린 작고 까만 몽돌이 파도가 들고 날 때 이쁜 소리를 낸다.

 

- 주소 : 경상남도 통영시 욕지면 서산리

 

 

6. 비진도해수욕장

 

통영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섯 번째! 통영항에서 13km 떨어진 한산면 비진리 외항 마을에 위치한 비진도 해수욕장은 해안선의 길이가 550m 되는 천연백사장이다. 백사장이 길게 뻗어나가다 잘록해지면서 개미허리 모양을 하고 있으며 모래가 부드럽고 수심이 얕은 데다 수온이 알맞아 여름철 휴양지로는 최적지이다. 해수욕장 주변에는 아름다운 섬들이 감싸고 도처에 낚시터가 있어 낚시를 함께 즐길 수 있어 일석이조의 휴양지이다.

 

- 주소 : 경상남도 통영시 한산면 외항길 24

 

 

7. 사량도 대항해수욕장

 

 

통영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일곱 번째! 사량도는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중간 지점에 위치한 섬으로 상도와 하도, 수우도 3개 섬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 해수욕장은 상도에 있다. 백사장 모래가 곱고 물이 맑고 깨끗하며 분위기가 한적해 인기 있는 피서지이다.

 

- 주소 : 경상남도 통영시 사량면 상도 대항

 

 

8. 동피랑벽화골목

 

통영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덟 번째! 통영시 태평동과 동호동 경계 언덕에 자리잡은 한국의 몽마르트르 언덕이라 불리는 자그마한 마을 동피랑은 통영 서민들의 삶과 애환이 그대로 녹아 있는 달동네이다. 강구안의 언덕배기에 위치하고 있기에 비탈진 골목마다 작은 집들이 미로처럼 얽혀 있는 곳이지만, 서울과 다른 점이 있다면 이곳에서는 아기자기하게 그려진 벽화들이 마을 입구에서부터 먼저 사람을 맞이한다는 것이다.

 

- 주소 : 경상남도 통영시 동호동 동피랑로

 

 

9. 디피랑

 

통영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아홉 번째! 남망산공원 산책로 1.5km를 따라 구간별로 디지털 미디어 장치를 설치하여 15개의 테마를 가진 빛의 공간을 첨단 실감미디어 기술로 구현한 곳이다.

 

- 주소 : 경상남도 통영시 남망공원길 29 (동호동)

 

 

10. 사량대교

 

통영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열 번째! 2010년도부터 도서종합개발사업에 반영하여 추진한 사량대교는 5년 5개월의 공사기간을 거쳐 총연장 530m, 폭 13.1m의 2주탑 대칭형 사장교와 접속도로 L=935m, B=11.5m로 시공되었으며 도내에서는 섬과 섬을 잇는 연도교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 주소 : 경남 통영시 사량면 금평리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8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국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국내 여행지 중 8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강릉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울산 울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부산 남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창원

adeukes.tistory.com

 

여름휴가 계곡 추천 베스트 10 (ft. 국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국내 여행지 중 여름휴가 계곡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함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고성 가볼만한곳 베

adeukes.tistory.com

 

이상 경남 여행지 중 통영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