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중 여름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여수 해수욕장 베스트 6와 지리산 계곡 베스트 5 그리고 8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거문도 백도
  2. 만성리 검은모래 해변
  3. 안도
  4. 방죽포해수욕장
  5. 모사금피서지
  6. 돌산대교
  7. 무슬목피서지(몽돌해변)
  8. 이순신 대교
  9. 여수 해상 케이블카
  10. 여수밤바다

 

1. 거문도 백도

 

 

여름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첫 번째! 뱃길따라 삼백리 다도해해상국립공원 거문도와 백도, 이국적인 몽환을 지닌 거문도는 열강들의 수난사를 대변하고 있고 천연 비경을 담은 백도는 여전히 하늘의 것이다. 영국, 러시아, 미국, 일본 등 세계 열강들의 각축장이 되었던 거문도가 인간의 이해관계가 만든 역사라면, 천제의 아들이 내려와 올라가지 않았다는 백도는 환상적인 서른아홉 개의 바위가 만든 전설의 야사이다.

 

-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삼산면 거문리 거문도

 

 

2. 만성리 검은모래 해변

 

여름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두 번째! 만성리 검은모래 해변의 가장 큰 자랑은 검은 모래이다. 모래성을 쌓으면 검은 성이 된다. 보기 드문 검은 모래 해변으로 여름이면 관광객들이 바닷가를 가득 메운다. 품이 큰 바닷가로 시원스러운 경치를 자랑한다.

 

또한, 이곳은 모래찜질이 유명하다. 신경통과 각종 부인병에 효험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오래전 부터 음력 4월 20일은 '검은 모래 눈 뜨는 날'이라는 민간풍습이 있어 이날이 되면 전국에서 모래찜질을하러 사람들이 모여든다.

 

- 주소 : 만성리길 15-1(만흥동)

 

 

3. 안도

 

여름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세 번째! 섬의 형태가 기러기 모양과 같다 하여 '기러기 안' 자를 써서 안호라 불리다가 지금은 '편안할 안' 자를 사용해 안도라 불리운다. 또 안도마을은 하늘에서 보면 한반도 모형을 하고 있다. 서고지는 안도의 서쪽에 위치한 곶이라 하여 서고지라 하였고 마을 앞 긴 방파제에서 굳이 낚시를 하지 않더라도 가족이나 연인들이 손을 잡고 걷는 것도 좋다. 동쪽에 백금포 마을 해안가에 위치한 조용한 가족 피서지 안도 해수욕장은 하얀 모래사장이 일품이다.

 

- 주소 : 남면 안도리

 

 

4. 방죽포해수욕장

 

 

여름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네 번째! 방죽포해수욕장은 길이 150m에 폭 30m의 해수욕장이며, 수심과 경사도가 낮아 가족 단위 이용에 좋다. 대형 주차장과 화장실 등 편의 시설이 잘 갖춰져 있으며, 백사장 뒤편으로 송림이 잘 조성되어 있어 바다에서 나와서는 소나무 그늘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여수시 시내에서 101번과 111번 시내버스를 이용하여 방죽포해수욕장을 방문할 수 있으며, 도심에서 약 50분이 소요되는 거리에 있다.

 

- 주소 : 돌산읍 향일암로 804-6

 

 

5. 모사금피서지

 

여름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다섯 번째! 만성리검은모래해변에서 조금만 더 들어가면 오천동에 모사금피서지(해수욕장)이 있다. 모사금피서지까지 가는 해안도로도가 아름답다.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가 줄지어 있고 바다는 넓기만 하다. 모사금피서지는 여수 토박이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그만큼 잘 알려지지 않았다. 만성리검은모래해변 보다 규모는 작지만 고운 모래에 수심이 깊지 않아 어린아이를 둔 가족피서객들에게 안성맞춤인 곳이다.

 

- 주소 : 오천동

 

 

6. 돌산대교

 

여름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섯 번째! 길이 450m, 너비 11.7m, 높이 62m인 돌산대교는 1980년 12월 착공이 되어 1984년 12월 준공되었으며, 진도대교에 이어 두 번째이다. 사장교로 밤이면 50가지 색상으로 옷을 갈아입으며 찬란한 위용을 뽐내는 돌산대교는 돌산이라는 섬이 이제 육지가 된 결정체임과 동시에 돌산을 상징하는 요소 중의 하나가 된 연륙교이다. 또한 이 대교는 '큰 사랑 큰 그리움이 다리가 되어 놓였네'라는 사람들의 염원을 담아 돌산을 상징하는 마스코트가 되어 있으며 그 옆에는 왜군의 침략을 막기 위해 수중에 성을 쌓은 장군도가 존재한다.

 

- 주소 : 남산남1길 13-3 58

 

 

7. 무슬목피서지(몽돌해변)

 

 

여름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일곱 번째! 무술목피서지 해변은 약 700m에 이르며 모래사장이 아닌 큰 몽돌로 이루어져 있다. 향일암, 용월사와 함께 돌산도의 유명한 해돋이 장소로 꼽히는 무술목피서지 해변에는 해송 숲과 함께 큼직한 몽돌로 이루어진 몽돌밭이 펼쳐져 있다. 해송 숲 뒤로는 전남해양수산과학관이 있어, 어린자녀를 둔 가족단위 관광객(피서객)들은 해양수산 체험교육을 겸할 수 있다.

 

- 주소 : 돌산읍 돌산로 2876

 

 

8. 이순신 대교

 

여름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덟 번째! 현수교 가운데 세계 최고의 높이를 자랑하는 주탑 높이(270m)는 63빌딩보다 높고, 주탑 간 거리 1,545m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탄신 해인 1545년을 기념하기 위한 것으로 웅장함과 탁 뜨인 바다 전경이 일품이다. 특히 주탑과 주탑 사이의 주경간장 길이는 일본의 아카시대교, 중국 시호우먼교, 덴마크 그레이트 벨트교에 이어 세계에서 4번째, 국내 최장을 자랑한다. 또 주탑의 높이는 서울 남산(262m), 63빌딩(249m) 보다 높은 해발 270m로, 콘크리트 주탑으로는 세계에서 가장 높다.

 

-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묘도동

 

 

9. 여수 해상 케이블카

 

여름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아홉 번째! 여수 돌산과 자산공원을 잇는 1.5Km 구간의 국내 첫 해상 케이블카로 바닥이 투명한 크리스탈 캐빈 15대(5인승)와 일반 캐빈 35대(8인승), 총 50대가 운행되고 있다. 박람회장과 오동도 중심으로 다도해의 탁 트인 전망과 여수의 밤바다 풍경이 아름답다.

 

-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돌산로 3600-1(돌산공원)

 

 

10. 여수밤바다

 

여름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열 번째! 여수의 도시 곳곳에는 화려한 조명이 여수의 밤바다를 수놓고 있어 지금도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진남관에 경관 조명 시설을 설치하여 지역주민과 관광객에게 아름다운 야경으로 또 하나의 추억을 만들어 주는 여수의 상징적인 관광 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 또 오동도에서는 동방파제의 야간 조명과 황홀한 음악분수가 조명들과 어울려 아름다움을 자아내고 있다.

 

-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종화동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여수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6 (ft. 전남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중 여수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6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영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순천 가볼만한곳 베

adeukes.tistory.com

 

지리산 계곡 추천 베스트 5 (ft. 국내 물놀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국내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지리산 계곡 추천 베스트 5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산청 가볼

adeukes.tistory.com

 

8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국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국내 여행지 중 8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강릉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전남 여행지 중 여름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